※ 전 서버 통합 전투력 랭킹은 9월 4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랭커들의 SR 승급 채택 비율이 대폭 늘었군요. 전투력 TOP 10 랭커 중 단 한 명을 제외하고 모두 SR 승급을 마쳤습니다. 4위 ‘진석정파파’ 님이 유일하게 R등급을 유지했는데요, 승급 대상을 고민 중이거나 태생 SR 슈트를 노리는 듯싶습니다. 그 이유는 후술할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전투력 순위를 살펴보면 타이탄1 서버 ‘부에노’ 님이 이번에도 1위 수성에 성공했습니다. 5주 연속 석권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죠. 뒤따라 비슷한 성장을 이룬 ‘홍감자’ 님 역시 2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루옹’ 님은 3위를 탈환했죠. 진석정파파 님의 성장이 더뎌진 틈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다만, 순위 유지에는 난항이 예상됩니다. 2위부터 6위까지의 순위가 전투력 1만 내에서 결정됐거든요. 당분간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질 것 같습니다.
앞서 진석정파파 님이 태생 SR 슈트를 노리는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이유는 태생 SR 오퍼레이터 ‘에키드나’ 획득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전 서버 최초라고 섣불리 말할 수는 없으나 전투력 TOP 10 랭커 사이에서는 유일한 것으로 확인했죠.
현재 손에 넣을 수 있는 SR등급 오퍼레이터는 에키드나와 ‘트리니티’입니다. 후자는 PvP 특화 능력치를 갖추고 있으며, 전자는 범용성이 강점이죠. 에키드나는 독보적인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 무기 스킬 피해 등으로 모든 콘텐츠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추가로 힐링 캡슐 사용 시 실드 회복과 체력 회복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에서 표기된 전투력 수치보다도 더 큰 활약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추가로 새 등급을 선보인 랭커가 한 분 더 있습니다. 이오1 서버 ‘알토리’ 님이죠. R등급 베타 성물을 헌터 슈트 ‘레버넌트’에 세팅했습니다. 압도적인 방어력 수치와 3줄의 랜덤 옵션이 위력적이죠. 더불어 ‘최강자의 치명’ 랜덤 특수 효과로 실드 파괴 시 10초간 치명타 피해 30% 증가 효과를 누립니다. 치명타에 특화한 헌터에게 딱 맞는 성물이네요.
직업별 슈트 픽률 TOP 3
랭커 슈트 픽률 TOP 3에 마침내 모든 R등급 슈트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8종의 슈트가 각 직업 1, 2위를 석권했죠. 가장 높은 지분을 차지한 건 엔지니어로 ‘시그마’가 독보적입니다. 버스트 게이지 획득에 용이한 효과를 지녀 슈트 메타를 주도하고 있죠. 헌터 슈트 ‘켈베로스’의 질주도 상당한데요, 지난주 보다 9% 포인트 상승해 대세 슈트의 입지를 지키고 있습니다.
R등급 슈트 중 마지막으로 차트에 진입한 ‘아틀라스’의 첫 성적표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급 몬스터 사냥에 특화했고, 슈퍼아머와 피해 감소 같은 파티 시너지를 제공해 PvP 콘텐츠를 선호하는 랭커 사이에서 인기랍니다.
금주의 랭커 세팅
전체 전투력 1위 ‘부에노’
연속 5주 전투력 1위를 기록한 ‘부에노’ 님의 세팅 분석입니다. 마침내 모든 장비를 S등급으로 채웠군요. 무기와 보조무기, 장신구는 큰 변화가 없었으나 성물 세팅에 힘을 주면서 전투력을 키웠습니다. 특히, 레버넌트의 알파, 베타 성물 특수 효과로 이동 속도를 확보한 것이 인상 깊네요. 노말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체인지 스킬 적중을 통해 각각 10%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누립니다.
랜덤 옵션은 무기, 보조무기는 물리 공격력과 PvP 공격력, 성물은 물리 피해 저항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높은 전투력을 달성한 슈트도 레버넌트죠. SR 승급을 완료하고 100레벨을 달성해 슈트 전투력 2만 7,840을 기록했습니다. 그 밖에 오퍼레이터와 탈것은 그대로였습니다.
전 서버 통합 길드 전투력 & PK 랭킹
※ 전 서버 통합 길드 랭킹은 9월 4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전 서버 통합 PK 랭킹은 9월 3일 오후 11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금주 메카 랭킹부터 전 서버 통합 PK 랭킹을 집계해 순위 정보를 제공합니다. 집계 시점은 해당 콘텐츠 주간 정산 전인 일요일 오후 23시이며, 각 서버 TOP 10 랭커를 모아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기록할 예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먼저 금주의 길드 랭킹은 2위 자리싸움이 이어졌습니다. 이오1 ‘르세라핌’ 길드가 전투력을 무려 62만이나 끌어올려 ‘도깨비’를 제치고 한 계단 올라섰죠. 1위 왕좌를 지키고 있는 러브 길드와의 전투력 격차도 얼마 나지 않습니다. 르세라핌 못지 않게 전투력을 바짝 끌어올린 길드가 하나 더 있는데요, 트리톤5의 ‘MARVEL’입니다. 그 결과 9위에서 5위까지 훌쩍 올라섰으며, 합계 300만 전투력을 웃돌아 성장 폭이 가장 큰 길드가 되었습니다.
첫 PK 랭킹 1위는 신생 서버 디오네1에서 탄생했습니다. 무려 1,810처치를 달성해 1만 8천 점을 넘긴 ‘M초신성M’ 님이죠. 도움을 포함하면 2,689로, 그 누구도 견줄 수 없는 독보적인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같은 길드에 속한 ‘디마’ 님도 9위에 자리 잡은 것을 보니 해당 서버에 얼마나 격렬한 전투가 벌어졌는지 짐작이 가네요. 닉스5 서버도 이와 비슷한 양상을 띈 것으로 추정됩니다. 2위에 오른 ‘건강이최고야’ 님이 1,789 처치를 달성했는데요, 7위에 오른 ‘아인즈울고운’ 님도 같은 서버에서 1,258처치를 기록해 해당 서버의 PvP 콘텐츠 참여 열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금주의 유저 투표: 몬스터 도감 성장에서 가장 많이 투자한 분야는?
지난주 유저 투표 주제는 선호하는 행성 파견 장소였죠. 결과는 ‘필드 전투’가 60.6%로 ‘보스 처치’콘텐츠 보다 좀 더 우위에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난이도가 세분화돼 비슷한 비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생각 외로 차이가 꽤 있었습니다. 육성 콘텐츠 중 슈트 승급을 우선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어 슈트 경험치칩의 수요가 늘어난 것이 원인인 것 같네요.
이번 주는 유저 투표를 통해 몬스터 도감 콘텐츠의 성장 우선순위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공격, 방어, 몬스터 피해, 몬스터 방어력으로 구성된 성장 효과 중 가디언 여러분이 가장 많이 투자한 능력치는 어떤 건가요? 많은 투표를 바라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 시간에 살펴보겠습니다.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전투력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길드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보스 공략]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최신 뉴스 & 꿀팁]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유저 투표소]
첫댓글 고생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