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나타(YF) HEV 스캐너 데이터 센서(엔진출력 1) | |||
엔진/변속기 |
2.0 MPi(G4NE) / 자동6단(A6MF2H) |
차량제작일(년식) |
2012년(45,000㎞) |
냉각수 온도 |
87.0 ℃ |
변속기 오일 온도 |
76.0 ℃ |
흡기온 센서 |
37.5 ℃ |
엔진 오 일 온도 |
84.0 ℃ |
구동모터 온도 |
80.0 ℃ |
제너레이터 온도 |
42 ℃ |
배터리 충전 용량 |
45.0 % |
배터리 팩 전압 |
272.4 V |
배 터 리 온 도 |
최대 31.0℃ |
에어컨 작동 상태 |
ON |
서비스 항목 |
변속레버 상태(N) |
변속레버 상태(D) |
변속레버 상태(R) |
비고 / 참고자료 |
배터리 전압 |
14.1 V |
14.1 V |
14.1 V |
|
이그니션 전압(IG ON) |
13.8 V |
13.8 V |
13.6 V |
|
엔진회전수 |
1305 RPM |
1317 RPM |
0 RPM |
|
목표공회전 |
1300 RPM |
1300 RPM |
1000 RPM |
|
흡기압(MAP)센서-전압 |
2.3 V |
2.3 V |
4.0 V |
|
흡기압(MAP)센서 |
57.7 kPa |
57.6 kPa |
100.6 kPa |
|
냉각수온센서-전압 |
0.5 V |
0.5 V |
0.4 V |
|
냉각수온센서 |
87.7 ℃ |
89.3 ℃ |
90.0 ℃ |
|
대기온도센서 |
12.7 ℃ |
12.7 ℃ |
12.7 ℃ |
|
흡기온도센서-전압 |
1.7 V |
1.2 V |
1.6 V |
|
흡기온도센서 |
37.5 ℃ |
37.5 ℃ |
38.3 ℃ |
|
엔진 오일 온도 |
84.0 ℃ |
84.0 ℃ |
84.8 ℃ |
|
연료 레벨 |
78 % |
78 % |
78 % |
|
연료탱크 압력 |
0.1 kPa |
0.1 kPa |
0.2 kPa |
|
산소센서 전압(B1/S2) |
0.8 V |
0.8 V |
0.8 V |
|
산소센서 전압(B1/S1) |
1.9 V |
2.0 V |
2.9 V |
|
차속 |
0.0 Km/h |
0.0 Km/h |
0.0 Km/h |
|
공기량에 따른 엔진부하 |
57.7 % |
5831 % |
0.0 % |
|
퍼지밸브 듀티 |
21.9 % |
21.5 % |
0.0 % |
|
연료분사시간 -실린더 1 |
3.3 mS |
3.3 mS |
8.2 mS |
|
연료분사시간 -실린더 2 |
3.3 mS |
3.3 mS |
8.2 mS |
|
연료분사시간 -실린더 3 |
3.3 mS |
3.3 mS |
8.2 mS |
|
연료분사시간 -실린더 4 |
3.3 mS |
3.3 mS |
8.2 mS |
|
흡기압센서(MAP) 적용 |
YES |
YES |
YES |
|
공기량센서(MAF) 적용 |
NO |
NO |
NO |
|
이모빌라이저 적용 |
YES |
YES |
YES |
|
이그니션 스위치 |
ON |
ON |
ON |
|
엔진 경고등 상태 |
OFF |
OFF |
OFF |
|
연료펌프 릴레이 |
ON |
ON |
OFF |
|
메인 릴레이 |
ON |
ON |
ON |
|
스로틀 완전 닫힘 |
ON |
ON |
ON |
|
브레이크등 스위치 |
ON |
ON |
ON |
|
브레이크테스트스위치 |
ON |
ON |
ON |
|
파워스티어링스위치(옵션) |
OFF |
OFF |
OFF |
|
촉매 가열 작동 상태 |
OFF |
OFF |
OFF |
|
공연비 제어 활성화 |
ON |
ON |
ON |
|
에어컨 스위치 |
ON |
ON |
ON |
|
에어컨 컴프레서 ON |
ON |
ON |
ON |
|
연료 컷 상태 |
OFF |
OFF |
OFF |
|
스로틀 완전 열림 |
OFF |
OFF |
OFF |
|
엔진회전상태 |
ON |
ON |
OFF |
|
증발가스퍼지컨트롤활성화 |
ON |
ON |
ON |
|
캐니스터닫힘밸브 |
OFF |
OFF |
OFF |
|
CMP/CKP 동기화 |
ON |
ON |
OFF |
|
산소 센서 활성화(B1/S1) |
ON |
ON |
ON |
|
산소 센서 활성화(B1/S2) |
ON |
ON |
ON |
|
공연비연료보정활성화B1S2 |
ON |
ON |
OFF |
|
과열보호기능활성화(B1) |
OFF |
OFF |
OFF |
|
흡기 CVVT 활성화 |
ON |
ON |
OFF |
|
배기 CVVT 활성화(옵션) |
ON |
ON |
OFF |
|
노크 감지(B1/S1) |
OFF |
OFF |
OFF |
|
타이머(IG ON 이후) |
87 Sec |
109 Sec |
27 Sec |
|
냉각수온(시동시) |
85.5 ℃ |
85.5 ℃ |
89.3 ℃ |
|
흡기온도(시동시) |
37.5 ℃ |
37.5 ℃ |
38.3 ℃ |
|
점화시기-실린더 1 |
14.2 'CRK |
14.2 'CRK |
2.3 ' CRK |
|
점화시기-실린더 2 |
14.2 'CRK |
14.2 'CRK |
2.3 'CRK |
|
점화시기-실린더 3 |
15.0 'CRK |
15.0 'CRK |
2.3 'CRK |
|
점화시기-실린더 4 |
13.5 'CRK |
13.5 'CRK |
2.3 'CRK |
|
엔진 작동 상태 |
Idle |
Idle |
Stop |
|
토크 컨버터 터빈 스피드 |
0 RPM |
0 RPM |
0 RPM |
|
엔진 오일 온도 산정값 |
84 ℃ |
85 ℃ |
84 ℃ |
|
대기압(학습값) |
100.2 kPa |
100.2 kPa |
100.2 kPa |
|
쿨링팬-PWM 듀티(옵션) |
0.0 % |
0.0 % |
0.0 % |
|
에어컨 압력 센서 전압 |
1.5 V |
1.5 V |
1.5V |
|
에어컨 압력 센서 |
855 kPa |
855 kPa |
855 kPa |
|
파워스티어링압력(옵션) |
0.0 kPa |
0.0 kPa |
0.0 kPa |
|
※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등 다양한 센서 출력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http://www.gitauto.com)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