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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라 듀이 린 브리지먼 (1829년 12월 21일 ~ 1889년 5월 24일)은 더 유명한 헬렌 켈러 보다 45년 앞서 영어로 상당한 교육을 받은 최초의 청각장애인 미국 아동이었습니다 .브리지먼의 친구인 앤 설리번은 헬렌 켈러의 보좌관이 되었습니다. [ 주 1 ] 브리지먼은 2살 때 홍열에 걸려 청각장애인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퍼킨스 시각장애인 기관 에서 교육을 받았고 , 사무엘 그리들리 하우 의 지도 아래 점자 와 샤를 미셸 드 레페 가 개발한 수동 알파벳을 사용하여 읽고 의사소통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 [ 3 ]
브리지먼은 찰스 디킨스가 1842년 미국 순회 공연 중 그녀를 만나 자신의 저서 『미국의 기록』 에 그녀의 업적을 기고하면서 수년간 유명세를 탔습니다 . 하지만 그녀의 명성은 오래가지 못했고, 남은 생애는 비교적 무명 상태로 지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퍼킨스 연구소에서 보내며 바느질과 점자책 읽기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초창기
Bridgman은 뉴햄프셔 주 해노버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침례교 농부 인 Daniel Bridgman 과 그의 아내 Harmony(Cushman Downer의 딸, Joseph Downer의 손녀)의 셋째 딸로, 버몬트 주 테트포드 의 최초 정착민 5명 중 한 명이었습니다(1761) .Laura는 작고 허약한 유아였으며, 18개월이 될 때까지 종종 경련을 일으켰습니다. [ 4 ] 그녀의 가족은 Laura가 두 살 때 홍역 에 걸렸습니다 .이 병으로 그녀의 두 언니가 죽었고 그녀는 귀머거리, 시력을 잃었으며 후각과 미각을 잃었습니다. [ 5 ] 그녀는 점차 건강을 회복했지만 여전히 귀머거리와 시력을 잃었습니다. 로라의 어머니는 로라를 잘 관리하고 애정을 보였지만, 로라는 아버지를 포함한 나머지 가족들로부터 거의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버지는 때때로 바닥을 세게 밟아 진동으로 로라를 놀라게 하여 "로라를 겁주어 복종시키려" 했습니다. [ 6 ] 로라의 가장 친한 친구는 브리지먼 가문의 친절하고 정신 장애가 있는 고용인 아사 테니였는데, 로라는 그가 로라의 어린 시절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했습니다. 테니는 표현 언어 장애가 있었고 , 로라와 수화로 소통했습니다. 그는 수화를 사용하는 아메리카 원주민 (아마도 평원 인디언 수화를 사용하는 아베나키족 )을 알고 있었고, 로라가 학교에 보내졌을 때 이러한 수화를 사용하여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 7 ]
퍼킨스 스쿨의 교육
브리지먼, 1855년경. 사우스워스 & 호스 의 다게레오타입
1837년, 다트머스 대학 의 제임스 배럿이 브리지먼을 만나 의학부장인 루벤 머시 박사에게 그녀의 사례를 알렸습니다.머시는 브리지먼의 집을 방문하여 로라가 심각한 장애에도 불구하고 바느질과 식탁 차리기와 같은 기본적인 집안일을 할 수 있는 애정이 넘치고 지적인 소녀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8 ] 머시는 보스턴의 시각 장애인을 위한 퍼킨스 기관 의 이사인 새뮤얼 그리들리 하우 박사에게 보고서를 보냈는데 , 그는 어린 브리지먼을 교육하고 싶어했습니다. [ 9 ] 브리지먼은 여덟 번째 생일 두 달 전인 1837년 10월 12일에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 10 ] [ 11 ] 브리지먼은 처음에는 두렵고 향수병이 들었지만 곧 그녀의 첫 번째 교사이기도 한 하우스 마트론인 리디아 홀 드류(1815-1887)에게 애착을 갖게 되었습니다. [ 12 ]
Howe는 최근 American School for the Deaf 에서 청각장애인 겸 시각장애인 거주자 인 Julia Brace를 만났는데 , 그녀는 일련의 원시적인 기호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강사들은 그녀에게 촉각 기호 의 적응된 형태와 같은 더 진보된 의사소통 방법을 가르치지 못했습니다 . [ 13 ] Howe는 Bridgman에게 촉각적 수단을 통해 읽고 쓰는 법을 가르치는 계획을 세웠는데, 이는 그가 아는 한 이전에 시도된 적이 없는 일이었습니다. Howe의 계획은 촉각이 "자체적인 상징 언어 매체"를 개발할 수 있다고 믿었던 프랑스 철학자 Denis Diderot 의 이론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 14 ] 처음에 그와 그의 조수인 Lydia Hall Drew는 돌출된 글자로 인쇄된 단어를 사용했고, 나중에는 영어 알파벳을 점에 매핑하고 손바닥에 동작을 추적하여 표현하는 수동 알파벳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15 ] [ 16 ] 결국 그녀는 광범위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하우는 브리지먼에게 개별 글자보다 먼저 단어를 가르쳤습니다. 그의 첫 번째 실험은 열쇠, 숟가락, 칼과 같은 여러 가지 흔한 물건에 종이 라벨을 붙이고, 물건의 이름을 양각 글자로 인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브리지먼에게 라벨을 직접 만져보게 했고, 브리지먼은 양각 글자와 그 글자가 가리키는 물건을 연관시키는 법을 배웠습니다. 마침내 브리지먼은 여러 물건 더미에서 각 물건에 맞는 라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 단계는 브리지먼에게 개별 글자를 주고, 그것들을 결합하여 브리지먼이 아는 단어를 철자하도록 가르치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브리지먼은 점차적으로 알파벳과 열 자리 숫자를 배웠습니다. 공부가 진행됨에 따라 브리지먼의 학습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졌습니다. [ 17 ]
Howe는 Bridgman의 교육에 헌신했고 점점 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1839년 7월 24일, 그녀는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을 읽을 수 있게 썼습니다. [ 18 ] 1840년 6월 20일, 그녀는 정사각형 구멍이 뚫린 금속 케이스(정사각형 활자체 사용)를 사용하여 첫 산수 수업을 받았습니다.19일 만에 그녀는 30에 달하는 숫자를 더할 수 있었습니다.그녀는 건강하고 행복했으며 Howe에게 딸처럼 대했습니다.그녀는 Howe와 그의 여동생 Jeannette Howe와 함께 이사의 아파트에서 살았고, Howe가 1843년 Julia Ward와 결혼할 때까지 살았습니다. [ 19 ] 그녀의 경우는 이미 대중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고, 다른 사람들은 치료를 위해 Howe 박사에게 데려왔습니다.
명성
브리지먼과 함께 일하기 시작한 이래로 하우는 그녀의 발전 과정과 자신의 교육 전략에 대한 보고서를 유럽 저널에 보냈고, 그 저널들은 "수천 명이 읽었습니다." [ 20 ] 1842년 1월, 찰스 디킨스는 이 기관을 방문했고, 그 후 그는 자신의 American Notes 에서 브리지먼과 함께한 하우의 성공에 대해 열광적으로 썼습니다. 디킨스는 브리지먼의 교육에 대한 하우의 설명을 인용합니다.
그녀의 사회적 감정과 애정은 매우 강렬합니다. 일하러 앉아 있거나 어린 친구들 옆에 있을 때면, 그녀는 잠시 일을 멈추고 그들을 진심으로 껴안고 입을 맞추는데, 그 모습은 보는 이를 감동시킬 정도입니다. 혼자 있을 때는, 그녀는 바쁘게 지내며 즐거워하는 듯 보이고, 매우 만족해 보입니다. 생각이 언어의 탈을 쓰는 자연스러운 경향이 너무 강해서, 비록 느리고 지루하더라도 종종 손가락 언어 로 독백을 합니다. 하지만 그녀가 조용해지는 것은 오직 혼자 있을 때뿐입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주변에 누군가 있다는 것을 감지하면, 그들 옆에 가까이 앉아 손을 잡고 손짓으로 대화할 수 있을 때까지 불안해하기 때문입니다. [ 21 ]
디킨스의 책이 출판된 후 브리지먼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퍼킨스 스쿨을 방문하여 "기념품을 요청하고, 신문에서 그녀를 따라다니며, 복음주의 잡지와 여성 잡지에서 그녀에게 찬사를 보냈습니다." [ 22 ] 토요일마다 학교는 일반인에게 개방되었습니다. 군중은 로라가 지도에 표시된 글자를 읽고 위치를 가리키는 것을 보기 위해 모였습니다. 로라는 이러한 행사에 "매우 흥분"했지만, 선생님들은 로라가 다른 학생들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걱정했습니다. [ 23 ] 1840년대 후반, 하우는 "아마도 로라 브리지먼보다 더 널리 알려진 여성은 세 명도 없을 것이며, 그보다 더 많은 동정과 관심을 불러일으킨 여성도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24 ]
십대 시절
Bridgman은 10대와 20대 초반에 일련의 정서적 상실을 겪었습니다. 1841년, Perkins School에서 Laura의 첫 번째 선생님이었던 Lydia Drew가 결혼하기 위해 교사직을 그만두었습니다. Drew는 훌륭한 선생님이었지만 Drew만큼 Bridgman에게 공개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지는 않은 Mary Swift 로 교체되었습니다. [ 25 ] Swift는 또한 Howe의 New England Unitarianism에 정면으로 맞서 Bridgman에게 자신의 회중주의 종교적 견해를 주입하려고 시도했습니다. [ 26 ] 1843년 5월, Howe가 자신보다 18살 어린 Julia Ward 와 결혼하면서 훨씬 더 파괴적인 상실이 발생했습니다 . Howe는 Bridgman을 딸처럼 대했고, 그녀는 그를 아버지처럼 사랑했습니다. 그녀는 결혼 후 오랜 이별(Howes 부부의 유럽 신혼여행은 15개월 동안 지속됨)로 우울했고 Howe가 아내를 얻었으니 더 이상 그녀를 사랑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 27 ] 브리지먼의 두려움은 부부가 1844년 8월 신혼여행에서 돌아왔을 때 실현되었습니다. 하우는 브리지먼에 대한 관심을 잃었지만, 그녀가 평생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 28 ] 브리지먼은 줄리아 워드 하우와 가까운 관계를 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그녀의 딸들에 따르면, 그녀는 "비정상적이고 결함이 있는 것에 대한 신체적 혐오감"과 하우와의 결혼 후 "자주 함께 던졌던 맹인과 다른 결함이 있는 사람들에 대한 자연스러운 위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29 ] 메리 스위프트는 1845년 5월에 결혼하기 위해 학교를 떠났고, 브리지먼은 몇 달 동안 아무런 교육도 받지 못했습니다. [ 30 ] 브리지먼의 다음 선생님인 사라 와이트는 브리지먼이 최근 몇 년 동안 겪은 많은 손실을 보상했습니다. 브리지먼이 즉시 끌렸던 온화하고 신앙심이 깊으며 겉으로는 소심한 젊은 여성인 와이트는 브리지먼에게 수학, 역사, 지리와 같은 전통적인 학문 과목을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브리지먼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 중 하나인 "손가락" 대화를 나누기 위해 두 사람이 충분한 시간을 따로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 31 ] 와이트는 브리지먼을 깊이 사랑했지만, 그녀의 "유명인" 지위 때문에 다른 학생들에게는 허락되지 않는 특권을 누리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 32 ] 브리지먼은 개인실을 사용했고, 다른 학생들이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한 거의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 33 ] 와이트는 또한 브리지먼이 고집이 세고 짜증을 잘 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이러한 행동 특성은 규율을 필요로 했습니다. [ 34 ]Bridgman은 또한 Wight가 혼자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마다 짜증을 내고 화를 잘 내는 등 젊은 선생님에게 감정적으로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 35 ]
1845년, 16세의 나이에 브리지먼은 거식증을 앓았고, 체중이 113파운드에서 79파운드로 줄었습니다. [ 36 ] 하우는 브리지먼이 "자신이 겪었던 수많은 버림받음과 상실에 반응하고 있다"고 정확하게 추측했고 [ 37 ] 최근 몇 년 동안 거의 연락을 하지 않았던 가족을 방문하라고 제안했습니다. 브리지먼은 와이트와 함께 1846년 6월 뉴햄프셔에 있는 가족의 농장으로 여행을 갔습니다. 그녀는 특히 어머니, 자매 메리와 콜리나, 그리고 브리지먼과 수화로 소통할 수 있는 오빠 애디슨과 재회한 것을 즐겼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녀의 오랜 친구 아사 테니와 재회했는데, 그녀는 그녀가 2주간 머무는 동안 자주 그녀를 방문했습니다. [ 38 ] 브리지먼은 다시 먹기 시작했지만, 종종 고집스럽고 변덕스러운 행동은 계속되었습니다. 이 괴로운 와이트는 성인 여성의 그런 행동을 참을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 39 ]
Wight는 1850년 11월에 Perkins School을 떠났고, Bridgman의 교사이자 동반자로 5년을 보냈습니다. [ 40 ] Wight는 유니테리언 선교사인 George Bond와 약혼했으며, 결혼 후 부부는 샌드위치 제도( 하와이 )로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 41 ] Bridgman은 Wight의 가정부로 함께 가겠다고 간청했지만 결국 Wight는 그녀 없이 떠났고, Bridgman은 그녀를 위로할 친구도, 동반자도, 교사도 없었습니다. [ 42 ]
종교
위로의 외부적 원천이 없자 브리지먼은 기도와 명상에 몰두했습니다. [ 43 ] 그녀는 결국 가족의 침례교 를 받아들였고 1862년 7월에 세례를 받았습니다. [ 44 ] [ 45 ] 그녀는 가끔씩 신앙시를 쓰기 시작했는데, 그중에서 "Holy Home"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천국은 거룩한 집입니다.
거룩한 집은 영원에서
영원까지입니다.
거룩한 집은 요약입니다.
거룩한 집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 [ 46 ]
브리지먼은 죽음을 두려워했지만 그녀는 천국을 "이러한 두려움이 마침내 쉬게 될 수 있는 장소"로 보았습니다. [ 47 ]
성인 연령
Bridgman의 정규 교육은 1850년 Wight가 학교를 떠나면서 끝났습니다. [ 48 ] 그녀는 뉴햄프셔로 돌아왔고 한동안 가족과 재회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학교가 그리웠고 결국 거식증이 재발했습니다. [ 49 ] Howe는 Bridgman의 건강이 빠르게 악화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교사인 Mary Paddock을 Bridgman의 집으로 보내 자신의 전 학생을 학교로 다시 데려오게 했습니다. [ 50 ] Bridgman의 건강은 점차 호전되었고 가끔씩 방문객이 있었지만 이제는 대중에게 거의 잊혀졌습니다. [ 51 ] 그녀는 어머니와 몇몇 친구들에게 편지를 쓰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Bridgman은 Mary Swift와 Sarah Wight와 연락을 유지했고, 바느질을 하고, 점자로 성경을 읽고, 방을 깨끗이 청소했습니다. 그녀는 크로셰 도일리, 지갑, 자수 손수건을 판매하여 연간 약 100달러의 소액 용돈을 벌었 지만 [ 52 ] 주로 학교에서 제공하는 숙박과 식사에 의존했습니다.
Bridgman은 정교한 레이스 칼라 [ 53 ] 와 복잡한 구슬 작업과 같은 기타 장식을 만드는 숙련된 직물 제작자였습니다 . [ 54 ] 그녀의 작업 예시는 Perkins School for the Blind의 그녀의 타팅 예시를 포함하여 박물관 기록 보관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 [ 55 ]
브리지먼은 학교에서 비교적 조용하고 평온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녀는 정규 교사가 되지는 못했지만, 어린 시각 장애인 소녀들의 재봉 수업을 도왔고, 그곳에서 그녀는 "인내심이 많지만 요구하는 강사"로 여겨졌습니다. [ 56 ] 1872년, 시각 장애인 소녀들을 위한 여러 채의 오두막(각각 사감 선생님이 관리)이 퍼킨스 캠퍼스에 증축되었고, 브리지먼은 학교의 큰 집에서 그 중 한 곳으로 이사했습니다. 수화로 소통할 사람을 항상 간절히 원했던 브리지먼은 1880년대 초, 한 오두막에서 함께 살던 앤 설리번 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 57 ] 1876년 하우의 죽음은 그녀에게 큰 슬픔이었지만, 그가 죽기 전에 그는 그녀가 남은 생애 동안 학교에서 재정적으로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1887년, 그녀의 졸업 기념일이 그곳에서 축하되었습니다. 1889년 2월 13일, 넬리 블라이는 뉴욕 월드 신문 에 그녀를 인터뷰했습니다 . [ 58 ] 1889년에 그녀는 병에 걸려 5월 24일에 사망했습니다. 그녀는 가족 농장 근처 뉴햄프셔 주 하노버에 있는 다나 묘지에 묻혔습니다. [ 59 ]
유산
브리지먼은 젊은 시절 시청각 장애인 교육의 모범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헬렌 켈러 의 어머니 케이트 켈러는 《아메리칸 노트》 에서 디킨스의 이야기를 읽고 영감을 받아 같은 학교의 교사이자 제자였던 앤 설리번을 고용했습니다 . 설리번은 퍼킨스 교육원에서 수기 알파벳을 배웠고, 브리지먼이 직접 만든 옷을 입은 인형과 함께 헬렌에게 가져갔습니다. [ 60 ]
Bridgman의 사례는 André Gide 의 La Symphonie Pastorale 에서 언급됩니다 . [ 61 ]
그녀의 이름을 따서 리버티 선박 인 SS 로라 브리지먼(SS Laura Bridgman )이 명명되었습니다. [ 62 ]
2014년에 Kimberly Elkins가 쓴 Bridgman의 삶에 대한 허구적 이야기인 What Is Visible 이 출판되었습니다. [ 63 ]
또한 참조
노트
참고문헌
추가 읽기
외부 링크
위키미디어 공용에는 로라 브리지먼 관련 미디어 분류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