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건으로 질문답장해주셨는데 제가 잘 이해를 못해가지고요
염치불구하고 다시 여쭈어봅니다 ㅠㅠ 죄송합니다.
여름휴가비랑 명절격려금이 상여금인데도불구하고 돈만드리고 급여게산메뉴에 기재를 않하고
다 드린건인데요...이걸 연말정산 급여수신때 수정해서 하려고했는데....
카페지기님께서 그냥 돌아오는 원천세신고할때 미리 하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 제가 이해를 잘 못한게..
급여계산 메뉴에는 안적고 여름휴가비랑 명절격려금 모두지급한 합산한 금액을
원천세신고서에만 적어서 (급여계산메뉴에는 안적고 당연히 지난 급여에 다 지급한 금액이니까요;;)
11월10일자에 신고하고 ...연말정산 급여수신때 상여금 다 월별 기입해서수정하고 한게 맞는 말씀인지해서요
어려운내용이 아닌것같아도 헷갈려서 다시 여쭈어봅니다;;;
원천세신고할때마다 ㄷㄷ 떨려서 금액을 잘 맞게하는건지 염치불구하고 다시 여쭈어봅니다
제가 이해한게 맞는건지요 ㅠㅠ;
첫댓글
금액이 너무 크게 차이나지 않으면 그렇게 하세요
원칙은 아닌거는 아시죠?
원천징수시 지급액 합계와 연말정산 지급액이 틀리면 세무서에서 그걸로 추출하더라구요
일단 급여,상여,제수당은 모두 신고
연말정산은 나중에 소득과 지출로 세금추징하면 되니까요
급여성 금액을 먼저 total 맞추시는겁니다
이게 글로 할려니 어려운데
옆에 선배나 동료들하고도 교류하시는것이 좋은데
질문이 많으셔서 아무래도 조언자가 있으셔야겠요
그리고 바쁘시더라도 틈틈이 공부하세요
내구력이 없으면 못 버티는 분들이 많아요
아 이제야 확실히 이해했어요 도움감사합니다 질문은 ㅠㅠ 많이 하지않을게요 죄송해요 전임자랑 연락이안되서ㅠㅠ 여쩌보기가 어려워서 카페들러서 답장받을수있으면 생명줄처럼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공부열심히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