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행, 17년 만에 마이너스 금리 인상 철회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3/19/bank-of-japan-scraps-negative-interest-rate-in-first-hike-in-17-years
Bank of Japan scraps negative interest rate in first hike in 17 years
Japan’s central bank begins unwinding one of the world’s most aggressive monetary easing programmes.
www.aljazeera.com
일본 중앙은행이 세계에서 가장 공격적인 통화 완화 프로그램 중 하나를 해제하기 시작했습니다.
BOJ 우에다 가즈오 총재는 금리 인상을 위해 인플레이션 목표를 2%로 설정했습니다. [파일: Shuji Kajiyama/Pool via AP]
게시일: 2024년 3월 19일2024년 3월 19일
일본 중앙은행이 마침내 세계에서 가장 공격적인 통화 완화 프로그램 중 하나를 풀기 시작하면서 마이너스 금리를 폐지했습니다.
일본은행은 화요일 정책 단기 금리를 -0.1%에서 0~0.1% 사이로 인상했는데, 이는 17년 만에 처음이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BTS와 기생충의 성공 이후 한국은 디지털 유목민을 구합니다4개 중 2개 목록아이티의 불안은 유대감이 강한 아이티 디아스포라들에게 두려움과 좌절감을 불러일으킵니다.4개 중 3개 목록거대 기술 기업 엔비디아, AI 강화 위한 고성능 '슈퍼칩' 공개4개 중 4개 목록인도 프리미어 리그 2024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목록 끝
관계자들은 “임금과 물가의 선순환을 평가한 결과, 2024년 1월 전망 보고서의 예측 기간 말까지 2%의 물가 안정 목표가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방식으로 달성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BOJ가 말했다.
중앙은행은 또한 채권에 대한 수익률 곡선 통제 프로그램과 상장지수펀드(ETF) 구매를 포함한 다른 비정통적인 정책을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금요일 일본 최대 노동조합이 고용주로부터 1991년 이후 가장 큰 5.3%의 임금 인상을 확보한 후에 나온 것입니다.
우에다 가즈오 BOJ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2%에 도달하고 임금이 인상되면 은행이 마이너스 금리와 기타 완화 조치를 재검토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BOJ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치솟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촉발된 전 세계적인 금리 인상 추세를 수년 동안 거부해 왔습니다.
일본 정책 입안자들의 극도로 느슨한 정책은 1990년대 초 대규모 자산 버블 붕괴로 시작된 침체와 디플레이션의 "잃어버린 수십 년"을 되돌리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광고
지난달 일본은 공식적으로 독일에 밀려 세계 3위의 경제대국 자리를 잃었다.
출처 :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