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카페는 페이스북과 인스티즈로의 이동을 금지합니다.
출처 : 망고카페 예쁜왕밤빵
(PC의 경우 중앙 정렬 후 이용해주세요.)
안뇽 망고들아!
요새 날이 자꾸 추워지는게 이불 밖을 나가기 싫지?
그럼에도 매일을 학교가랴 출근하랴 놀러가랴(이건좋음) 이불 밖으로 나가기 바쁜 현생...
그 마저도 개중에 몇몇은 경기권 지역에 거주하거나, 또 다른 어떤 이유로
경의중앙선
을 이용하는 망고들이 꽤 있을거라고 생각해!
그리고 이 경의중앙선의 또 다른 이름으로는 '지하철 말고 연착철' 이 라는게 있지..
수시로 경의중앙선을 이용해야하는 망고들은 이 사실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을거야.
왜냐하면 제 때 시간맞춰 지하철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연착을 알리는 방송이 수시로 들려오는 걸 이미 몸소 겪었기 때문이지...
존나빡침 아오 시팔조팔후팔
아무튼 그래서 나망이 경의중앙선이 왜 그렇게 연착되는지 이유를 모르는 망고들에게
그 이유를 알려주고자 이렇게 정성들여 글을 찌우고 있지요! 절대 시험 끝나고 할 짓 없어서 이러는거 아님. 절대 아님. 아니라고.
서론이 너무 길다고...? 알았어...ㅠ 앞으로의 내용에서 간략하게 알려주도록 할게!
1. 승하차지연
우선 이 길고도 장엄한 경의중앙선의 노선도를 봐봐!
흐어엉 너무 많아서 보기 귀찮으니까 굵게 표시된 정거장 만 보도록 하자ㅜ
대충 보기만 해도 들어봤을법한... 뭔가 이름만 봐도 사람이 굉장히 많을법한...
'홍대입구' '용산' '왕십리' '청량리' '회기' '상봉'
경의중앙선이 지연되는 이유를 만드는 환승역들ㅜ.ㅜ
열차의 기본 정차시간은 20초 이지만, 위에 나열된 환승역은
해당 역을 이용하는 인파가 무지막지하게 많은 관계로 20초는 무리...
사람이 매우 많을때는 2~3분 넘게 문 열고 대기할 때도 있더라ㅠㅠ 그리고 나망은 깔려죽었다고 한다 ㅇㅅㅇ
2. 서행구간
경의중앙선 애용하는 망고분들 모두 잘 달리던 전동차가
갑자기 거북이마냥 서행하는 걸 본 적이 있을거야!
이게 정확히 어디서 그런건지 알아보도록 해보자~
# 청량리역 앞-뒤
이 부분은 선로 놓을 때 돈 아낀다고 싸구려 선로분기기를 깔아서 속도를 늦출수밖에 없어..
40년째 안고쳐지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구.. 앞 뒤 전부 25 km/h 로 제한이 걸려져있다!
# 이촌 - 용산
원래는 절연구간이 있어서 느릴 수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급커브 구간 때문에 느려!
그냥 쉽게 말해서 애초에 느린 구간으로 설계 되었다고 보면 돼!
이 구간 역시 마찬가지로 25 km/h 로 제한이 걸려져 있어!
# 가좌 인근
위에 노선도에서 보면 알 수 있듯 경의중앙선이 디지털미디어시티 에서 선로가 두 개로 나뉘어.
그 중에서 서울역 방면으로 향하는 경의중앙선 근처에 공항철도랑 KTX가 평면교차 하는 부분이 있어!
여기서 경의중앙선 마냥 매우 자주 지연 먹는 KTX 때문에 경의중앙선이 밀리고 밀려서 신호대기를 하게 된다...
이건 서행이 아니라 멈춤............
# 앞 차랑 가까울 때
이건 경의중앙선 뿐만 아니라 모든 노선의 공통점이라 딱히 사유가 되지 않을거라 생각하겠지만
ITX 청춘 열차를 만나는 일이 비일비재한 경의중앙선의 특성상
이 사유가 더욱 부각되기 때문에 서행 및 정차 하는 상태가 매우 빈번해...
3. 일반여객열차
경의중앙선이 이용하는 선로는 매우매우 불행하게도 (국토가 매우 좁은 나라 특성상) 경의중앙선을 제외하고도
경춘선 전동차, ITX 청춘열차, 중앙선 무궁화호 와 선로를 공유하고 있어.
그 와중에 경의중앙선 전동차의 출발순위는 이 중에서 꼴찌^^ 이므로
위 열차들이 지연되면 경의중앙선도 당연히 연쇄되어 지연돼 ㅎㅎ....
진짜 진지하게 욕 하고 싶지만 좀만 더 참자~!
왜냐면 아직 안끝났거든^^
4. 화물열차와 KTX
디지털미디어시티 승강장을 이용해본 망고들은 잘 알겠지만
되게 많은 선로 가운데 기괴하게 생긴 화물열차를 본 적이 있을거야!
바로 그 수색기지행 화물열차와 인천공항발 KTX가 위에 언급한 일반여객열차 중간중간에 끼어들어서
안그래도 빡빡한 선로용량이 진짜 더욱 엄청 빡빡해진다고 한다....ㅠ
존나 빡빡 밀어버리고 싶을 만큼 빡빡해져.......
망고 : 이제 끝이지? 존나 빡쳐해도 되지?
나망 : 아직 한 발 남았다...
5. 용산역의 신호대기
용산역은 진짜 다 커! 테크노마트도 크고 아이맥스 사이즈도 크고 지하철도 크고 환승구간도 크고!!!!!!
그 큰 용산역은 이름값 이라도 하듯 춘천행 ITX 청춘의 출발점으로 이용되고 있어.
그것도 하필 경의중앙선 플랫폼 을 이용해서 말야 ㅎㅎ
쉽게 말해서 용산에 종착한 ITX 청춘열차가 회차할 때 선로분기기가 작동하는 바람에 신호대기가 생기게 되고
그 시간대에 있는 경의중앙선 및 다른 일반여객열차는 전부 지.연. 된다는 소리야 ㅎㅎ
자 이정도가 경의중앙선이 연착 지연 및 정차 하게되는 이유야!
맨날 연착되고 지연되고... 정도껏 해야지 10분 20분 지연은 너무하잖아ㅠ
그렇지만 따질수도 없는 노릇...
좁은 국토와 좁은 선로에 열차를 우겨넣고 있으니
코레일은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해... 단군할아버지는 왜 이 좁은 땅에 터를 잡아서....;
그러니 망고들아 우리는 불평불만을 아무리 해도 소용이 없으니
그냥 연착방송 나오면 빨리 자리잡고 앉아서 망고를 하도록 하자!
문제시 경의중앙선 뿌수러감
첫댓글 아침부터 연착 조나 빡치네 ㅜㅠㅠㅠ
서울역갈 때가 제일 빡침 (나쁜 말) 몇대 있지도 않은거
ㅋㅋㅋㅋㅋㅋ가좌가 그래서 엄청 늦었구나
나 상봉-왕십리 구간에 사는 앤데
ㄹㅇ 디짐ㅋ 왕십리 전까지 압박사 할 수준으로 인간들 개많앜ㅋㅋㅋ 왜냐?
툭하면 연착-지연으로 안오니까!ㅋ
플랫폼에 인간들 디지게 많아질 때 까지 안옴ㅋㅋㅋㅋㅋ 진심으로 득도의 길에 오를 수 있는 인내심을 키워줌ㅋㅋㅋ 미친넘들이 출근시간에 10분열차 안오고 25분에 몰아서 오면ㅋ 인간이ㅋ 쌓이지ㅋ 않겠니?
경중선 이용하는 열차 중 전철이 가장 쩌리야...ㅠㅠ 그래서 급행, 화물, 기차 모두한테 양보해... 요새는 탈일이 없어서 놀러갈 때만 타지만 진짜... 대학다니고 서울서 일할 때 개빡쳤다
경중선은 주말에도 사람 조낸 많아.. 평일엔 서울로 출근하는사람들 주말엔 경기도로 놀러가는 사람들...ㅅㅂ
우리 열차는 다른 열차를 먼저 보내기 위하여 약 3분간 정차하겠습니다... 안전한 차내에서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경중 안그래도 배차없는데 그걸..지연하고..머..그러니.....쉬익쉬익
경중 배차 진심 개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