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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암 | 5,653 | 6,871 | 7,949 | 9,119 | 9,295 | 9,427 | 9,128 | 9,612 |
신흥 | 1,224 | 2,255 | 3,119 | 3,598 | 3,680 | 3,651 | 3,435 | 3,642 |
대동 | 4,835 | 6,668 | 8,388 | 9,662 | 10,110 | 11,575 | 11,659 | 12,333 |
대전 | 10,469 | 14,803 | 18,055 | 21,290 | 21,189 | 22,977 | 22,299 | 22,637 |
중앙로 | 8,499 | 10,532 | 12,367 | 13,942 | 14,024 | 14,774 | 14,200 | 13,922 |
중구청 | 2,288 | 3,374 | 4,331 | 4,975 | 4,691 | 4,968 | 4,968 | 5,152 |
서대전네거리 | 6,590 | 9,281 | 12,628 | 15,153 | 15,347 | 16,371 | 15,852 | 16,415 |
오룡 | 3,356 | 4,848 | 6,312 | 7,966 | 8,217 | 9,075 | 8,975 | 9,255 |
용문 | 6,490 | 8,917 | 11,708 | 14,109 | 14,875 | 15,310 | 15,065 | 15,865 |
탄방 | 3,850 | 5,751 | 7,384 | 8,977 | 9,446 | 10,120 | 9,824 | 10,592 |
시청 | 8,302 | 9,737 | 12,603 | 14,198 | 14,710 | 15,833 | 15,682 | 15,960 |
정부청사 | 8,517 | 9,349 | 8,957 | 11,026 | 11,521 | 12,702 | 12,913 | 14,016 |
갈마 | 미 개 통 | 2,141 | 5,633 | 6,785 | 6,815 | 6,991 | 6,632 | 6,699 |
월평 | 2,550 | 6,648 | 7,979 | 8,251 | 8,632 | 8,722 | 8,904 | |
갑천 | 689 | 1,963 | 2,331 | 2,272 | 2,451 | 2,249 | 2,365 | |
유성온천 | 3,580 | 9,999 | 12,364 | 12,450 | 15,544 | 15,530 | 17,032 | |
구암 | 1,891 | 4,973 | 6,473 | 6,343 | 6,711 | 6,378 | 6,562 | |
현충원 | 795 | 2,647 | 4,289 | 4,058 | 4,767 | 5,577 | 5,883 | |
월드컵경기장 | 1,570 | 3,559 | 4,162 | 4,250 | 4,863 | 4,768 | 4,983 | |
노은 | 2,402 | 5,447 | 6,510 | 6,756 | 7,474 | 7,631 | 8,259 | |
지족 | 2,033 | 4,880 | 5,803 | 5,841 | 6,332 | 6,364 | 6,569 | |
반석 | 2,594 | 4,805 | 5,225 | 5,447 | 6,033 | 6,353 | 7,875 | |
합계 | 70,074 | 112,630 | 164,355 | 195,937 | 199,590 | 216,580 | 214,025 | 224,531 |
- 승하차합계 22만명 돌파. 전년대비 약 4.9% 증가했습니다.
- 중구청역이 충남도청의 이전이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5천명의 벽을 탈출했습니다. (5부제는 유명무실했다?)
월드컵경기장역은 아깝게 벽을 넘지 못했는데요, 추세대로라면 연내 탈출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탄방역이 1만명을 넘었습니다. 이로서 1만명이 넘는 역은 총 9곳이 되었습니다.
판암, 오룡역이 9천명대로 절반이 1만명이 넘을 날도 머지 않았습니다.
- 유성온천, 반석, 노은역의 변화가 눈에 띕니다. 도안신도시와 세종시가 본격적으로 작동하면서 승객이 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세종시 공무원 들 중 적지 않은 수가 대전을 생활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말이 맞긴 맞나 보군요.
- 정부청사역의 승객이 5천명(승하차합계로는 1만명) 넘게 증가한 이유에 대해선 아리송합니다.
첫댓글 갑천에 한 50층 짜리 도시형 생활주택 올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자주들더군요.
대전지하철 세종시 연장이 시급합니다! 세종시에서 대전가는 길이 하나 밖에 없다나 뭐라나...
세종시와 연결되는 도로는 고속도로 30호선(당진대전간고속도로)과 세종로 밖에 없습니다.
구 연기군과의 교류가 별로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분지 지형 탓도 있습니다.
세종 외에도 계룡, 금산, 옥천, 공주 등 인접 도시로 향하는 도로는 고속도로를 포함해 1~2개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율로만 보면 가장 드라마틱한 역은 현충원역입니다. (무려 7.4배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