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2호선 신도림역 혼잡도 개선공사 개요
한우진 추천 0 조회 7,745 13.05.10 23:3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5.11 00:18

    첫댓글 4.를 보면 그간 대체로 극히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치부되던 지하역의 확장도 결국 손을 대게 됩니다.
    급행 대피선까지는 기대하지 않더라도, 현재 2호선에서 플랫폼이 좁아 신도림 못지 않게 혼잡한 강남이나 삼성역의 확장도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요. 가령 삼성역같은 기존 섬식 플랫폼의 경우 일본에서 흔히 사용되는 승하차 플랫폼 분리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가운데 플랫폼은 하차 전용, 그리고 승차는 양쪽에 상대식으로 신규 개설이라든가...)

  • 13.05.11 11:14

    현재 외선과 출고선은 이미 X자 건늠선으로 시설되어있습니다. 바꿔치기한지 꽤 되었죠.

  • 13.05.11 16:36

    공사함에 있어서 신도림역을 보면 승강장을 확장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개찰구 위치 그리고 그에 따른 연결 동선도 따져야할 것 입니다.

    사실 디큐브시티와 테크노마트를 연결하는 통로를 Paid Area로 만들어버리면 거의 해결될 일인데 말이죠..
    (물론 그러면 전철을 이용하지 않은 사람은 또 손해지만..)

  • 13.05.11 20:09

    예전에 2호선 신도림역 역무실에서 역무실 관계자와 만나서 역 구내를 일일이 돌아다니며 큰돈 들이지 않고 현재의 시설을 혼잡하지않게 이용 할수있는 방법을 가르쳐준적이 있는데 1년 정도 지나니 역 개선 공사에 들어가더라구요
    요즘엔 안들려서 어떤식으로 공사가 이루어지는지는 모르지만 아침저녁 출퇴근시간에 대혼잡이 일어나고 그로인해 대형 사고가 터질지 모른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다니다보니 역무원들에게 수시로 건의하고 알려주고 고치라고 혼내키기도 했었답니다 -----현장에서 지켜보지않으면 모르죠

  • 13.05.11 20:14

    사실 구로 방면에서 신도림 도착해서 지하로 내려가야 바깥으로 나가고 갈아타고 하는데 ---노량진역의 경우를 보면 직통 라이의 승강장은 위에 계단을 이용 해서 내려와서 승차도 하지만 도로에서 바로 들어가서 승차도 할수있게 해놨ㄴㄴ데 신도림도 그런식으로 바꾸면 혼잡도가 덜어지고 인천행일반이나 직통도 구로역 환승통로처럼 만들어서 양쪽으로 분산시키고 통로 내려와서 바로 바깥으로 출입할수있게 만들면 되는데 ----이번 공사에 그렇게 하는건지 알수가 없네요

  • 13.05.11 21:12

    일단 1호선 신도림역은 지상 출구를 만들어 분산시키고, 1-2호선 간 환승 길이를 다소 늘리는 방향으로 가는 거 같더군요. 2호선같은 경우, 고속도로 요금소처럼 게이트 부분은 약간 확장했으면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