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세안을 깨끗히 하신 후 유분기가 거의 없는 수분 라인의 화장품을 이용하여 보습하여 주세요.
유분기가 없는 맨소래담 등의 선크림을 얇게 피부에 도포 하신 후, (여드름이 많거나 트러블 성 피부라면 최대한 생략하고 얇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색에 맞는 베이스 (여드름은 대부분 붉으니 님은 그린~) 를 소량 손등에 올려 조금씩 찍어가며 피부에
한결 둘러주세요. ( 로션 바르듯이 많이 바르시면 밀려요 ^^; ) 펄베이스를 이용하여서 콧등과 눈가,턱에 소량
톡톡 두드려 발라주시구요. 유분기가 없는 리퀴드 타입( 다른 타입도 괜찮지만 가장 보편적. ) 파운데이션을 피부색 보정을 위한 곳에 발라주세요. (두껍게 바르실 경우 화장이 밀리고 진해져요.) (*생략가능 - 파데 후 수분 미스트를 얼굴에 살짝 뿌려주세요 )
전체적으로 펄 베이스를 바르는 것은 금물입이다. 펄감이 얼굴 전체에 있을 경우 큰 얼굴을 더욱 부어보이게 한답니다.
작은 얼굴을 위해 연한 갈색의 쉐이딩용 파우더나 아이쉐도우를 이용하여 귀 밑 부근부터 얼굴 외곽을 티 안나게
쓸어주세요. 얼굴에 음영을 만들어 더 작아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랍니다 ^^
그 후 웃었을 때 톡 튀어나오는 광대뼈에서 부터 눈 뒷꼬리 방향으로 치켜 올라가게 (치켜 올라가게 바를 경우 얼굴이 훨씬 갸름해보여요 ~) 크림타입 볼터치를 이용하여 살살 발라주세요. 볼을 핑크빛으로 살짝 강조해주세요.
붉은 색으로 강조하실 경우 술취한 여자OR촌년,와인,오렌지로 강조하실 경우 90년대 갈매기 메이크업을 나타 낼 수 있습니다.
핑크빛 볼은 귀여움에 있어서 빠져선 안될 필수 조건 ^^
파우더 브러쉬를 이용하여 유분기가 많은 부분을 살짝 쓸어줌으로써 피부색을 한결 환하게, 유분을 잡아주세요.
입술은 연~한 핑크나 오렌지로 중앙만 톡톡 두드려 주시구요
뷰러로 속눈썹을 세운 후 롱 마스카라를 이용하여(섬유질이 많은 것이 인형속눈썹 같아보여요) 꼼꼼히 길러주어서 인형같은 속눈썹을 연출하세요.
눈은 앞머리리스킨 이지에프바머를 내리셨다면 눈썹은 너무 없을 경우에만 살짝 그려주시고...
리퀴드 라이너를 이용하여 아주 얇게 라인을 눈 뒷꼬리로 살짝 빼주어서 귀여운 고양이 같은 느낌을 연출하세요.
오렌지나, 핑크 톤의 펄 쉐도우 혹은 펄 라이너를 이용하여 언더 앞꼬리에만 발라주어 안소희의 눈물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것도 귀엽습니다.
그리고 눈에는 >(왼눈 기준)모양으로 베이지 쉐도우를 이용하여 그라데이션 하여 눈을 더욱 커보이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