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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STA.) |
통과방식 |
연장(m) |
비 고 |
0km000~2km860 |
개착구간 |
2,860.0 |
정거장 : 6개소 - 지하 : 5개소 - 지상 : 1개소 차량기지 : 1개소 |
2km860~3km040 |
U-TYPE+램프 |
180.0 | |
3km040~4km760 |
교량구간 |
1,720.0 | |
4km760~5km360 |
토공구간 |
600.0 | |
5km360~5km400 |
개착구간 |
40.0 | |
5km400~5km840 |
산악터널구간 |
440.0 | |
5km840~6km900 |
개착구간 |
1,060.0 | |
합 계 |
- |
6,900.0 |
나머지는 지하역이고 504역이 지상역입니다.
출처: 국토교통부
첫댓글 번호보니, 개통시에는 5호선으로 이름붙혀저 영업할거같군요.
김해선이랑은 별도로 운행되는건가요?
노선거리도 짧은데 같이 연결운행해도 될뜻한데 김해선보다는 운행을 좀더 타이트하게 한다면 어쩔수 없지만 따로 차량을 더 구입하는 것도 낭비인듯 하네요
그러게요. 부산김해선과 직결하면 될거를 왜 따로 분리하는지..
하긴 가덕도까지 계획이니깐? 지금 그쪽라인 인구도 얼마않되는데 공기수송 당첨
김해선 보고도 그짓하려고
가덕도는 부산안이라는거지 잘하는 행정 이지요 한심하네요
4호선과 같은 K-AGT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기 때문에 철바퀴를 쓰는 김해경전철과는 절대 직결이 불가능하죠
그리고 하단~가덕의 경우 가운데 명지지역이 현재 개발중이기 때문에 지금 강서구 인구만 가지고 공기수송이라고 하는 건 섣부른 판단 같네요... 다음 지도 띄워서 보면 아주 넓은 지역을 개발중이죠
녹산(부산,진해경제자유지구)~하단 버스 노선 러시아워때에 장난아닙니다. 거기다가 현재 계속 개발중인 산업단지나 주거단지를 고려할거같으면 지금당장 착공해도 카오스상태가 될가능성이 아주 크죠...물론 지금도 충분히 카오스 상태이지만...ㅡㅡ
김해경전철 사상역 끝부분 사진입니다. 바로앞에 경부선 사상역이 있는데 두 노선간 직결할려면 인근 다 뜯어고쳐야되지요.
최소한 자료는 알아보시고 비판을 하시는게 좋을듯.
BGL선 직결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님께서 리모델링비와 운영중단에 따른 손실비 보전, 복구 건설비를 충당해주신다면 부산시가 좋아하겠어요
직접 다녀간 결과 불가능하진 않습니다만..
BGL은 현행 운행을 유지한 채로(연장 이후 기존 회차선 철거), 구 사상역 CY 부지를 이용하여 감전역으로 내려오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사상역 복합환승센터 계획에서 경부선 대합실의 위치를 약간 남쪽으로 옮겨야 합니다.
다만 문제는 이렇게 직결할 시 BGL 사업자와의 협의 문제가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사상하단선 노선 색상이 확실히 정해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