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5,511 13.05.15 23:38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5.15 23:51

    첫댓글 번호보니, 개통시에는 5호선으로 이름붙혀저 영업할거같군요.

  • 13.05.16 19:01

    김해선이랑은 별도로 운행되는건가요?
    노선거리도 짧은데 같이 연결운행해도 될뜻한데 김해선보다는 운행을 좀더 타이트하게 한다면 어쩔수 없지만 따로 차량을 더 구입하는 것도 낭비인듯 하네요

  • 13.05.16 21:10

    그러게요. 부산김해선과 직결하면 될거를 왜 따로 분리하는지..

  • 13.05.16 21:37

    하긴 가덕도까지 계획이니깐? 지금 그쪽라인 인구도 얼마않되는데 공기수송 당첨
    김해선 보고도 그짓하려고
    가덕도는 부산안이라는거지 잘하는 행정 이지요 한심하네요

  • 13.05.16 23:18

    4호선과 같은 K-AGT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기 때문에 철바퀴를 쓰는 김해경전철과는 절대 직결이 불가능하죠
    그리고 하단~가덕의 경우 가운데 명지지역이 현재 개발중이기 때문에 지금 강서구 인구만 가지고 공기수송이라고 하는 건 섣부른 판단 같네요... 다음 지도 띄워서 보면 아주 넓은 지역을 개발중이죠

  • 13.05.17 00:18

    녹산(부산,진해경제자유지구)~하단 버스 노선 러시아워때에 장난아닙니다. 거기다가 현재 계속 개발중인 산업단지나 주거단지를 고려할거같으면 지금당장 착공해도 카오스상태가 될가능성이 아주 크죠...물론 지금도 충분히 카오스 상태이지만...ㅡㅡ

  • 13.05.17 12:25

    김해경전철 사상역 끝부분 사진입니다. 바로앞에 경부선 사상역이 있는데 두 노선간 직결할려면 인근 다 뜯어고쳐야되지요.

  • 13.05.18 12:59

    최소한 자료는 알아보시고 비판을 하시는게 좋을듯.
    BGL선 직결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님께서 리모델링비와 운영중단에 따른 손실비 보전, 복구 건설비를 충당해주신다면 부산시가 좋아하겠어요

  • 13.06.09 08:08

    직접 다녀간 결과 불가능하진 않습니다만..

    BGL은 현행 운행을 유지한 채로(연장 이후 기존 회차선 철거), 구 사상역 CY 부지를 이용하여 감전역으로 내려오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사상역 복합환승센터 계획에서 경부선 대합실의 위치를 약간 남쪽으로 옮겨야 합니다.

    다만 문제는 이렇게 직결할 시 BGL 사업자와의 협의 문제가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 13.05.26 22:30

    사상하단선 노선 색상이 확실히 정해졌나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