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 탈착해서 보니까
정비한지 그리 오래되지않은것 같은데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어 방문한 올란도 차량입니다..
또 엔진경고등 점등됨과 동시에
악셀을 밟지 않았는데
엔진rpm이 올라가는 증상이 나타나
운전하기 고달팠을 것 같습니다..ㅎㅎ
그냥 하는말이 아니라는걸 보여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런데 엔진rpm이 올라가다가
브레이크 만 밟으면 rpm이 떨어집니다..
참 희한하게 만들어 놨죠...ㅎㅎ
엔진경고등이 점등 된 이유는
인젝터 학습값 최대값 초과인데
참 많이 발생되는 고장코드입니다..
한마디로 연료 보정을 못한다는 말이죠..
그렇다면 인젝터를 수리하란 말이겟죠..
그래서 인젝터 수리 합니다..
이건 절대 클리닝하면 안됩니다..
생돈 날리는거니까요...ㅎㅎ
인젝터 수리 후
영점조정하는 과정인데
데이타 시트를 보면 유독 하나가
뻘겋게 표시되어 있는데
4번 인젝터 리턴 불량입니다..
사실 운행하는덴 큰 문제가 없지만
ecu에서 연료 제어를 정밀하게 하지 못하게 되는
근본적인 원인이기 때문에
감압밸브는 교환하는게 맞습니다..
물론 추가 금액이 발생이 되지만
할 때 제대로 해야 합니다..^^
인젝터 영점조정 후
아주 보기 좋게 밸런스가 맞추어 졋습니다..^^
사실 델파이 인젝터는
10만킬로마다 한번씩은
인젝터 수리를 해 주는게 정신건강에 좋답니다..
물론 비용은 부담이 될 수 잇겟지만
수리 후 10만킬로 운행 할 동안
안전하게 운행 하는게 더 좋은거 아닌가요..
물론 출력과 연비에서는 보상이 되니까
더 좋은 것 이랍니다..^^
인젝터 수리 후
신품 동와샤까지 장착을 하고
인젝터코딩도 하고
ECU프로그램도 손 좀 봐 줬습니다..
그래야 되는 차종이거던요...ㅎㅎ
뭐 시간이 지나면 알겟지만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4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올란도인젝터수리 #차량점검요망엔진경고등 #엔진RPM올라감 #P02CF엔진경고등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