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정비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안전운행을 하기 위한게 가장 클 것 입니다..
물론 소음도 한 몫 단단히 하지요...ㅎㅎ
운행하다가 '찌그덕' '끄극' 하는 소음이 들리면
옆에 누군가가 있다면 쪽 팔리잖아요...ㅎㅎ
안그럼 라디오를 크게 켜면 되구요...^^
프론트 부싱
로어암 부싱, 볼 쪼인트, 스테빌 부싱, 링크
리 어 부싱
로어암 부싱, 스테빌 부싱, 링크, 트레일링 암 부싱
어시스트 암 부싱, 필로우 볼, 쇼바 스프링 고무
서스 상부 부싱, 공차체결 작업
얼라이먼트 볼트가
녹으로 인해 완벽하게 고착이 되었습니다..ㅎㅎ
우함마보다 더 강력한 햄머를 이용하여
귀청이 덜어져 나갈 정도로 때려보지만
끄떡도 없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얼라이먼트를 볼 수 없는 건
당연한 거 맞지예...
근데 얼라이먼트 보지 않으면 되나요???
얼라이먼트를 조정하는 볼트 전부 다
확실하게 쩔엇습니다...ㅎㅎ
이젠 제가 절단 낼 껍니다...
얼라이먼트는 꼭 봐야하니까요...^^
하체에 녹슬지 말라고
언더코팅제도 뿌려놓앗지만 별 수 없습니다..
아마도 눈이 억수로 많이 노는 지역이거나
바닷 바람이 맨날 부는 지역인가 봅니다...ㅎㅎ
참고로 얼라이먼트 볼트엔 마킹을 해서
얼라이먼트가 틀어지지 않게 작업하고 있지만
신품 부싱이 들어가면 핸들이 틀어지는 경우가 많답니다..
아마도 타이어 교환 후
얼라이먼트를 보앗지만
하체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정렬 해 놓앗으니
하체가 정상적으로 돌아왓을 땐
핸들이 돌아가기 때문에
얼라이먼트는 꼭 봐야 합니다..
그러나 바로 보는것보다
하체부품이 자리 잡을때까지 기다린 후
작업을 하는게 더 좋습니다..
주행거리마다 틀리지만 한 일주일정도 잇다가요...^^
크로스멤버에도 녹이...
장난이 아닐정도로 많은 녹이 피었습니다..
이런건 까딱 잘못하면
멤버까지 바꾸어야 할 수 잇습니다..
필로우볼은 터져서
그리스가 삐져나오고 있습니다...^^
하체가 총체적으로 문제입니다...ㅎㅎ
하체부싱 작업 후
공차체결 작업은 진리입니다..^^
하고 안하고의 문제로 다가가는게 아니라
공차체결 작업하면 하체가 더 딴딴해지니까
꼭! 해 주어야 하는 중요한 공정 이랍니다..
하체 작업의 꽃이라 할 수 있죠...^^
참고로 얼라이먼트 볼트 절단작업하다가
ABS 휠센서를 짤라 버렸습니다..--;;
억수로 마음이 아프지만
제가 한 실수이기에 교환 해 드렸습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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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문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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