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오는 8월 4일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2022 전공탐색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세종대 대양홀과 각 학과의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교생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한 실질적이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20분간 환영사와 입학전형 안내를 진행한 뒤 ‘전공선택과 대학생활’과 ‘진로준비와 취업’이란 주제의 특강이 각 50분간 진행된다. 12시부터는 전공별로 학과 강의실로 이동해 점심식사와 선배와의 만남이 이뤄진다. 학과소개, 체험, 실습 등 전공탐색이 진행되며 동시에 자유로운 입시상담도 가능하다.
프로그램의 참여 학과는 △중국통상학전공 △역사학과 △교육학과 △행정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물리천문학과 △식품생명공학전공 △바이오융합공학전공 △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컴퓨터공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인공지능학과 △건축학과 △항공시스템공학전공 △나노신소재공학과 △양자원자력공학과 △국방시스템공학과 △영화예술학과 △법학전공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특성화고 대상) 등 23개다.
입학처 관계자는 “전공탐색의 날 행사는 자신이 희망하는 전공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행사이자, 수험생들에게 있어 대학 진학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행사를 통해 많은 수험생들이 본인의 희망 전공을 직접 탐색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