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재 회장 “오늘 협약은 향후 주민 자치와 평생교육의 지역 연계활동의 모범 사례가 될 것” |
(재)국제평생교육개발원(인천광역시, 이사장 이광재)는 지난 3월 1일 영주시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에서 양주시 문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민운기)와 지방자치단체 활성화 및 평생교육 지역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포럼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재)국제평생교육개발원(인천광역시, 이사장 이광재)는 지난 3월 1일 영주시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에서 양주시 문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민운기)와 지방자치단체 활성화 및 평생교육 지역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포럼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문수면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의 모토인 동행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타 자치단체와 차별화된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하고 있는 자치단체이다.
이번 행사 또한 주민자치위원들의 자치활동의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특화사업의 실천하고자 하는 적극적 의지와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광재 회장의 평생교육의 선구자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에 따른 행동이 함께 뜻을 하여 이뤄졌다.
민운기 위원장은 “관치와 자치는 함께 동행하며 나아가야 할 시대적 소명이지만 아직까지 멀게만 느껴지고 있다. 하지만 지역주민의 문화와 복지, 여가를 위해 자치의 일선에서 힘써주시는 우리 위원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또 문수면의 발전을 위해 평생교육이라는 지역 문화 발전의 씨앗을 심어주신 (재)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광재 회장님의 적극적 지지에 감사의 인사 말씀드린다”면서 “앞으로 두 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재)국제평생교육원 이광재 회장은 “영주시 문수면주민자치위원회의 우수한 활동은 지역 일간지 및 위원회 활동의 현장을 통해 잘 알기에 위원회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무엇보다 오늘 업무협약식 자리를 적극적으로 마련해주시고 후원해 주신 문수면주민자치위원회 민운기 위원장님과 문수면이장협의회 박찬길 회장님의 지역주민 사랑에도 경의를 표한다”면서 “ 문수면주민자치위원회의 포럼은 지역민들의 문화생활의 밀알이 되어 여유 있고 포용력 있는 지역사회로의 발전으로 이뤄질 것이며, 그 밀알의 씨앗이 되기 위해 양 기관이 맺은 오늘 협약은 향후 주민 자치와 평생교육의 지역 연계활동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본 재단 차원의 지원을 약속드리는 바입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50여 명의 양측 구성원들은 향후 지역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요구에 맞는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상적인 도농교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했다.
#풀가스펠뉴스 #국제평생교육원 #영주시 #문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