훔,,,
경훈씨... 잘못된 오디오만남으로 저를 만나 여기까지 오셨네요^^
99rs 깡통만 달린체 자체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못했었습니다 ㅠㅠ
훔.,,, 오늘 드디어 못하셨던 부분들을 업글하셨습니다
가장 우선은 디지털멀티를 이용했구요~
선재 rca 패가수스 2조
비트케이블 1조
총3조 (트윗/미드/서브)
보체 미드 6.5 업글 작업
도어 아웃더배플 작업
오디슨2.9k 앰프 업글작업
아이삼공 클럽 회원님~^^*
99rs usb mp까지 다된다 무출이다
이 유닛의 장단점은 이미 수없이 설명해왔듯이 셋업자의 의도적인 부분들은 80% 이상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아주 기본적인 가르침으로 프로세서가 아무리 좋아도 유닛들의 장착된 포지션에 따라 매우 무서운 반응을 보여준다
트윗의 각이 50mm 틀어져도 실패냐? 성공이냐?? 답이 걸려있듯 디지털프로세서의 매우 기본적인 공식은 모른다면 그보다
더 슬픈일은 없을듯하다~^^
모델라토와 fx0게이지~~^^
오늘 못하셨던 전체방음을 진행하셨다^^
꼼꼼~~ 보이는 하얀색선을 패가수스로 다조립하고 뒤늦게 교체하셨습니다 ㅠㅠ
보체~
오늘 포차에 놀러오신 많은분들의 청음을 하셨습니다
본 유닛의 특성은 아직 에이징에 기준점에 벗어나지만 중역이 매우 깊다 또한 제가 셋업을 하고 보여줬듯이 부밍에 대한 걱정은
쉽게 털어버릴수있을듯하다 3웨이브 엣지형태는 x-max 값의 운동능력를 뽑기위함인줄 알았지만 그보다 in 패이스 out 패이스
부밍을 제어하는데 더욱더 신경은 쓴듯하다 오디슨의 네임벨류 답게 설계투자부분에 신경을 많이쓴 유닛이라 이야기할수있다
요즘 포차 도어배플 따라하기에 급한곳들이 많이 보입니다
따라하시는거 다 좋습니다 물론 포차 -삭제처리- 계시고 나름 기술력 좋은 엔지니어라고 자부하고 인스톨을 하시겠지만
제가 가르침을 못드린 한가지가 있네요!!
차량내부환경을 살펴보면 트윗과 미드간의 스테이지 높이가 있습니다 단순히 각을주어 미드우퍼를 올린다고하여 미드음감이
위로 쉽게 전달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차량특성 환경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것입니다
두번째 기준치는 미드우퍼의 fs값과 시작되는 공진점~ 그리고 트윗하고의 크로스점을 잘이해하고 인스톨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매우무서운것은 자신들이 인스톨하는 기준치가 가정하에 63hz~3k 가장하였을때 미드우퍼의 각은 오히려 손실이 되실수있습니다
제글에 이해가 안가시면 교보문구 가셔서 엄한 국내카오디오 잡지책을 보고 연구하시는것보다 일본 카오디오 잡지책을 보시고
제가 드린말씀과 비교해보시는것이 좋으실듯 하네요
기본적인 리얼타임 아날라이져가 없어 차량내부공진을 체크가 불가피하다면 자신의 청감상의 기준점을 두는것이 맞을듯 하네요
그리고 포차를 따라하고 제글에 흉내를 내시는것까지는 좋지만 엄한 소리로 저희랑 비교좀 안하셧으면 합니다
정말 하이앤드 소리를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언제든 불러주시면 제삼공이라도 끌고가서 들려드렸으면 합니다
전화주세요 011-347-4714
앰프가 3대가 들어가기때문에 트렁크 공간의활용성으로 2층으로 나누어서 앰프렉을 잡고있습니다^^
앰프의 발열성에따라 위치적인 문제도 최대한 고려하였으며 사용하시는 선재들이 너무 두터워서 배선정리 애좀 먹었습니다^^
철판 프레임부분은 플라스틱퍼티를 통해 완벽히 제어해놓았으며 미드가 보체를 감안하여 i30차량환경상 x-cross 가장 잘맞는
위치를 선택하였습니다 트윗은 떼시스로 다음달에 가실계획입니다^^
미니멈 2k 아 12db 기본설정으로 셋업에 드러가게 되겠죠^^
무작정 자작나무가 들어가서 좋다라고 이야기하기 보다는 작업의 퀄리티는 인스톨테크닉에 기준성도 물론 있지만 끝없는 노력입니다
퍼티를 수차례 10번 이상 반복하며 틀을 잡습니다 옥에티를 비교해보시라고 일부로 큰사진으로 올려드립니다
보체 너무 이쁘지 않은가요??^^
제가 아직 이녀석에 대해 연구할게 너무많아 오디슨 관계자분들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있습니다
전 보체트윗은 크게 관심이 가질 않네요^^ 제 기준치에 벗어낫기때문에 떼시스 트윗과의 결합점에 큰 중점을 두고있습니다
오늘 디지털프로세서를 만지면서 느낀점은 하이앤드에 가능성을 두고있다는 것입니다
밀도를 만들어 내기에는 높은 데쉬벨편차를 두지않고서도 가능하다는점입니다 다소 무거운 음역의 소리가 느껴지지만
에이징이 되면서 제어가 자연스럽게 될거라 예상됩니다^^
훔... 만족~^^
오디슨 사장님 보체 전용 그릴 안만들어 주시나용??^^
re d4 모델입니다 본 인클로우져의 댐핑을 살펴보면 좋겠지만^^
귀차니즘이 너무 강해 생략하겠습니다^^
-총평-
오늘 경훈씨가 떼시스 2웨이 끝을 들어보셔서 크게 만족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센터이미징은 다소 시간이 올래걸렸습니다 트윗이 삼각필러에 위치해 있으며 좀더 깊은 공간감을 못만들어 드린것이
죄송할 따름입니다
채널분리도에서 울고 싶었습니다 ㅠㅠ
기존 바이와이어링 방식에서 칩방식의 디지털프로세서 방식으로 완벽한 센터이미지와 음장감은 기존에 비해 비교할수없을만큼
좋아졌구요 특히 보이스는 여성이나 남성이나 매마른소리없이 매끄럽게 잘 표현을 해주었습니다
기준점은 2.5k 이구요 18db 기준셋업을 해드렸습니다
오늘 보체가 새제품이라 EQ쪽은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해서 완벽히 데쉬보드 위로 언혀놓았다는 표현을 드릴수가 없네요^^
앰프가 오디슨2.9K 260X2 스펙을 가지고있어 보체를 구동하기에 매우 여유로웠습니다
스피커의 태생도 중요하지만 거기에따른 앰프의 출력과의 비례하여 양감과 밀도도 무시할수없는 부분입니다
이런 기초적인 부분을 모두 만족될만한 유닛으로 갖추어져 있기때문에 크게 가능성이 있는차량이라 설명드릴수 있습니다^^
오늘 주말이네요^^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첫댓글 부러울따름이네요 정말탐나는 오디슨앰프 ! 작업정말축하드립니다 비트케이블이다시나오는군요! 다행이네요^^
헐..부럽습니다..^^ 작업 멋지네요..ㅋ
감사합니다 ^^;; 워낙 온라인 조용히 활동도 열심히 안하고 대화명도 바꾼터라^^;;;
보체 생각보다 음색이 정갈하네요. 깔끔합니다.
트윗이 RS베이스고 미드도 에이징 전이라 아직 쩍쩍 달라붙는 맛은 없지만
그래도 만족스럽네요!
아버님. 해창씨. 막내님~ 고생 많으셨어요~
우사장님도 세팅해주신다고 고생 많이 하셨구요.
여러 조언들 많이 해주신 희연아범님 ^^;;
오랫만에 본 희성씨 ㅋ
우사장님 소리 안들어봤으면 몰랐겠지만 들어보니 목표가 또 생기네요 ㅋ
미드 에이징 좀 되면 바로 또 갑니다! ㅋ
조언은 무슨ㅋㅋ 난 이번 토욜 입니다. 경훈님도 빨리.^^
이번주 토욜날 가시는군요 희연아범님 ㅋㅋㅋ 와우~
뿜뿌받으셨군요 ㅎㅎ 너무무리하지하지마셔요 ㅎㅎ
역시 끝은 떼시스.....ㅎㅎㅎㅎ 축하드립니다!!
거참 부럽네여 ㅋㅋ 축하드립니다.
이야 멋지네요
삼공이 반갑습니다....좋은소리 만드세요~ 부럽습니다~
잠깐 청음해본 결과' 진짜 군더더기 없이 깔끔 그 자체...SQ'ㅋㅋㅋ
감사합니당~ ^^;;
점점 좋은 유닛들이 많이 나와서 좋은데 가격들이 ㅎㄷㄷ해서 정말 쉽지않네요~지르시는 분들 부럽기만 합니다ㅋ
경훈씨 인기인 됬네 ㅋㅋㅋ
포차 정말 갑자기 너무 달라졌네... 내차에 인스톨할때와는 완전히 딴판... 암튼 대단합니다. 이젠 왠지 전문가같은 냄새가 풍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