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의도 ] 업무의 기본이 보고서 & 기획서 작성임은 누구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보고서 & 기획서를 잘 쓰는 이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라이팅이 어려운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비즈니스 라이팅을 학창시절의 글짓기로 오인하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 라이팅은 창작이 아닌 정보의 생산이며, 정보 생산을 위한 사전단계로서 마케팅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제 마케팅은 더 이상 경영학의 한 분야가 아닌, 경영학, 심리학, 통계학, 미래학 등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학문이자 실용학문이 되었습니다. 마케팅 전략 수립과 기획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실무 실습을 통해 진정한 프로 마케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본 과정을 기획하였습니다.
[ 강의목표 ] 1. 본 과정을 통해 주먹구구식 보고서 & 기획서가 아닌, 체계적이고 프로페셔널 한 보고서 & 기획서 작성법을 익힌다. 2. 마케팅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배경지식 함양을 통해 고객지향의 중요성과 방법을 이해한다. 3. 강의와 실습을 통해 전략기획법을 연마한다. 4. 강의와 실습을 통해 비즈니스 문서 작성 스킬을 연마한다. 5. 강의와 실습을 통해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연마한다. 6. 강사와의 1:1 코칭을 통해 최종적으로 비즈니스 기획서의 완성도를 높인다.
[ 강의방식 ] 1. 전체 교육은 총 12시간(각 3시간 X 총 4회) + 개인별 코칭 2시간(개인별 일정 별도 협의)으로 구성 2. 1강은 강의 & 세미나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2 ∙ 3강은 강의 후 실습, 4강은 개인별 발표 및 상호 검증(토의) 시간을 갖게 됨 3. 개인별 작성한 기획안에 대한 코칭은 4강 종료 후 별도 일정으로 강사와 1:1로 2시간 동안 이루어짐 * 3강부터 수강생 개인별 노트북 지참 요망. 3강(기획서 작성 실습) 이전 파워포인트 템플릿이 주어지며, 템플릿을 활용한 기획서 작성 후 4강에서 발표
[ 강의대상 ] 1. 프로 비즈니스맨 1.1. 마케팅기획서를 자주 작성해야 하는 프로 마케터 1.2. 프로 마케터를 꿈꾸며 준비하는 비즈니스맨 1.3. 오랫동안 기획서를 작성해 왔지만 뭔가 부족함을 느꼈거나 변화를 주고자 하는 프로 비즈니스맨 1.4. 프리젠테이션을 포함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어렵게 느끼는 비즈니스맨 2. 대학생 & 취업 준비생 2.1. 대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마케팅 실무를 배우고자 하는 대학생 2.2. 공모전에 여러 번 출품했지만 번번히 고배를 마시고 있는, 미래의 프로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 2.3. 마케팅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면서 실무 지식을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 3. 기타 3.1. 문서작성 대행을 하는 프리랜서 3.2. 마케팅 & 비즈니스 라이팅을 잘 하고 싶은 모든 분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