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시점 : 즉시보도
배포일시 : 2025. 6. 16.(월) / 사진 1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모빌리티연구처
담당자 :
전 연 후 처장 ☎(054)459-7269
양 은 혜 선임연구원 ☎(054)459-7424
TS-PM산업협회, 공유 PM ‘교통안전 확보’ 맞손
- 16일 한국퍼스널모빌리티산업협회와 MOU체결…상호협력 강화 -
- PM 운행 데이터 분석으로 교통안전 확보 및 주차 환경 개선 앞장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과 (사)한국퍼스널모빌리티산업협회(협회장 김필수, 이하 PM산업협회)가 국민이 안전한 공유 개인형이동장치(PM)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협력에 나선다.
ㅇ 이를 위해 TS와 PM산업협회는 16일(월) ‘공유 개인형이동장치의 교통안전 및 주차 환경 개선을 위한 데이터 기반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주요 협약 내용은 ▲ PM 교통안전과 산업 진흥을 위한 제도 개선 지원 ▲ PM 수요 기반 주차환경 개선을 위한 이용객 수요(O/D) 데이터 구축 지원 ▲ PM 산업진흥 및 안전관리를 위한 데이터 공유 및 실증사업 지원 등이다.
□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최근 도로에 방치된 공유 PM으로 인한 보행자의 통행 불편과 견인, 미관 저해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한 공유 PM 주차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ㅇ 특히, 양 기관은 공유 PM 위험주차 사례를 분석하여 위험주차에 대한 정의를 확립하고, 위험주차 관리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공유 PM 주차 질서 확립을 위해 주차존 설치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시한다.
□ TS 정용식 이사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올바른 공유 PM 주차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가이드라인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력을 통해 국민이 안전한 PM 교통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김기욱 과장(☎054-459-70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무사고 #과속운전 무조건 금지 #무단횡단 무조건 금지 #스몸비 무조건 금지 #안전벨트 무조건 착용 #장거리 무조건 휴식 #운행전 무조건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