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테스트가 실패로 나오는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 아래의 3가지 원인일 경우가 많습니다.
* 랜카드의 드라이버설치, 또는 랜카드설치자체가 잘못된경우
1.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방법은 제어판-->시스템-->장치관리자(윈2000이상은 하드웨어-->
장치관리자)에 이더넷어댑터항목에 노란색표시가 없이 설치한
랜카드의 모델명이 나타나야합니다.
또, 네트웍환경의 등록정보(속성)을 열었을 때 "언플러그.."
메세지가 없어야합니다.
이경우 랜카드 해당 이더넷어댑터를 삭제한 후 랜카드모델명에 맞는
드라이버파일을 구해 재설치합니다.
2. 랜카드설치가 정상적인지 확인합니다.
2대의 컴퓨터를 케이블로 연결한 상태일 때 본체뒤의 랜카드에
녹색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적색불이 들어온다면 랜카드를 제거해서 다른슬롯에 꼽고
재설치합니다.
3. 드물지만 장치관리자에도 정상으로 나오고 녹색불이 들어와도
랜카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
이경우에도 랜카드의 슬롯을 바꿔서 재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랜카드의 불량이나 고장유무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해당랜카드와 모뎀을 다이렉트케이블로 연결해서 인터넷접속설정을
한후 인터넷접속이 되는지의 유무를 확인합니다.
* 랜선(케이블)이 불량이거나 랜선과 랜카드단자가 제대로 물려있지 않을경우
1. 랜카드에 꼽은 랜선잭을 뺏다가 다시한번 정확히
물리도록 꼽아줍니다.
2. 랜선이 정상인지의 판단은 확인하기가 쉽지않습니다.
연결했을 때 랜카드에 녹색불이 들어온다면 대부분 랜선에도 문제가
없는 경우이지만 랜카드에 적색불이 들어오면 랜선의 불량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까운 컴퓨터대리점에 가서 랜선의 불량유무를 측정해 달라고하세요.
컴대리점에서는 장비를 이용하여 무척 간단히 측정하므로 거의
확인해줍니다.
* 네트웍으로 연결된 상호컴퓨터의 IP설정이 맞지않을경우
서버의 IP설정이 192.168.0.1 또는 192.168.1.1 로 되어있고
클라이언트의 IP설정이 192.168.0.2 또는 192.168.1.2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때, 서버의 IP설정은 반드시 클라이언트와 연결된 랜카드어댑터에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