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20대 군대다녀온후 탈모시작된 34살 유부남입니다.
탈모때문에 결혼도 빨리 서두르편인데 결혼하고 사회생활에서도 스트레스가 상당합니다.
한미약품 피나테드 3년정도 복용중이고..초창기에 부작용으로 고생도 많이했는데 심리적요인이 큰거같아요.
운동하고 시간지나니까 별 부작용은 없던거같습니다.
언제가 tv에서 경북대김정철교수를 보고 모발이식에 관심이 가지기 시작했고,올봄에 경북대예약했는데 12월8일날 잡아주던군요.
그날 진료받으면 수술은 2011년 가을에나 가능할것 같다고..솔직히 아직 급한마음은 없습니다.
그리고 수술후 관리하는시간이 너무 까다롭게 보여서 아직 결정은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수술비도 부담되지만 만약 결정한다면 실력있는 유능한 선생님께 받고 싶습니다.물론 모두의 희망사항이지만..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모발이식후 만족하는경우가 더 많은지 궁금합니다.
저는 광주인데 서울쪽에 실력있는병원 쪽지 부탁합니다.맥스웰이나 연세모벨르를 이야기 많이 하던데..
이쪽사이트에서 뜨는곳인지..실제로 실력이 있는분들인지도 궁금하구요.
수술비도 어느정도 금액인지도..경북대외에 김정철라인은 500-700정도 하더군요.돈도 돈이지만 시간과 고생에서 했는데..
아픔만 남는 상처가 되면 정말 열박겠죠.
여러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말씀하신 것처럼 수술은 결과를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하죠. '이력'과 '경력'을 바탕으로 '기술적'으로도 실력을 갖춘 의사를 만나는 것이 관건일 겁니다. 경북대는 식모기를 개발한 최영철박사라는 분이 계셨던 곳으로 김정철교수 이전부터 전통적으로 모발이식으로 유명한 곳이죠. 그런데 경북대의 경우 오래동안 이 전통적인 방법만을 고수하고 있어, 현재는 국내의 기술 뿐아니라 해외의 기술을 접목시켜 발전된 방법으로 수술을 하는 병원들이 선호됩니다. 맥스웰이나 연세모벨르가 많이 회자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죠.
기술적인 부분이나 의사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드리겠습니다. 혹시 질문하실 것이 있으시다면 쪽지로 문의주세요.
저랑 동갑이시군요^^ 제가 다녀본 병원들 아는데까증 쪽지 드렸어요^^ 도움이 됐음하네요^^
탈모는 자연스러운건데 주변인들의 시선은 자연스럽지 못 해 탈모인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죠. 우리나라도 외국 처럼 타인의 시선을 중시하지 않는 문화가 된다면 이렇게까지 심하게 고민을 하진 않을텐데 말이죠. 일단, 경북대 김정철 교수에 관한건 NO지루 님이 말씀하신 대로구요. 요즘은 외국의 기술을 일찍 도입시킨 병원들이 좋은 평을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는건 탈모 커뮤니티를 돌아다녀보시면 아실 수 있으실꺼에요. 아니면, 모발이식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를 해보시고 병원에 접근을 해보세요. 보통 이렇게 권유 드려서 병원을 선택하신 분들을 보면 놀랍게도 비슷한 병원들을 선택 하시더라구요.
만족도에 대해선 말씀하신대로 같은 결과에 대해서도 탈모의 진행정도, 미적감각, 기대치 같은 것에 대한 개인차가 워낙 큰지라 어떻다고 말을 들으셔도 그냥 참고만 하셨으면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만족하셨다는 분들을 더 많이 봐왔었습니다. 비용은 3000모 기준 절개법으론 450~500만원, 비절개법으론 600~700만원 정도 됩니다. 그럼 절개법, 비절개법이 모두 대량, 혼합으로 가능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시술을 하며 사람들 평이 좋은 병원 위주로 쪽지 드리겠습니다. 의사들 마다도 소견이 틀려지기에 최소 3군데 이상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