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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장은 알아서 하세요. 작년에 해 논 것임. 문제는 해석하라고는 안 나오니....
단어 숙어쪽을 중점적으로 외우는 것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작년에는 그렇게 나왔던 것으로 기억..... 누가 10장해서 완성하세요. 난 시간이 없어서 이것밖에 해 드릴께 없네요.
교양영어 번역 본 : 장 7과 8, 9를 올립니다.
직해를 중심으로 번역을 하였는데 너무 이상할 정도로 번역 되었을 경우 의역으로 말이 되게 풀었다. 그리고 중간에 숙어나 단어의 사용이 중요한 부분은 명시하였으니 주관식 대비로 암기 바람. 그리고 양이 너무 많은 관계로 A반 수업을 기준으로 레포트를 내준 부분인 8과 part 4와 9과 part 4는 번역에서 뺏어용.... 이해 부탁....
chapter 7 North America : The Land and the people
장 7 북미 : 땅과 사람들.
북미 인디언
A: 북미에 최초로 산 사람들은 북미 인디언과 토착 미국인들이다. 인디언들 사이의 민담과 종교에 의하면 북미에 산 최초의 선조는 땅으로부터 왔다고 한다. 그러나, 현대 과학자들은 최초의 토착 미국인들은 15000∼30000년 전에 시베리아에서 알래스카로 베링해를 통해서 왔다고 믿는다. 그들은 유목인들이다. 즉, 그들은 한 곳에서 살지 않고 대신에 항상 식량을 찾아서 이동 중에 있다. 다시 말하면, 최초의 미국 인디언들은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주하는 기간동안 동물(식량 자원)을 따라온 사냥꾼들이다. 유목민과 동물이 함께 천천히 남쪽으로 이주했다.
B: 초기의 거주자들은 북미대륙 전반에 걸쳐서 퍼졌다. (캐나다, 미국, 멕시코) 많은 언어, 종교적 믿음, 관습들이 많은 인디언 족과 그룹사이에 있다. 최초로 유럽인들이 도착하기까지 인디언들은 다른 문화적 지역에서 살아왔었다. 그들의 문과 지역의 가가의 삶의 방식은 그 지역의 환경에 의해서 결정되었다. 각 문화의 중심의 다양한 족의 구성원들은 다른 종족과 빈번한 접촉을 가졌고 밀접한 특질를 나누었다. 예를 들면, 사막의 Pima족과 Tohono O'odham 족은(의역 : 사막이란 환경을 가진) 유사한 관습을 가졌지만, 그들의 삶의 방법은 Gulf 해안에 사는 Natchez족의 삶의 방법과는 다르다. 남서부에 사는 Apaches족 ; 평원에 사는 Lakota족 ; 그리고 북서부에 사는 Tlingit족과 Makah족.(이들 족들도 예로 들었다.) 각 문화지역의 삶의 방법은 그 지역의 지리에 반영했다.
C: 많은 사람들은 아주 다양한 문화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 미국 인디언에 대한 생각을 했을 때 단지 한 가지 이미지만이 마음에 떠 오른다. : 말을 타고 머리에 깃털을 꽂은 한 사람 ; 그의 뒤에는 버팔로(들소의 일종) 가죽으로 만든 tipi인 그의 집이 있다. 전통적인 미국 인디언에 관한 고정관념은 18에서 19세기의 짧은 역사 기간동안 평원 인디언의 한 무리를 주로 묘사한 초기 할리우드 영화로부터 왔다. (그것은 단지 유럽인들의 도착후에 원주민 토착 미국인들이 말을 가제게 되었고 그 말들은 스페인 농부들에 의해서 미국으로 가져왔다.)
동부 평원의 인디언들은 농업 사회를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농경 사회에 살았고 옥수수, 콩, 호박 그리고 담배를 재배하였다. 왜냐하면 평원에는 너무도 적은 나무가 있었고 그들의 집은 흙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이다. 작물이자라는 동안, 그들은 그들의 마을에서 머물렀다. 추수 후, 즉, 그들이 작물을 걷어들일 때, 그들은 버팔로 샤냥을 위해서 서쪽으로 떠났다. 버팔로 사냥 달동안 그들의 삶의 방식은 서부 평원의 유목민족의 삶의 방식과 유사하다. 이 평원 인디언에게 있어서 -동부와 서부- 버팔로는 매우 중요하다. 버팔로는 매일 생활의 대부분의 생필품을 제공하고 게다가 식량까지 : tipi의 가죽, 가방, 그리고 옷, 도구의 뼈, szkf, 그리고 눈신, 그리고 이불과 침대의 털. 버팔로 사냥은 또한 대부분의 예술적, 사회적, 그리고 종교적 활동의 중심이다.
D: 할리우드 영화제작자들은 그들의 영화 속에서 전혀 대부분의 다른 토착 미국인 문화를 간주하지 않았다. 예를 들면, 그들은 북서부 해안(지금 British Columvia(미국의 51개 주중 하나), 캐나다)을 따라 탐구하지 않았다. 수 백년 동안 그들은 수렵을 통해 살아왔다. 그들은 그들의 환경이 너무나 자원이 풍부하였기 때문에 유목 생활로 이끌 필요가 없었다. 숲은 동물들로 가득 차 있었고-사슴, 고라니, 곰 작은 동물들) 숲 속에서는 거주민들이 먹기 위한 딸기와 보트와 집 그리고 가구를 위한 목재 또한 발견할 수 있었다. 해양과 강은 연어, 넙치 그리고 많은 다른 생선을 제공하였다. 사실상, Makah 언어에는 물고기에 해당하는 단어가 식량에 해당하는 단어였다. 그러나 모든 해양의 창조물 중에서, 회색 고래는 아주 중요했다. 회색 고래는 고기, 기름 그리고 도구와 무기를 위한 거대한 뼈를 제공했다. 위험한 고래 사냥은 버팔로 사냥을 형성한 평원 사회처럼 북서부 해안 사회를 형성했다. 사냥은 여름에 하기 좋은 계절적 일이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식량을 저장할 수 있었다. -예를 들면, 훈제로- 그들은 겨울에 식량의 부족을 갖지 않았고, 그들은 창조적인 활동의 기간을 가졌다. 가령, 이야기나 목공예.
E: 북미 대륙에 유럽인들이 도착했을 때 몇 백년 전에 북미인들의 오랜 삶의 방식이 변하기 시작했다. 유럽인들의 출현은 인디언의 재앙에 이끌었다. 그들은 그들의 ,땅 정체성의 감각, 그리고 유럽인에게 그들의 삶을 잃었다. 백인들은 서부로 이동했고 그들은 더욱더 많은 땅을 그들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그들은 사용하는 것의 많은 것을 파괴했다. 유럽 문화에선 사람의 생각은 가능한 많은 부와 많은 개인 땅을 차지하는 것을 중요시 여긴다. 이런 생각은 토착 미국인들의 거대한 자연을 위한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되고 아무도 소유할 수 없다는 그들의 공기, 태양, 물 그리고 땅에 대한 신념과는 대조적이었다. 백인들은 버팔로를 거의 멸종에 가깝게 사냥했고 정부는 전 인디언 부족을 낯선 새 땅, 보호구역으로 이동시키거나 인디언 아이들을 학교로 보냈고 그들의 토착 언어를 말하지 못하게 했다. 토착 미국인들은 정체성을 잃었다. 무수한 그들의 삶을 잃었다. -광범위한 전쟁과 천연두와 홍역, 결핵 같은 전염병, 유럽인들이 오기 전에 북미의 존재가 없어졌다.
F: 오늘날, 2백만 북미 인디언들이 있다. -500족 이상의 수- 많은 이가 도시지역에서 살고 있지만 약 35%가 보호구역에서 살고 있다. 오랜 역사적 갈등 후에 깨진 약속과 정부에 의한 비참한 결정, 많은 사람들이 끔찍한 상황에서 살았다. 토착 미국인들은 짧은 삶을 가졌고 높은 유아 사망률을 가졌다. 그리고 미국 인종그룹 중 높은 고등학교 퇴학율을 가지고 있다. 심장병, 알콜 중독 그리고 가난 정도는 아주 국가적인 평균아래에 있다. 예를 들면, 미국에서 가장 가난한 주는 63%가 빈곤선 아래에 살고 있는 South Dakota 주로 Oglala Sioux란 Pine Ridge 보호구역을 포함하고 있다.
G: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많은 토착 미국인들은 새로 발견한 자부심에 그들의 부유한 문화적 뿌리 속에서 경험하고 있다. 그들의 선조의 삶의 방식에 관해서 알지 못하는 절은 이들은 전통을 배우기 위한 새로운 관심에 취해있다. 족의 언어는 사람들이 영어를 배움에 따라 거의 사라지고 있었다. 젊은 족의 구성원들은 족의 언어를 기억하는 늙은 이로부터 언어를 배우고 있다. 많은 도시 인디언들은 그들의 전통을 가진 접촉을 유치하기 위해서 그리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능한 보호구역으로 되돌아가려고 하고 있다.
H: 미국과 캐나다 둘 다, 토착 인들이 다시 전쟁을 하고 있다. - 이번에는 법정에서, 그들은 몇몇 지역적인 전투에서 성공을 했다.- 그들은 그들의 땅과 수권, 어로, 사냥권리 그리고 아마도 가장 중요한 가치 정부에 관한 권리가지도 되돌려 받기 위해 싸우고 있다. 미국에서는 1971년 국회는 962백만 달러과 40백만 에이커를 알래스카의 60000명의 토착 인디언에게 줄 것을 승인했다. 1988년에는 국회는 마침내 1854년 조약을 유지하고 66백만 달러와 300에이커의 가치있는 땅을 워싱턴주의 Tacoma에 있는 Puyallup 인디언에게 주기로 했다. 캐나다에서는 중대한 승리가 발생했었다. 오타와에서 캐나다 지역의 5분의 1을 17500 이뉴이트족에게 돌려주었다.
I: 놀라운 변화는 많은 미국 보호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다. 1988년 법과 일련의 법정 결정후에. 족은 이제 합법적인 자치 정부를 가질 있고, 그리고 많은 이가 도박장을 열 수 있다. 아리조나주의 The White Mointain Apaches족은 스키장과 다른 도박장을 포함한 사업장을 열었고 이것들은 족 구성원들을 위한 1000개 이상의 직업이 제공되었다. 그래서 그들은 보호구역 속에서 직업을 찾기위해 도시로 이동하는 대신에 남을 수 있다. Connecticut 주의 300명의 Mashantucket Pequot족은 그들의 도박장에서 연간 10억 달러를 벌어들인다. 이것은 그들에게 집, 건강한 돌봄, 교육, 그리고 정치적 힘을 준다. 몇몇 이들은 오늘날의 사냥터가 도박장이라고 말한다.
지역적인 관습들.
A: 비록 현대 미국과 캐나다의 모든 지역의 사람들의 삶의 형태가 상대적으로 비슷하다고 하지만, 특정한 관습은 단 한 지역이나 다른 지역에서 존재한다. 대략(By and large) 인기있는 오락의 형태로 있는 이런 지역적인 관습들은 각 지역의 역사와 마찬가지로(as well as) 지리와 함께 행해져야만 한다. 아마도 그들은 다른 지역으로부터 온 관광객과 함께 역시 과거에 대한 향수의 감각인 native를 가진다.
B: 늦겨울이나 초봄 안에 뉴잉글랜드(미국의 북동지역)의 단풍나무에 수액이 흐르기 시작할 때 지역 사람들 사이에서의 인기 있는 활동 단풍 설탕 파티가 있다. 수액은 단풍나무 내부의 깨끗한 액체이다. 그리고 설탕의 원천은 미국인들이 아침에 펜케이크위에 붓는 금빛의 시럽이다. sugaring off 때 주인 부부는 오븐 위에 큰 단지 안에 시럽을 가열한다. (meanwhile=meantime : 동시에) 동시에 손님들은 스푼과 포크, 나이프, 커피 잔을 가지고 긴 식탁을 준비하고 신선하고 깨끗한 눈을 가지고 거대한 사발을 채우는 것을 돕는다. 그들은 역시 신 피클과 충분한 케이크 도넛이 있는 것을 확신하도록 만든다. 단풍 시럽이 준비될 때 어떤 이는 각 테이블이 준비될 때 작은 사랍안으로 그것(피클, 케이크 도넛)을 넣고 모든 손님들은 눈 사발 정면에 자리를 가진다. 그들이 눈(snow) 위로 뜨거운 단풍 시럽의 한 숟가락을 담았을 땐 (spoonful : 한 숟가락 가득.. 이런 의미..) 시럽은 단단해지고 즉시 차가워 진다. ; 그들은 눈으로부터 시럽을 가진다. 그들의 도넛위로 시럽을 얹고 그리고 그 조화(시럽을 묻힌 도넛)를 먹는다. 모든 도넛의 한입은 새로운 시럽 한 숟가락을 요구하고 그리고 그것은 말없이 도넛이 매우, 매우 달다는 것을 가져온다. 단 한입 후에 많은 참여자들은 떠나기를 준비한다. 그러나 잠시 주인 혹은 여주인은 그들에게 신 피클을 제공한다. 곧 그들은 단풍시럽과 함께 더욱 도넛을 먹고 싶어한다.
C: 남부 캘리포니아 해안의 유일한 계절적인 활동은 색줄멸 사냥이다. (grunion=색줄멸 ; 생선 이름) 색줄멸은 특정한 여름밤에 그들의 알을 낳기 위해 해변위로 오는 작은 물고기이다. 신문은 그들의 도착 시간을 예보하고 색줄멸 사냥 모험은 몇 시간 전에 시작된다. (in advance ; 미리 ; 해석할 때 몇 시간 전에 라고 의역했음...) 사람들은 해변위에 불 주면에 성급함 속에 앉고 이야기를 하며 바베큐 핫도그 그리고 구운 마시멜로우를 말한다. 그러면. 갑자기 모든 해변 근처에서 기다리고 있던 참여자들이 소리친다. 색줄멸! 좋은 밤동안 해변은 곧 물고기가 너무나도 가득차서 은빛으로 바뀐다. 열광적으로 모든 사람들은 물쪽으로 캘리포니아 법에 따르면 유일한 합법적인 방법인 그들의 손으로 색줄멸을 잡으려고 노력하기 위해서 향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곧 이 법이 쉽지는 않다는 것을 발견한다. 왜냐하면 물고기는 접촉했을 때 매우 미끄럽기 때문에. 성공적인 색줄멸 사냥뒤에 참여자들은 그들의 추수를 버터와 훌륭한 식사속에서 요리한다.
D: 때때로 날씨가 가을에 들어서 시원해지기 시작할 때 특별한 가을 관습인 건초타기를 통해 향수를 시골에서 성장한 도시의 거주자들은 느낀다. (every so often = 때때로) 가을 추수후에 중서부 미국 농부들은 건초 마차, 그리고 마차를 끌기 위한 말를 제공한다. (농장 동물을 먹이기 위한 말린 잔디=건초) 건조타기의 참가자들은 따뜻하게 입고 그리고 말이 마차를 끄는 가운데 시골 도로위에서 숲을 가로질러서 건초 위에 앉는다. 모두 길을 따라서 그리고 후에는 불 주변에 둘러서 사람들은 민요를 부른다. 그러나 최고의 건초타기 부분은 그들과 함께 많은 경험을 가진 사람들에 따르면 청정한 밤 공기 속에서 집 탐이다.( 집으로 마차 타고 올 때라는 이야기...) 마차가 돌아올 때 사람들은 특별한 서로에게 매우 가까이 앉음으로서 따뜻함을 유지한다.
장8 맛과 편애
예술로부터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 까?
A: 한 예술사에 대한 연구는 일반저긴 역사 수업 속에서 배우기가 가능한 것보다 문화에 대해서 더욱 많이 배우는 좋은 방법일 것이다. 대부분의 전형적인 역사 강좌는 정치, 경제, 그리고 전쟁에 집중되었다. 그러나 예술사는 이것보다 더욱 더 많은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왜냐하면 예술은 민족(a people)의 정치적인 뿐만 아니라 종교적인 신념, 정서 그리고 심리를 투영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우리 선조의 일상 생황에 대한 정보 혹은- 우리 자신으로 부터는 매우 다른 사람들- 는 예술에 의해서 제공될 수 있다. 요약해서 예술은 시대와 공간의 본질적인 특질을 표현하고 예술사의 연구는 명료하게 우리들에게 대부분의 역사책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보다 깊은 이해를 제공한다.
B: 역사책 속에서 객관적인 한 국가의 정치적인 삶에 대한 정보는 표현한다. 즉, 정치에 대한 사실은 주어졌지만, 견해는 표현되지 않았다. 그와는 반대로 예술은 주관적이다. 예술은 감정과 견해를 반영한다. 위대한 스페인 화가 피카소는 아마도 최초의 진정한 정치적 예술가이다. 그의 잘 알려진 그림 1808년 5월 3일에서 그는 군인들이 순진한 사람들 집단에게 총쏘는 것을 묘사했다. 이 얼굴없는 군인들과 그들의 희생자의 묘사는 거대한 힘의 상징이 되었다. -그리고 권력의 남용- 즉, 정부가 국민들에게 행사할 수 있는 권력 백년 후에 상징적인 이미지는 공포의 전쟁을 표현하기 위한 파불로 피카소의 게르니카에 사용되었다. 동시에 다른 대륙에서는 강력한 디에고 리브라의 그림 Hose Clemente Orozco, 그리고 알프레드 로마스 마틴니스같은 David Alfaro Siqueiros-가 멕시코 예술가들의 사회적 문제에 대한 깊은 화와 슬픔을 묘사했다. 요약하자면, 한 개인적 그리고 감정적 역사의 관점이 예술을 통해서 표현될 수 있다.
C: 같은 방법으로 예술은 문화의 종교적 신념을 반영할 수 있다. 유럽의 수백년동안 종교 예술은 대게 단지 존재했던 예술의 형태였다. 교회와 다른 종교적 건물들은 성경,유태교나 크리스트교의 신성한 책으로부터 나온 사람들과 이야기를 묘사하는 그림으로 채워졌다. 비록 대부분이 사람들은 읽지는 못했지만 그들은 교회 벽의 그림안에서 성경적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중세 예술의 주요 특징중 하나는 (지금 현재도 = and still is) 사람과 동물의 이미지의 존재이다. 이것은 이슬람 신념에 반영한다. )코란으로부터. 이슬람 서적) 조각은 불결스럽다. 이슬람 법에 의하면 예술가들은 인간과 동물의 형상을 복사하는 것을 허락받지 못했다. 예를 들면 융단과 단지, 일상에 사용되는 조그마한 물품을 제외하고. 그래서 궁전위에 모스크, 그리고 다른 건물, 이슴람 예술가들은 독특한 미의 이미지와 기하학적 형태를 가지고 위대한 미의 장식을 창조했다. (예루 들면 ,원, 사각형, 삼각형) 그들은 역시 예술의 형태로서 아라비아체의 사용속에서 훈련과 위대한 창조성을 보여주었다.
D: 예술은 역시 전통적인 종교적인 신념을 아프리카와 태평양 섬에서 반영한다. 사실상, 종교는 예술을 위한 목적이다. 그러므로, 종교에 예술이 절대적으로 필요한다. 그러나, 크리스트교 예술과는 달리, 종교심을 가지는 것이 사람들에 반영된다. - 아프리카와 태평양의 전통적인 예술의 목적은 사람들의 삶에 영혼력이 들어오게 하는 것이다. 각 종족과 마을은 특별한 의식을 노래와 춤을 가지고 추수, 동물 그리고 족 구성원의 건강, 수 증가를 확신시키게 만들기 위해서 가진다. 이런 의식 속에 춤은 독특한 마스크, 머리 장식을 쓰고 그들이 믿기에 관습은 신에 마음에 영향을 미치는 필수품이다. 이런 마스크와 머리 장식은 매우 중요한 예술의 부분이다.
E: 전통적인 부족 문화속에서 얘술의 존재- 가면, 머리장식, 상(동상)등등-은 미를 위한 단순한 창조는 아니다. 그들은 역시 종교와 일상생활 모두에게 필수적인 것이다. 이것은 예술과 종교를 일상 생활에서 나는 것이 불가능하다. l 사냥, 전쟁, 여행, 경작(농사) 출산, 기타 등등. 예를 들면, 말레이시아의 솔로몬 제도에서 흔히 쓰는 물건의 예술적 특징은 물품의 성공적인 사용을 위해서 필수적인 것으로 간주한다. 사냥꾼 혹은 군인의 창위에 작은 형상은 창이 그것의 목표에 도착하도록 도움을 줄 거라고 믿는다. (즉. 사냥할 동물 혹은 전쟁에서의 적) ; 보트 정면의 작은 입상 보트가 목적지에 도착하도록 도울 거라고 믿는다. 다른 전통적인 예술의 기능의 예는 아프리카 말리의 발바라족 의식속에 머리 장식의 사용이다. 이런 머리장식은 특정한 장식이 있지만, 아름다움은 그들이 만든 이유가 아니다. (아름답게 장식을 했지만 그것이 용도가 아니라는 말) 머리 장식의 목적은 작물이 잘 자라게 도와주는 것이다. 그들은 농업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춤속에서 씨뿌리는 시기에 발바라족에의해 입었다. 이와 마찬가지로, Bakongo 족사이에서 풍요로운 나무로된 기능적 형상의 다양함이 있다. : 선조의 작은 입상은 미래를 예견하고 엄마와 아이의 이미지들은 여자들이 아기에게 탄생을 주는 것처럼 여자에게 보호를 준다. 요약하자면(=to sum up), 많은 문화속에 예술은 필수적, 실제적 기능으로 섬기기 위해서 믿어진다.
F: 우리가 보왔던 것처럼 예술은 문화에 의존한다. 유사하게, 사람들이 보는 방법은 예술이 역시 그들의 문화적 배경에 의존한다. 대부분의 유럽인과 미국인들에게, 예술은 주로 장식으로 봉사한다. 그것은 박물관 벽이나 유리상자 안에 어떤 것이다. 그것은 집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그것에 감탄한다. 오, 아주 아름다운 그림이군! 그들은 말한다. 나는 그 선과 색깔을 사랑한다. 장식에 추가해서 생각은 종종 이런 예술속에 표현된다. 이것은 아름다운 상이다. 찬양자가 말할지도 모른다. 그것은 강한 반전사상을 만든다. 그러나, 세계의 나머지 대부분에서 예술은 일상 존재로부터 분리되었던 것으로 간주되지 않았다. 그것은 기능을 가졌다. 부족 사회의 사람들은 가면을 보고 말한다. 오, 이것은 좋은 가면이다. 그것은 나의 집을 안전하게 유지할 것이다. 믿음 속에서 사람들이 예술을 즐기는 방법은 그들의 문화에 의존하는 것이다.
G: 결론적으로, 예술은 다양한 문화의 반영이다. 그러나, 예술은 역시 다른 문화가 다른 어느 한 문화에 영향을 미쳤을 때 발생하는 사회의 변화를 반영한다. 부족 사회의 사람들이 도시지역으로 이동한 것 처럼, 그들의 가치와 믿음은 변했고 그들의 선조 예술 형태는 그들의 기능에서 사라지기 시작했다. 예를들면, 대부분의 밤바라 족이 이슬람으로 개종했을 때, 그들은 그들의 작물이 자라도록 만드는 의식을 포기했었다. 그들의 새로운 종교는 그들의 머리장식이 불경스럽다는 것을 가르쳤다. 이제 밤바라 예술가들은 머리장식을 단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서 만든다. 머리장식은 아무런 기능도 없다. 그와는 반대로, 도시 예술가들은 전통적인 예술로부터 많은 것을 배운다. 아프리카의 가면과 형상은 파불로 피카소에게 엄청난 영향을 주었고 파울 Gauguin는 깊게 남태평양 문화에 의해서 영향을 받았다. 많은 미국과 캐나다 예술가들은 일본 그림의 단순함을 연구한다. 그 결과 세계가 '좁아진'을 가진 것처럼, 각 문화의 예술은 더욱 국제적이 되었다.
패션 : 몸의 예술
A: 거대하고 매력적인 옷의 다양함은 사람들의 신분과 사회적 지위를 표현한다. 몇 백년 전 유럽, 일본, 중국에선, 많은 높게 세부 사항화된 사치단속법이 있었다. 예를 들면, 엄격한 규제는 각 사회 계급이 어떻게 옷을 입을 수 있는 지에 집중되었다. 예를 들면, 유럽에선 단 왕족만이 털, 자주색 비난과 황금색 옷을 입을 수 있었다. 일본에서는, 농부들은 누에를 키울 수 있었지만, 그는 비단을 입을 수 있었다. 많은 사회에서, 옷의 결핍은 지위의 존재를 가리켰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가령, 사회적 지위가 없는 아이들은 12살이 될 때까지 아무 것도 안 입었다. 오늘날., 대부분 사회에서 단 군대에서만 계급사이에서 특정한 금속 버튼이나 별은 나누어진 선을 의미하는 존재, 모양인 옷의 규제를 통하여 지위와 계급을 나타낸다. 군대를 제외한 다른 사회 계층 사이의 분활은 거의 깨끗해졌다. 파리의 카페 clientele를 예로 들면, 이 카폐는 일하는 계층 사함들과 고위 사회 구성원을 포함하지만, 어떻게 모두가 면바지를 입고 있을 때, 다른 것을 말할 수 있을 까?
B: 전통적인 사회속에서 몸 장식의 두 공통적인 유형은 문신과 난도질이다. 문신은 피부에 상처속으로 대게 진청색의 염료의 한 종류를 놓는다. 난도질의 경우, 먼지 혹은 재가 염료대신에 상처 속으로 놓는다. 이 모든 경우, 결과는 사람의 종족에게 유일한 디자인이다. 각 사람의 얼굴의 면에 세 줄은 그를 나이지리아의 Yourba 족의 구성원으로서 정체화한다. 여자의 등에 복잡한 기하학적 디자인은 누바족으로서 그녀를 정체화시키고 역시 그녀를 그녀의 사람들의 눈으로 더욱 아름답게 만든다. (그녀의 종족들에게는 아름답게 보이게 한다는 말.)
C: 어떤 사회속에서, 여성은 뚱뚱해지기 위해 과식한다. 왜냐하면, 뚱뚱한 여성은 아름답게 간주되기 때문에. 가죽밖에 없는 이는 추하게 간주하는 반면에. 여성의 풍만함은 역시 그녀의 가족의 건강의 지표이다. 반대로 다른 사회에서는 뚱뚱한 사람은 비매력적으로 간주되고, 그래서 남자들과 여자들은 적게 먹고 뺏뺏함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사람들은 그들의 피부를 검게하기 위해서 몇 시간동안 태양아래서 눕는다. 반면에 ekfs 장소에선 밝고 부드러운 피부가 매력적으로 보여진다. 회색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그것을 종종 검정으로 염색하고 반면에 다른 자연스런 검정 머리를 가진 이는 종종 그들의 색을 금색으로 변하게 한다..
D: 서부에선,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위생과 미를 위해서 치과의사를 방문한다. 그들은 칫솔과 치안 청소용 견사를 매일 그들의 이가 깨끗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그들은 그들의 문화속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이들을 만들기 위해서 강해지고 하해지고, 그리고 왕관을 쓴 이를 가진다. 그러나, 매력적은 다른 문화에서는 아주 다른 의미를 가진다. 과거 일본에 이는 하얗게가 아닌 검정인 여성에 대한 관습이었다. (의역 : 과거 일본에는 하얀 이가 아니라 검은 이를 가지는 여성의 관습이 있었다.) 아프리카와 중앙 오스트레일리아의 몇몇 지역 사람들은 치아를 날까롭게 가는 관습을 가지고 있었다. 말라위의 마카롤로 족사이에서 여성은 pelele로 불리는 매우 거대한 링을 입술위세 꽂았다. 그들의 추장이 한때 pelele에 대해서 설명했다. pelelele는 단지 야성이 가지는 유일한 미이다. 남자는 텃수염을 가진다. 여성은 아무 것도 없다. pelele 없이 무엇이 여성을 사람의 종류로 만들 수 있을까? 그녀는 전혀 여성으로 있을 수 없다.
E: 바디페인트와 페이스 페인트는 대게 문명이전사회에서는 좋은 건강을 끌고 혹은 질병을 물리치기 위해서 남자들에 의해서 사용되었다. 이것은 남자들은 전쟁 혹은 사냥을 위해 나감을 가지는 마을 밖의 세계에서의 위험에 대항하기 위한 마법적 보호의 형태였다. 그것이 전쟁분장으로 사용되었을 때, 그것은 역시 적을 두려워하게 하고, 자신의 집단을 적으로부터 구별하기 위해서 그리고 남자에게 집단에서 소속되었다는 정체감을 주기 위한 것이다. 여성들은 안전한 마을에서 대게 머물렀기 때문에 덜 필요를 가졌다. 현대사회에서 화장은 대게 종종 드러남을 느끼고, 옷 안 입은, 화장안한, 공중의 밖에 있을 때 -그의 전쟁 페인트 없이 부족의 사냥처럼, 여성들에 의해서 사용된다. (의역 : 현대 사회에서 화장은 대게 여성들이 하고 옛 전에 있던 개념과는 다르다는 말.) 한 이 규칙을 입증하기 위해서 섬기는 예외는 미국과 영국의 빅토리아 사회이다. 이 사회는 여성들이 대중 생활로부터 제외되었다. 이 시기 여성들은 약간 혹은 전혀 화장하지 않았다.
장 9 발견
인간 뇌- 새로운 발견
뇌의 부분
A:우리들 대부분은 중고등학교 생물학 수업중에 인간 뇌에 대해서 기초적 사실을 배웠다. 우리는 대부분 동물 뇌에서 발견하고 호흡, 식음 그리고 수면 같은 기초 기능을 가진 옛날에 발견된 뇌 subcortex를 배웠다. 우리는 뇌의 활동이 발생하는 복잡한 곳이고 인간에게 유일한 새롭게 발견된 뇌 neocortex를 배웠다. 우리는 모든 활동 사고를 위한 책임을 가지고 있는 대뇌가 두분 즉 반구로 나뉘어 진 것을 발견했다. 일반적으로 왼쪽 반구는 몸의 오른쪽 부분을 담당한다. ; 그 부분은 논리적 생각을 책임한다. 오른쪽 반구는 몸의 외쪽 부분을 담당한다. ; 이 반구는 감정적, 창조적, 그리고 예술적 기능을 조절한다. 그리고 우리는 corpus callosum이 이 두 반구를 연결하는 다리이다는 것을 배웠다. 뇌의 부분의 이름을 암기하는 것 많은 학생들에게 스릴있게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뇌 기능에 대한 새로운 발견은 흥미진진하다. 최근 연구는 우리들에게 창조성 ,기억, 남성과 여성의 차이 그리고 정신과 육체와의 관계를 가르쳐 준다.
좌뇌와 우뇌 : 창조성
B:심리학자들은 대부분의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더 큰 창조력을 가지고 있다고 동의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는 우리가 깨닫고 있는 것 보다 더욱 창조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문제는 우리는 주로 우리 뇌의 한 반구를 사용한다. - 왼쪽 뇌 학교에서 아이들로부터 우리는 읽기, 쓰기 그리고 셈하기를 배웠다. ; 우리는 매우 적은 음악 혹은 예술에 노출되었다. 게다가, 우리의 오른쪽 반구를 많이 사용할 수 없는 우리 대부분은 꿈, 상징 그리고 우리는 갑자기 우리를 괴롭히는 문제에 대한 답을 발견하는 훌륭한 영감을 제외하고 그리고 논리적 필요 없이 행한다. 우리가 오른 쪽 반구를 더 사용하기 위해서 가르칠 수 있을까? 많은 전문가들은 그렇다고 믿는다. 학교의 수업과 책들은 오른쪽 반구를 작동하기 위한 기회를 주고 왼쪽 반구를 침묵을 지키게 하기 위해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주장한다.
기억- 진실과 거짓
C:1980년대 미국에서 많은 갑자기 어린 시절 성인들에게 발생했던 것을 심리학자들의 도움에 의해서 기억이 난 성인들의 사건이 있었다. 이런 기억은 수년동안 억제되어 왔던 것이다. 새롭게 발견된 기억들은 사람들을 감옥으로 보냈다. 사람들이 어렸을 때 그들이 봤던 혹은 경험했던 범죄를 기억함에 따라 경찰은 오래된 범죄 사건을 다시 열고 조사했다. 사실상, 700개 이상의 사건이 억압된 기억들을 기초로 정식으로 제출되었다. (file= 정식으로 제출되다.)
D: 그러나, 1990년대 새로운 연구는 많은 억압된 기억들이 거짓 기억이라고 넌지시 비쳤다. (suggest= 암시하다 넌지시 비치다.) 1994년 하바드 의학 학교의 회의에서 신경과학자들이 어떻게 기억이 작동하는 가를 믿어지기 위한 토론을 버렸다. 기억의 조그마한 조각이 뇌의 다른 부분에 유지되고 ; 그 부분을 the limbic system이라 한다. 뇌의 중간에 있다. ; 다른 조각을 함께 끌어 당기므로서 하나의 완벽한 기억으로 만든다는 것을 알려졌다. (의역 : 사람의 기억은 소리, 시각, 느낌, 그리고 기타 등등으로 나뉘어서 뇌의 각 부분에 저장되는데 기억을 할 때면 이런 부분에서 서로 쫘 맞추어서 하나의 완성된 기억을 만든다.) 그러나 사람들은 전혀 발생하지 않은 것을 기억이라 할 수 있다. 심지어 조그만 제안이 뇌 속에서 기억의 일부로 떠날 수 있다. 테네시주의 Nash 대학의 미첼 박사에 의하면 가장 끔찍한 것은 뇌속에서 거짓 기억과 진짜 기억사이에 구조적으로 다름이 없는 것이다.
남성과 여성의 뇌의 차이
E: 그들이 노는 것으로 아이들 집단을 보자. 당신은 아마도 소년과 소녀가 다르게 놀고 다르게 말하고 다른 것에 흥미를 느낀다는 것을 알아차릴 것이다. 그들이 성인으로 자랐을 때, 그 차이는 사라지지 않는다. 많은 과학자들은 이제 이런 성 차이의 기원을 연구하고 있다. 몇몇은 인간 뇌 속에서 설명을 찾고 있다. 그들의 몇몇 발견은 흥미롭다. 예를 들면, 그들은 여성이 왼손잡이인 것 보다 남성이 더욱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 ; 이것은 뇌의 오른 쪽 반구의 지배를 반영한다. 대조적으로, 남성은 주로 오른 쪽 귀로 듣는 반면에, 여성은 양쪽 귀 모두를 공평하게 듣는다. 남성은 지도를 돌리지 않고도 잘 읽지만 여성은 지리 속에서 사람들의 감정을 더 잘 읽을 수 있다.
F: 성의 차이의 설명을 찾기 위한 한 장소는 뇌관 바로 위의 시상하부이다. 이것은 화, 갈증, 기아, 그리고 성적 욕망을 조절한다. 한 최근 연구는 시상하부는 여성과 동성 교제하는 남성보다 이성교제의 남성이 크다. 다른 연구는 corpus callosum 즉, 뇌의 오른 쪽과 왼쪽 반구를 서로 의사소통하기 위한 허락을 하는 두꺼운 신경 조직이다. 이 corpus callosum는 남성보다 여성이 크다. 이것은 감정적인 단서를 이해하고 읽기 위한 큰 능력을 여성에게 지원하는 여성의 직각의 신비를 설명할 것이다.
정신과 육체 연결의 신비
G:매일 우리의 정신과 육체가 근접하게 연결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더욱 더 많은 증거가 있다. 부정적인 감정인 외로움, 우울증 그리고 무력감 같은 것은 질병과 사망률을 높게 하는 이유가 된다고 믿어지고 있다. 유사하게, 긍정적인 생각을 사람들이 좋은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거나 병후에도 빠른 회복을 돕는다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비록 어떤 의사들은 이것에 대해서 의심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위 계양, 고혈압, 불면증 그리고 편두통같은 문제를 가진 사람을 돕는 새 치료법(긴장완화요법과 명상)의 성공을 인정한다.
윤리의 변화
A: 기술은 현대 삶에서 급격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최근 발견 특히, 의학과 통신 영역에서 흥미롭고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지만, 그들은 가능한 사회적 정신적 그리고 법적 문제를 가져왔다. 많은 사건속에서 새로운 발견은 우리가 결정하기 위한 기회를 가지기 전에 환상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만약 변화가 옳다면. 이런 발견은 윤리, 철학부분 전문가들과 윤리적 문제를 간주하기 위한 법을 요구하고 있다.
B: 수년 동안 경찰 FBI와 CIA는 어떤 이가 말한 것이 사실인가를 체크하기 위해서 거짓말 탐지기를 사용해 왔다. 이런 기계는 사람의 혈압, 호흡, 그리고 피부의 전지적 전도성의 변화를 기록한다. ; 이런 것은 사람이 거짓말하는 것을 가리키는 응답이다. 그러나, 최근 기술진보는 이 개념을 한 단계 더 올렸다. 전화와 심지어 전자 시계가 곧 조그만 거짓말 탐지기가 전환될 지도 모른다. 조그만 PSEs는 현재 거짓말 탐지기와는 달리, 사람의 음성속에서 미세 진동으로 탐지한다. 미세 진동은 스트레스 정도에 관해서 인간에 귀에 의해서는 알아차릴 만큼 너무나 엷은 음성의 운동이다. PSEs가 당신의 집 전화나 당신의 손목시계에 있다고 상상해봐라! 당신은 대게 만약 어떤 이가 진실을 피하고 있는 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C: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심각한 PSEs의 윤리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만약 도덕적 가티가 문제이다. 법적 문제도 있음직 하다.(likely to = 있음직 하다.) 대게 PSEs의 사용 다양성 제한은 진실로 두렵다. 고용인들은 우리에게 직업 지원자 인터뷰 동안에 사용할 것이다. 남편과 아내, 친구와 상대 는 우리에게 재미를 위해서 서로 사용하기 시작할 것이다. 이는 화를 이끌고 관계를 깰 것이다. PSEs의 윤리적 문제는 거짓말의 고발하는 사람은 사실사실상 말한다는 사실을 포함한다. ;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음성속에 미세 진동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는 역시 PSEs의 비전문가적 사용의 문제이다. 많은 사용자들은 탐지기로부터 정확하게 신호를 해독할 수 없다. 심각한 법적 문제는 PSEs가 우리의 사생활을 포함한다는 것이다. 사생활에 대한 우리의 권리를 위배하는 장비의 사용을 못하게 없을 까? 다행히도, 의원들은 이런 문제를 깨닫고 새 기술의 사용을 제한하는 새 법을 창조하려고움직이고 있다.
D: 의학적 전문직 속에서 기술은 너무나 빠르게 법과 윤리적 문제가 토론되고 빠르게 충분히 답변될 수 없을 정도로 진보되었다. 대부분 이런 문제는 인간의 끝과 시작을 포함한다. 예를 들면, 우리는 사람을 기술적으로 수년동안 살도록 기계 속에서 뇌사한 뒤에도 유지할 수 있는 의학적 기술이 있다. 그러나 이것을 하는 것이 윤리적일 까? 그리고 대안을 무엇일까? 즉, 사람의 살도록 유지하기 위해서 윤리적이 있을까? 만약 우리가 그렇게 할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의역 : 우리가 사람을 계속 살도록 할 기술이 있다면, 계속 살도록 하는 것이 윤리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가? ) 그리고 인간이 아기를 가진 임신을 포함한 윤리적 많은 문제가 있다. 예를 들면, 인공 수정은 더욱 더 평범해 지고 있다. 이런 방법에 의해 여성의 몸 밖에서 다르게 상상된 아이를 가진 임신은 여전히 부모가 될 것인가? 이 가능성은 많은 가족에게 rlQMa을 가져다 주었지만, 중요한 문제를 가져왔다. 70000에서 75000달러의 분만을 위한 비용이사회가 이것을 위해서 지불해야만 하는가? 부모가 필요한 많은 고아가 된 아이들이 있는 가운데. 수정난은 오랫동안 냉동시킬 수 있다. 그것은 엄마의 몸속에 이식되기 전에 이 얼린 알이 인간의 존재인가? 만약 부모가 이혼을 한다면, 얼린 알은 누구의 소유인가? 대리모의 자식인가? 생물학 적 부모의 소유인가? (뒷 부분 많이 생략.. 하나 내용은 마지막 문장에 대한 부연 설명이니... 생략해도 문단 이해에는 문제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