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704969
노인 무임승차에…서울지하철 한해 4000억 손실
작년 당기순손실의 65% 차지 5개 광역시 합친 손실 6455억 지자체들 "국비서 보전해달라" 서울시와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등 5개 광역시가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의 국비 보전을 요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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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당기순손실의 65% 차지5개 광역시 합친 손실 6455억지자체들 "국비서 보전해달라"서울시와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등 5개 광역시가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의 국비 보전을 요구하고 나섰다. 서울시는 무임승차로 전국 6개 도시에서 발생한 손실 6455억원을 국비에서 보조해줘야 한다고 27일 밝혔다.
근데 지하철 무임승차가 노인복지혜택이라고 하기엔 모든 노인분들이 공평하게 이용할수 있는게 아니잖어?지하철 없는 곳에 사는 분들은 이용하지도 못하는 혜택인데.. 버스 무임승차라면 모를까 버스는 무임승차 혜택 지자체별로 다르긴 한데 거의 없음 차라리 현금성 지원으로 주는게 형평성에 맞다고 생각함
손실이 혹시 무임 아니었으면 예상매출 계산해서 그거 손실이라고 하는 거?..
근데 혜택 받는 노인들 말고 그냥 무임승차하는 사람들 꽤 있더라? 카드 찍고 들어가는 곳 옆에 호출 버튼 눌러서 그냥 들어가던데 양심 좀 챙기시길
@김희진 처돌이 노노... 그런 경우 말고도 그냥 가는 사람들 많이 봤어
노인들 지하철 공짜로 타서 적자가 나는것만이 이유임? 잘모르겠다
노인복지를 늘리면 좀 줄지 않을까 적적하니까 타시는분들 많잖아
근데 지하철 무임승차가 노인복지혜택이라고 하기엔 모든 노인분들이 공평하게 이용할수 있는게 아니잖어?지하철 없는 곳에 사는 분들은 이용하지도 못하는 혜택인데.. 버스 무임승차라면 모를까 버스는 무임승차 혜택 지자체별로 다르긴 한데 거의 없음 차라리 현금성 지원으로 주는게 형평성에 맞다고 생각함
손실이 혹시 무임 아니었으면 예상매출 계산해서 그거 손실이라고 하는 거?..
근데 혜택 받는 노인들 말고 그냥 무임승차하는 사람들 꽤 있더라? 카드 찍고 들어가는 곳 옆에 호출 버튼 눌러서 그냥 들어가던데 양심 좀 챙기시길
@김희진 처돌이 노노... 그런 경우 말고도 그냥 가는 사람들 많이 봤어
노인들 지하철 공짜로 타서 적자가 나는것만이 이유임? 잘모르겠다
노인복지를 늘리면 좀 줄지 않을까 적적하니까 타시는분들 많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