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우등옛길회" 첫디딤이 시작되었습니다.
2024년 02월 24일 (토)
동백가득 한 장사도해상공원 까멜리아로 떠나는 봄날의 따뜻함...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 & "함부로 애뜻하게" 촬영지
통영 장사도해상공원 까멜리아 (동백터널숲)
2월이면 동백꽃이 가득한 장사도 해상공원, 거제 외도해상공원에 버금가는 공원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짓푸른 바다와 어울려 새빨간 동백이 절경을 이룬다.
10만그루가 넘는다는 수령 수백년의 동백나무 때문에 이름도 까멜리아(동백나무의 다른나라 말)로 붙였다 한다.
10만그루가 넘는다는 수령 수백년의 동백나무,
동백을 뜻하는 '까멜리아(camellia)'라고도 불리는 장사도. 그만큼 동백이 많아 동백철에 섬을 바라보면 바다 위의 붉은 섬으로 보인단다. 늦겨울에서 이른 봄이면 동백 구경을 겸해 남도로 봄맞이 나들이를 떠나온 이들이 잊지 않고 찾는 섬이기도 하다. 동백터널이 꿈속을 거니는 듯한 몽환적인 느낌과 감동을
주면서 2월이 되면 가장 사랑받는 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하늘에서 내려다 본 모양이 길게 뻗은 뱀을 닮았다고 '진뱀이섬'이라고도 불렀다. 불과 수십년 전만 해도 10여 채가 넘는 민가에 80명이 넘는 주민들이 머무르던 유인도였으나 지금은 잠시 들고나는 여행객들만 있을 뿐 이곳에 머무는 사람은 없다.
동백꽃 붉게 떨어진 숲길이 장사도해상공원 대표적 명소다.
동백꽃은 두번 피는 꽃이라 한다. 한번은 나무에서 피고 또 한번은 모가지째 뚝뚝 떨어져 길위에서 피기 때문이다.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 전지현, 김수현 주연
"함부러 애뜻하게" 촬영지 김우빈, 수지 주연
☞요금 : 80,000원 (장사도 해상공원 입장료, 유람선비. 점심 제공)
☞출발장소 및 시간
- 07:00 염주체육관 정문 주차장
- 07:20 랜드피아오피스텔 정문(상무지구)
- 07:40 문예회관 후문
※장사도 해상공원은 유람선(훼리)를 이용하는 일정입니다. 반드시 시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장사도 해상공원 유람선 이용시 반드시 신분증 필요합니다.
※ 점심 ; 바다향기 가득한 해물짬뽕 또는 국밥
※ 맛집으로 소문한 식당에 점심 준비해 놓았습니다. 점심 좌석때문에 인원이 제한되어 44명밖에는 진행이 안되오니 ㅜㅜ 빠른 예약부탁드립니다. (점심 메뉴;해산물이 가득한 해물짬뽕국밥 / 해물짬뽕)
☞준비물 : 신분증, 걷기 편한 트래킹화, 개인간식, 생수
☞계좌번호 : 농협 605-12-186570 예금주. 서병환
☞우등여여행사 담당 서 영신 062-383-9042 010-3185-2658 예약은 문자 및 카카오톡
※ 우등엣길회에서는 예약 순번대로 원하시는 자리배정후 출발하고 있습니다.
★상기상품은 우등옛길회카페에서 운영하는 트래킹 상품입니다.
여행자보험은 별도 가입하지 않고, 전세버스에 보험에만 가입되어 있습니다.
여행자보험이 필요하신분은 출발 3일전에 반드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별도 (상해만 신청시 약 1,500원 정도 / 상해+질병 신청시 약 8,000원~9,000원)
(의료보험법에 따라 국내의료실비는 타사 개인보험이 가입되어 있으면 비례 보상됩니다. 여행자보험 : 타사보험 50: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