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지향적인 발전과 구성원의 소통, 복리후생의 일환으로, 2월14(수)~2월17(토) 3박4일(KE)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 "호치민 시티" 일원에서 문화탐방이 진행되었다.
서북쪽에서 동남쪽까지 최대길이 약 1,650km, 동서간 최대넓이 북부 550km, 남부 340km,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는 라오스, 캄보디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베트남"의 "호치민, 미토, 무이네" 일원을 탐방하였다.
1997년 개교한 베트남 최고의 연구시설과 실적이 있어 명문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는 "똔득탕(TDT)대학교"를 방문해서, 2019년 부터 베트남 현지 지방정부 및 각 대학과 대외협력 행정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오상식(TDT대학교 한국전문센터 초빙 연구원)교수와 함께, 한국의 문화, 산업, 경제, 지방대학의 연구와 협력 등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누었다.
메콩 삼각주 미토 "메콩강 맹그로브"투어, 무이네 "사막투어" 등에서 베트남의 관광산업과 트렌드도 살펴보며 휴양과 힐링 등 가성비 좋은 투어가 진행되었고, 구성원의 멤버십과 그동안의 피로감을 해소하며 멋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김영호(군장대학교 교수학습센터) 팀장은 이번 멤버십 문화탐방이 구성원의 희망찬 비젼을 향한 도전, 정서함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중한 문화탐방이 되었다고 말했다.
구성원 모두 지금과 같이 아름다운 마음으로 배려와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 화합하고, 이번 멤버십 문화탐방이 삶의 에너지와 면역력 향상의 동력원이 되어 건강증진에도 다소 도움이 되고, 이를 바탕으로 행복한 삶으로 영위 되기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