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작업할 차량은 2003년식 레조 흰색차량입니다. 뒷휀더쪽을 부딫혀서 오셨네요. 이전에도 범퍼부분도색 때문에 저희 가게에 오셔서 수리하신적이 있는 차주입니다. 그때 가격도 저렴하고 작업 퀄리티도 높게 나와서 만족했던 기억이 이번에 또 다시오셨다고 하시네요. 일단 뒷휀더쪽에 어른손으로 한뼘정도의 크기로 살짝 찌그러저 들어가 있습니다. 이미 판금도색을 했던 차량이여서 퍼티가 "일명 빠다" 깨져 있네요. 이같은경우 빨리 수리를 하지 않으면 녹이 피고 심하면 뒷휀더를 교환해야되는 경우도 생길수 있습니다.
앞휀더는 가격도 싸고 작업이 비교적 간단하지만, 뒷휀더는 C필러 위쪽을 절단하고 새것을 다시 용접해야되기 때문에 작업비도 2배이상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경우는 교환없이 기존에 발려진 퍼티를 완전히 다시 깨서 제거하고, 판금으로 최대한 철판을 올리고, 다시 퍼티로 표면을 잡아드렸습니다. 그냥 퍼티를 덮어 버리면 추후 다시 금이 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도장은 C필러 위쪽부분(뒤열 작은 유리 위쪽)까지 끊어 칠해 드렸습니다.
차량 연식이 있어서 기존의 색상은 햇볕에 살짝 누렇게 탈색되어 있는것에 비해, 방금 도색한 부분은 새페인트로 훨씬 하얗게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정도 탈색이되면서 맞춰지게 됩니다.
만약 지금 한순간 색상을 맞추기 위해 노란색페인트를 살짝 섞어 뿌리면 지금은 맞을수 있지만 한두달이 지나면 이부분은 더 노랗게 탈색이 되서 훨씬 색상차이가 심하게 됩니다.
작업 시간은 하루가 걸렸고, 작업비도 일반 정비공장의 2/3정도로 많이 저렴하고, 작업해 드렸습니다.
출고때 차주님도 깨끗하게 잘 나왔다며 좋아하십니다.
이상 포항자동차복원전문점 The about Car!양덕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레조(2003년식 화이트)-운전석 뒷휀더판금도색
작업 전
판금 도장 후 최종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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