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써내려가기 앞서 파격적인 품질과 가격덕분에
착캠에 굉장히 만족도 높은 한명의 매니아임을 밝히고 글을 띄우기 시작합니다.
지금은 착캠표 화로대/식기, 와이프 이름으로 오래전 사이드테이블, 주철그릴과 로그..
단 한번도 품질이나 가격에 대한 불만없이 흐뭇한 미소를 주었던 제품입니다.
흡사.. 지금은 계시지않은 잊고지내던 오래전 "7번국도"님의 기발한 제품을 사용할때 느꼈던 만족감을 떠올렸을정도니깐요..
이번 지연배송엔 전~혀 불만이란게 없었습니다.
언젠가 질문란에도 한번 썼었지만 솔캠이나 서바이벌모드를 즐기는 저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었으니깐요.
지연배송이야 그동안 없이 다녔던 캠핑을 한번 혹은 두번만 더 하면 되니깐요.
배송약속을 한 당일 문자한통이 왔습니다. (그 전 전화가 왔었는데 회의중이라 통화는 하지 못하였습니다)
코팅오벌로 발송을 해야하는데 괜찮은지.. 아니면 환불..
전 다시 물었죠.
오일코팅이냐.. 프라이팬 같은 코팅이냐.
전 가스불에 올려쓰는것보다 직접 불속에 넣고 사용을 하기에 생오벌을 주문했다..
돌아오는 답변은 프라이팬 같은 코팅인데 벗겨지면 다시 시즈닝을 하면된다. 라고 하시고
전 코팅오벌을 주문했습니다.
지금받은 코팅오벌.
적절한 아이템컨택과 역시 매우 높은 품질, 배송지연에 대한 사과와
변경된 스펙에 대한 사후처리까지.. 역시 착캠이란 생각을 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단순히 제품에 대한 불만이 아닌 시즈닝(길들이기)을 하고 사용을 하면 할수록 빛을 발하는
주철제품에 대한 기대감때문에 주문한 오벌의 특징이 코팅으로 인하여 빛을 잃었습니다.
제가 코팅제품을 받겠다고 한 결정적인 이유가
지기님의 다시 시즈닝을 하고 사용하면 된다는 말이었는데..
제가 받은 코팅제품은 개인이 직접 시즈닝을 할 수 없는 하드코팅입니다.
절대 벗겨졌다고 다시 시즈닝을 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란거죠.
더치오븐, 하다못해 스킬렛이나 국내 토종의 무쇠솥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사용하면 할수록 길이 들고, 윤기가 생기며 그렇게 자연스레 시즈닝이 되어가고있는 부분엔
튀김, 부침, 찜, 밥, 국 등.. 재료나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도구가 되어가는거죠.
코팅의 벗겨짐도, 야외활동을 할때 눌림이나 찍힘, 혹은 조리도구의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것 또한
무쇠제품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네. 코팅오벌.. 제품설명에도 말씀하셨듯이 초기 길들이기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제가 문자로 보낸.. 무쇠제품의 장점을 살릴수 있을지 의문이 들고
또한 답변으로 받은.. 개인이 벗겨진 제품을시즈닝을 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벗겨진 부분만 시즈닝을 해야하거나.. 모두 벗긴뒤 다시 시즈닝을 해야할거 같은데 말이죠..
하다못해.. 고깃집에서 사용하는 2만원 안밖의 코팅된 알미늄주물그릴도 업체에 맏겨
재코팅을 하거나 코팅을 죄다 벗긴후 사용을 합니다.
공구한 코팅오벌.
제품으로만 보면 너무 괜찮은 제품인데.. 제가 생각했던것 하곤 살짝 다른 의미를 가지고있는듯 하여
장문의 글을 쓰게 된거같습니다.
Post Script
i.
처음 연락을 주셨을때 기다림을 가지고 있는 제 개인적으론 "환불 가능합니다"가 아니라
후일을 말씀해주셨으면.. 이란 섭섭함도.. 어느정도 있는거 같고요.
(절말 갖고싶은 아이템이기에.. 공구공구 하며 질문란에 외쳐댔었죠 ㅠ.ㅠ)
개인적인 시즈닝이 가능하다란 말씀에... 그래도 기대를 듬뿍하고 있었던거 같습니다.
ii.
코펠뚜껑에 있는 프라이팬보단 스킬렛을 사용하는게
단순히 지속열때문만은 아니죠.
찜통이나 반합대신 더치오븐을 사용하거나, 프라이팬 대신 스킬렛을 쓰는
장점...
첫댓글 또자니님..안녕하세요!! 그날 통화한 지기마눌입니다
예상치 못한 일에..너무 당황스럽고 피하고 싶었날로 기억합니다ㅠ.ㅠ 배송은 해야하고 사고는 터졌고
통화버튼 누르고 녹음기 틀어놓듯 안절부절 통화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딸내미와 조카가
"난 커서 저런일 안할래~"
그날 통화하면서 화내시던 분도 한숨쉬던 분도 너그럽게 이해해 주셔던 분도..한분한분 기억이 다 납니다
저희 잘못을 회원님들께 부담시킨것같아 죄송스런 마음뿐입니다
미흡했던 대처 이자릴빌어 죄송스럽구요 제품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지기님께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릴꺼예요
저 역시 그 기분 압니다.
다른계통이긴 하지만 부업으로 하고있는 온라인쇼핑몰.
내 의지와는 상관업시 터져버린 사고들.
생각 그리고 설명과 다른 제품을 받았으면 그냥 환불하면 될것을
그래도 너무 괜찮은 제품이기에 아쉬움이 더욱 컸었나 봅니다.
그래서 이리 장문의 글을 쓰게 된듯.
.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근기간에생오벌 생산계획이 있나요..?
아직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사용을 안하고 있습니다.
훗날 생오벌 생산계획이 있으시다면 추가금을 더 내서 교환을 받던
아니면 아쉬움을 가진채 그냥 사용을 하던.. 해야하지 않을까 해서요.
답변 부탁드릴께요
^^ 설연휴 끝나고 추가 생산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추가 생산시 생오벌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빠른시간안에 연락 드리겠습니다... ! 죄송 합니다...
허허.. 윗글로만 봐선 죄송할꺼 까지야..^^
오일코팅 오벌 판매처는 아직은 못봐서리.. 더불어 원래 의도하신대로라면 어짜피 어디에서 제조하는 오벌이던 생오벌로 받으셔야했을꺼 같습니다..
또자니님도 착한캠핑 매니아시군요..^^,,
예전과 달리 착캠의 모루제품의 관련글들도 블로거 등의 웹상에서도 어렵지않게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타동의 난발성 지겨운 스팸메일과 쪽지들을 받아보지 않아도 착한캠핑 지기님과 안지기님을 한번 뵙고나니 제품마저 믿게 되더라구요.. 착한캠핑에서 자주뵈요~^^
이곳은
궁금해지고 찾아오게되는 매력.. 정도랄까요^^
더치를 보면 받은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즈닝 비슷하게 기름칠이 되어있는 제품들이
간혹 있습니다. (콜맨, 로드런너 등..)
제조사말로는 수령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녹이슬지 않도록 발라놓은듯한 기분이 드는제품
한때 몇몇 공구카페에서 알수없는 주물재료로만들어진 중국산 더치에도
오일코팅제품이 있었습니다.
생오벌 잘 사용하고 있는 일인 입니다. 무쇠제품의 매력은 역시 길들이기 지요. 롯지의 더치나 스킬릿 보다 저를 처음으로 무쇠의 세계로 인도해 준 로드런너 10인치를 제일 아끼고 있습니다. 녹 슬은 물건을 단돈 3만원에 인수해서 애지중지 몇년에 걸쳐 길들이면서 보게 되는 그 까만광택의 매력은 정말 해본 사람만이 알지요 ^^ 덕분에 집식구들은 이제 올리브유 타는 냄새를 음식 냄새 처럼 느낍니다.
또자니님의 글과 댓글에서 착캠과 무쇠에 대한 애정과 신뢰가 넘쳐서 반가운 맘에 긴 댓글 하나 오랫만에 남깁니다.
생오벌로 받으시는 게 맞겠네요 ^^ 근데 하드코팅과 오일코팅이 뭔가요???? ^^
일반 주물제품에 프라이팬처럼 딱딱한 코팅을 덮어씌우는걸 하드코팅이라 부르고.
주물제품에 오일을 듬뿍발라 녹슬지않게 검은상태를 유지하는걸 오일코팅이라 합니다만..
몇몇 제조사는 오일만을 발라놓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며 광고를 하고있더라구요.
자칫 징징거리는 글로 보일수 있지않을까 하는 걱정을 했었었는데 좋게봐주어서 고맙습니다 꾸벅.
받은제품은 생오벌 생산계획이 있으시다니.. 조금 더 기다려보는게 좋을거같아요.
저는 생오벌 ,코팅오벌 각 1개씩사서 집에선 코팅오벌쓰고 캠장가선 생오벌 씁니다.
캠장가선 시즈닝도 잼있는데 집에선 시즈닝하기가 너무 번거롭네요.
가스불에는 코팅이 쉽게 벗겨지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