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이 가려워서 별거 아니라 생각하고 그냥 피부연고 좀 바르면 낫겠지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
(7/22일) 뒷날 피부과에서 그냥 피부염이라고 하길래 약처방 받고 왔다. 그런데 새벽에 너무 손과 발바닥이 가려워서 잠 한숨도 못 자고 미치는줄 알았다. 피부과약 하나도 안들어 먹음.
(7/23일) 아침 일찍부터 다른 피부과에 갔다. 사람들 인지도가 있는 병원이라 일찍가서 접수하고 진료를 보는데 선생님께서 다형홍반 이라고 한다. 주사맞고 약처방 받고 집에 왔는데 약을 먹으니 가렵지도 않고 홍반이 가라 앉았다. 다행이다 싶었는데 처방 받은 약을 다 먹고나니 홍반이 또 올라왔다. 또 병원가서 주사맞고 약처방 받고 ... 혹시나 이번에도 약을 안 먹으면 또 올라올까라는 의심이 생기기 시작. 역시나 약을 안 먹으면 홍반이 다시 올라오고 가려웠다. 언제까지 이러고 살아야 하나?하는 마음에
양약이 안되면 한의원 가보자라는 마음에 인터넷 폭풍 검색.
한의사는 진균이라고 처방하고 한약 먹으면서 치료하자고 하는데 일단 낫기만 한다면이야. 한약 짓고 3일후 찾으러 오란다..
집에와서 대학병원 진료도 받아보자 하고선 바로 예약.
다행이 뒷날 예약이 되서 바로 예약함.
대학병원 선생님께서도 다형홍반이란다. 원인은 알 수 없으며 수개월 또는 수십년 동안 달고 살아야 할 수도 있다고... 사람마다 낫는시기가 다르다고 해서 딱히 치료 해줄게 없단다.ㅠㅠ 대학병원이라서 피검사라도 해줄줄 알았는데... 동네병원에서 받은 처방이랑 비슷한 처방 밖에 안되니 그냥 동네 병원 약 먹으라고 처방도 안해줬다.
그럼 한의사는 뭐지?진균? 대학병원 의사랑 두번째로 간 피부과 의사 선생님은 진단이 같았다. 다형홍반. 두분께 한의사는 진균이라고 했더니.. 진균은 무좀균이라서 그건 아니란다. 첫번째 피부과의사랑 한의사는 돌팔이들.
한약값이 무지 아까웠다. 취소가 안된다네.ㅆㅂ욕나옴. 엎으려고 했지만 참자. (맘까페 올려버려) 다신 가지말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터넷 폭풍 검색. 사람들이 유산균으로 피부가 좋아졌다는 후기보고 설마 했는데...대상포진, 한포진도 좋아졌다는 후기에 .. 그래 돌팔이한테 한약도 지었는데 이건 사람들 후기라도 있으니까 한번 먹어보자. 바로 결제. 이틀만에 도착.
한번먹고 손이 가렵나? 안가렵나? 피부과 약과 병행하여 먹음. 피부과약 끊어보자.
유산균먹은지 첫째날~2주일 유산균만 2시간에 한번씩 한스푼 먹음. 너무 가려울땐 연고만 병행함.
2주일~4주일 피부과약을 안먹어도 가려움이 줄어들었음. 3시간에 한번씩 한스푼 먹음. 피부 연고도 안 바르기로함.
4주~ 아침,저녁으로 두번 먹음. 홍반이 가끔 올라오긴 하지만 바로유산균 먹으면 가라앉음. 피부연고도 안바름.
유산균 먹은지 거의 두달 되감. 피부과약 먹지도 않고 바르지도 않는데 이정도 호전 된거에 너무 감사함. 가렵지 않아서 살맛 난다고해야 더 정확한 표현이겠지. 바이오리듬 락k-1 유산균 정말 감사함.
정말 저처럼 홍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조금 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처음보단 나아진 다형홍반 유산균 먹으면서 많이 좋아진 다형홍반
출처 : https://m.blog.naver.com/thdud8313/222106843147?afterWebWrite=true
치료제 정보 :http://biorhythm.kr/board/list.php?bdId=post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