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저는 버터를 사용하지 않지만... 재료 분량만큼의 버터를 통으로 녹이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 작게 몇등분으로 나눠서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면 시간이 단축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가스레인지에 녹이더라도 막 끓이면 안되고 살짝 절반 정도()만 녹인 후에 거품기로 저어 주라고 다른 레시피에서 본 것 같아요... 직접 해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네요... -.-;;;
에고~ 쿠키나 머핀류에 들어가는 버터는 주로 '크림화' 공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펄펄 끓여서 완전 액체 상태로 버터를 녹이시면...식감이 많이 떨어지고, 계란을 넣었을 때, 상대적으로 온도 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순두부처럼 분리되어...쿠키의 경우 더 딱딱해지고, 머핀의 경우 퍼석 퍼석한 느낌이 든답니다'ㅅ';;; 그러니 꼭 적정시간을 녹여서 부드럽게 풀어서 크림처럼 버터를 만들어서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져니님 말이 맞고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더라도 몇초 만 도리셔야 해요..노란물이 나오면 안되거든요^^ 레시피마다. 녹인 버터를 사용하는 것도 있고.. 크림화 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있으니 잘 살표 보시고요^^ 버터를 작게 썰어서 보관하신후 실온1~2시간 꺼내놓아서 손으로 눌렀을때 들어갈 정도로 될때 거품기나 믹서 이용해서 크림화 시키시면 되요^^ *(겨울철에는 1~2시간 택도 없죠^^ 반나절 이상 가는 경우가 많아요^^) 버터 담은 볼밑에 뜨거운 헹주를 받치고 해도 되고.. 다른 볼에 따뜻한 물을 담아서 중탕식으로 녹이셔도 되요^^ 이때도 버터가 액체가 되지 않을 정도로 하셔야 되요^^
첫댓글 저는 버터를 사용하지 않지만... 재료 분량만큼의 버터를 통으로 녹이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니까 작게 몇등분으로 나눠서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면 시간이 단축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가스레인지에 녹이더라도 막 끓이면 안되고 살짝 절반 정도(
)만 녹인 후에 거품기로 저어 주라고 다른 레시피에서 본 것 같아요... 직접 해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네요... -.-;;;
버터 그거 그냥 전자래인지에 반쯤녹인후 거품기로저어주면돼구요 버터 녹이는방법 맞는거같은데요 버터 펄펄끓이나 녹이나 볇반다를바없을듯
에고~ 쿠키나 머핀류에 들어가는 버터는 주로 '크림화' 공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펄펄 끓여서 완전 액체 상태로 버터를 녹이시면...식감이 많이 떨어지고, 계란을 넣었을 때, 상대적으로 온도 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순두부처럼 분리되어...쿠키의 경우 더 딱딱해지고, 머핀의 경우 퍼석 퍼석한 느낌이 든답니다'ㅅ';;; 그러니 꼭 적정시간을 녹여서 부드럽게 풀어서 크림처럼 버터를 만들어서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아하, 끓인게 그래서 더 딱딱했군요, 오븐요리시간이랑 상관없이^^; 감사감사~
져니님 말이 맞고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더라도 몇초 만 도리셔야 해요..노란물이 나오면 안되거든요^^ 레시피마다. 녹인 버터를 사용하는 것도 있고.. 크림화 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있으니 잘 살표 보시고요^^ 버터를 작게 썰어서 보관하신후 실온1~2시간 꺼내놓아서 손으로 눌렀을때 들어갈 정도로 될때 거품기나 믹서 이용해서 크림화 시키시면 되요^^ *(겨울철에는 1~2시간 택도 없죠^^ 반나절 이상 가는 경우가 많아요^^) 버터 담은 볼밑에 뜨거운 헹주를 받치고 해도 되고.. 다른 볼에 따뜻한 물을 담아서 중탕식으로 녹이셔도 되요^^ 이때도 버터가 액체가 되지 않을 정도로 하셔야 되요^^
저는 잠시 전기밥솥위에 올려놓아요^ㅡ^ㅋ 울집이 하두 추워서 크림화시키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볼에 버터를 덜어서 따듯한 밥솥위에 잠시 올려놓아요 그럼 적당히 말랑해지더라구요 렌지에 돌리는거보다 차라리 중탕이 나을꺼에요 조금 번거롭긴하지만^ㅡ^;
전기밭솥위에 올리는거 정말 좋은생각인것 같아요 ㅋㅋ 맬마다 안방 방바닥에다가 두었는데... 암튼 봄의미소님 감사감사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