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잘 하시는 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함 시도해 보세요. ^^
출처는 http://my.dreamwiz.com/hyunna01/homepage/first1.htm 입니다.
직접 들어가면 음식 사진과 함께 더 많은 요리법이 있더군요.
------------------------------------------------------------------
@ 오니기리(주먹밥)
* 재료: 김, 밥 4인분, 명란젓1/2개, 달걀1개, 닭고기 갈은것200g, 간장, 설탕, 소금, 술 약간
* 만드는 법
1. 명란젓 고물을 만든다.( 명란젓1/2를 살짝 구워 얇은 껍질은 벗겨낸 뒤 잘게 부스러뜨린다.)
2. 계란 고물을 만든다( 계란1개에 설탕1작은 스푼, 소금약간을 넣고 잘 섞어 놓는다.
작은 냄비를 달군뒤 흘려 넣고 약한불에 젓가락 4개를 이용해 휘저어가면서 잘 섞는다.
어느 정도 익으면 거품기를 사용하여 더우 잘게 고물이 될때까지 만들어 준다.)
3. 고기 고물을 만든다.(냄비에 닭고기 갈은 것 50g, 간장, 설탕 각각 2작은스푼, 술 조금 넣고 국물이 없어 질때까지 졸여가면서 익힌다.)
4. 밥 4인분을 기호대로 모양을 내서 주먹밥을 만들고 뜨거울때 1번, 2번을 묻힌다.
3번의 고기는 밥과 섞어 주먹밥을 만들고, 남은 밥은 모양좋게 김에 말아 놓는다.
@ 기노코 밥(버섯 밥)
* 재료(4인분)
쌀 2컵, 닭가슴살 150g, 송이버섯100g, 표고버섯4개, 팽이버섯100, 우엉10cm, 당근1/2개, 마른 히지끼1큰스푼 , 간장2큰스푼, 참기름2큰스푼
* 만드는 법
1. 표고버섯, 팽이버섯, 송이버섯은 각각 손질하여 적당하게 썰어 놓는다.
히지끼는 물에 불려 놓는다.
2. 당근은 3cm길이로 나박썰어 놓고 우엉은 껍질을 벗겨서 칼집을 내어 가로길이로 길게 썬다. 닭고기는 1cm 정도의 크기로 썬다.
3.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물기를 뺀 히지끼와 당근 ,우엉 ,닭고기를 넣고 볶다가 우엉이 어느 정도 익어지면 1번의 버섯들을 넣고 한번 섞은 뒤 불을 끈다.
4. 밥솥에 쌀, 물2컵, 간장과 함께 준비한 3번을 넣고 밥을 한다. 10분정도 지나면 밥알이 부스러지지 않도록 밥을 퍼서 그릇에 담는다.
@ 다이곤 츠쿠네니(반찬이라는군요.)
* 재료(4인분)
무 1/2개, 츠쿠네(닭고기 갈은 것300g, 파다진 것, 빵가루 1/3컵, 소금약간),조미양념(간장2큰스푼, 우스타 소스2큰스푼, 청주, 설탕각각 1큰스푼), 생강 1개
* 만드는법
1. 무는 먹기 좋게 큼지막하게 썬다.
2. 큰 그릇에 츠쿠네 재료를 넣고 잘 섞고나서, 닭고기 갈은 것을 넣고 서로 재료가 잘 뭉치도록 손으로 반죽한다.
3. 냄비에 물4컵을 넣고 끓여, 2번의 재료를 스푼으로 떠 떨어뜨린다. 고기의 색이 변하면 무와 함께 조미양념을 넣고 중불로 졸인다.
4. 양념이 조금 남을 정도가 되면 불을 끄고 뒤집어 섞어가며 한동안 놓아둔다.
5. 그릇에 담고 생강(생강이 맵다 싶으면 설탕물에 담가두어 쓴맛을 제거한다.) 얇게 채썬 것을 얹혀 놓는다.
@ 자가이모 오고노미 야끼-감자 부침개
* 재료 (2인분)
감자 2개, 쪽파3~4개 , 꽃새우마른것 1/2컵, 달걀1개 밀가루1/2큰스푼, 소금약간, 문어다리1/2개, 새우다듬은 것 5마리, 식용유, 가다랭이 마른포 적당량, 파래김 조금, 우스타소스 적당량
* 만드는 법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 아주 잘게 썰어서 물에 담가 놓는다.
2. 쪽파는 아주 잘게 채썰어 놓는다.
3. 물기를 제거한 1번과2번의 재료와, 꽃새우,달걀, 소금, 밀가루를 큰그릇에 담아 잘 섞는다,
4. 프라이팬에 열을 가해, 식용유를 두른뒤, 3번의 재료를 반정도 붓는다. 부침개를 부치듯이 둥글 넓적하게 노릇노릇 구워낸다.
5. 문어는 얇게 저며 썰고, 다듬어서 물기를 뺀 보리새우는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볶아 4번위에 얹혀 놓는다.
우스타소스(돈까스용소스도 상관없다.) 를 뿌려 먹는다.
@ 카레 비훈 - 비훈이라는 것은 면의 일종으로 중국이나 동남아시아에서 많이 먹는 음식이다. 당면과 비슷해서 당면으로 대신해도 상관없다.
* 재료(2인분)
비훈(건조)150g, 쇠고기 간 것 100g, 양배추1~2장, 피망, 빨간피망각각1개, 아스파라거스 1개, 콩나물80g, 파1개, 마늘2개, 식용유1큰스푼, 카레분말1/3큰스푼, 스프 (고형스프 1/2개, 끓는물 2/3컵, 소금조금) 소금, 후추약간
* 만드는 법
1. 비훈은 물에 담가서 불려놓는다, 당면으로 할때는 끓는 물에 삶아서 물기빼서 준비해 놓는다.
2. 쇠고기는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3. 양배추는 큼직하게 썰고, 피망은 꼭지와 씨를 제거하여 어슷하게 썰어 놓는다. 콩나물은 머리와 꼬리를 깨끗하게 다듬어 놓고 파는 길게 채썬다. 마늘도 얇게 저며 놓는다.
4. 아스파라거스는 다듬어서 4cm크기로 길게 썬다. 소금물에 살짝 데쳐서 물기를 뺀다.
5.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뒤 뜨겁게 하여 마늘과 고기를 우선 넣고 중불로 가볍게 볶아 낸다.
6. 야채를 넣은뒤 강한불로 섞어가며 타지 않도록 볶은뒤 카레 가루를 뿌려가면서 골고루 섞는다.
7. 1번의 비훈을 넣고 준비한 스프를 첨가하여 중불로 국물이 없어질때까지 볶아낸다.
*카레가루는 기호에 따라 첨가한다*
@ 히야시 中華 - 여름에 입맛이 없을 때 산뜻한 맛으로 먹는 것이 일품이다
* 재료(2인분)
중화면 2묶음(약300g), 돼지다리살 얇게 저민 것100g, 오이1개, 토마토1개, 계란1개, 다래(두반장1/2작은 스푼, 식초1.5큰스푼, 간장, 참기름각1큰스푼, 끓는 물1/2컵, 닭가라스프 1/3작은 스푼, 소금조금) 소금적당량, 식용유 조금
* 만드는 법
1. 고기는 3cm정도로 자른뒤 뜨거운 물에 색이 변할 정도로만 살짝데친다.
2. 오이는 어슷하게 썰어서 길게 채를 썬다음, 물 한컵에 소금 1작은스푼으로 만든 소금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꼭 짜서 꼬들꼬들하게 만들어 놓는다.
3. 토마토는 꼭지를 떼어내고 씨를 제거한뒤 둥글게 모양이 흩트러지지 않도록 얇게 썬다.
4. 달걀을 풀어 소금을 넣고 식용유를 두른 약간 달궈진 프라이팬에 얇게 펴서 지단을 만든다.
그릇에 옮기고 식힌 다음 채썰어 놓는다.
5.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다음 중화면을 넣고 삶아놓은 뒤 익으면, 찬물로 잘 행궈야 쫄깃한 면발이 된다.
6. 다래의 재료를 섞어 만든다.
7. 그릇에 면을 넣고 토마토, 오이, 고기. 지단 채썬것을 보기좋게 얹힌 다음 다래를 골고루 뿌린다
카페 게시글
연세대-세계의음악
일본 요리 만들기!! ^^
백소현
추천 0
조회 70
03.06.05 09:18
댓글 4
다음검색
첫댓글 어렵겠다... 이거 누가 해다 줬으면 좋겠다...
그쵸? 실은 저도 올리면서 그 생각 했었어요...^^a
작년에 일본갔을때 오니기리를 만들어 먹었는데.. 글로 보니 어렵네여^^
근데 재료중에서 첨 들어보는 것도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