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사나이 해외 파병] 진짜사나이 해외 파병, 현실이 될까?

MBC 일밤의 인기 프로그램, 진짜 사나이가 해외 파병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짜사나이는 김수로, 서경석, 류수영, 장혁, 샘해밍턴, 박형식, 손진영 등 7명의 남자 연예인들이 부대에 입대, 5박 6일 동안 실제 병사들과 동고동락하는 리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최근 핫한 화제가 되고 있죠!!
‘진짜 사나이’의 한 관계자는 5일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현재 진짜사나이 해외 파병 촬영과 관련해서 국방부와 협의 중인 단계”라고 밝혔는데요.
그는 이어 “군인의 다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프로그램의 기획의도이기 때문에 진짜사나이 해외 파병을 통해 해외파병 중인 군인들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며 “최대한 안전한 국가를 선택해서 해외촬영을 나가려고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한국의 해외 파병 부대는 레바논의 동명부대와 남수단의 한빛부대, 소말리아 청해부대, 아랍에미리트 아크부대, 아프가니스탄 오쉬노부대 등으로 전 세계 15개국 17개 지역에 1100여 명이 파병돼 평화유지 활동 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이 주둔중인 곳이 대개 치안이 열악하거나 내전 중인 위험한 곳이 많아 '진짜 사나이 해외 파병'이 성사될 것인지는 미지수인데요.
보도에 따르면 현재 제작진은 진짜사나이 해외 파병 대상지역으로 레바논의 동명부대, 소말리아해역의 청해부대, 아이티의 단비부대, 아프가니스탄의 오쉬노부대, 아랍에미리트 연합의 아크부대 중 하나를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작진이 국방부 관계자를 만나 협의를 논의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 구체적으로 정한 것은 없는 바,
진짜사나이 해외 파병 문제에 대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진짜사나이 해외 파병]해외 파병으로 소임을 다하는 병사들!
20년전 첫 파병… 아프간 등 해외파병만 벌써 4개국
南수단 한빛부대 정봉길 원사
"말리는 큰딸에게 미안하지만 전역할 때까지 계속 지원할 것"
남수단에 파병된 공병부대인 한빛부대 소속 정봉길(42) 육군 원사의 얼굴은 다른 부대원들보다 유독 새까맸다. 1993년부터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의 강렬한 햇볕에 그을린 탓이다. 그는 20년 전 22세 하사였을 때 한국군 최초로 유엔 평화유지활동 임무를 맡은 소말리아 상록수부대에서 1993년 12월부터 1994년 4월까지 복무했다. 이후 아프가니스탄 동의부대(2002년 7월~2003년 3월), 레바논 동명부대(2007년 7월~2008년 8월)에 이어 올해 3월부터 남수단 한빛부대에서 차량 수리 및 보급 행정 임무를 수행하는 등 총 네 차례에 걸쳐 파병됐다.그는 "해외에 파병된 네 지역 모두 치안이 불안한 오지라서 위험하고 생활이 힘든 게 사실"이라면서도 "교육이나 훈련 때 배운 것을 실전에서 활용해 보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
남수단 한빛부대에서 복무 중인 정봉길 원사가 군용 차량을 점검하고 있다. /전현석 기자
정 원사는 남수단에 파병된 이후 몸무게가 8㎏ 빠졌다. 섭씨 50도에 이르는 폭염 때문이다. 그는 "아프가니스탄이 가장 위험한 파병지였고, 남수단은 근무 여건이 가장 열악한 곳"이라고 했다. "아프가니스탄 바그람 기지에 있을 때는 부대가 포탄 피격을 두 번 당했습니다. 남수단은 20년 전 소말리아를 보는 것 같습니다. 전기와 수도 시설은 당연히 없고, 말라리아모기도 이겨내야 합니다."그는 "해외파병을 나가보면 달라진 한국군과 한국의 위상을 피부로 느낀다"고 했다. 정 원사는 "1993년 소말리아에 파병됐을 땐 소말리아 사람들은 물론 유엔군으로 파병 온 이탈리아, 프랑스 군인들도 한국을 잘 몰랐다"며 "이제는 외국 군인들이 '한국군은 공병이든 특전사든 최고'라고 하고, 한국산 휴대전화 좀 보여달라고 조른다"고 했다.정 원사는 소말리아에 있을 때 사랑의 기술학교에서 주민들에게 용접기술을 가르쳤다. 아프가니스탄에선 의료봉사 활동을 도왔다. 당시 고려인 3세 학생 2명에게 매달 50달러씩 장학금을 줬는데, 이 중 한 학생이 2006년 한국에 취직해 연락이 왔다고 한다.그는 한국에 부인(40)과 고교 1학년·초등학교 6학년인 두 딸, 6세 아들을 뒀다. 정 원사는 "큰딸이 이제는 그만 파병 나가고 자기 진로상담 좀 해달라고 할 때 정말 미안하다"며 "하지만 군인을 아버지로 둔 숙명으로 받아들였으면 한다"고 했다. "전역하는 순간까지 해외파병을 계속 지원하겠다"는 정 원사는 이미 한빛부대 연장근무가 결정된 상태다.
진짜사나이 해외 파병과 관련하여, 실제 해외 파병으로, 타국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분에 대한 사례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해외 파병 생활, 정말 생각보다 녹록치 못한 것 같습니다..!
진짜사나이 해외 파병이 정말 현실화 된다면, 해외 파병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우리 동포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첫댓글 오오 해외파병!!
오홍~
진짜사나이 진짜 재밌는데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