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1991년~1992년
3~4. 1993년~1994년
5~6. 1994년 말~1995년 3월
7~8. 1995년 4월~9월, 각진 대쉬보드에 냉방기 달린 버스
9~10. 1995년 9월~1996년 초중반
11~12. 1996년 중반~1997년
13~15. 1997년~1998년 중반
16~18. 1998년 중후반, 엔진룸 측면 문 약간 바뀜
19~21. 1998년 말, 전문 형상 바뀜
22~24. 1999년 초반, 단 봄부터는 후면 번호판 등이 후반 형식을 따름
25~27. 1999년 중반
28~30. 1999년 후반~2000년 중반 단종, 단 2000년형은 백미러 형상이 바뀜
첫댓글 이 버스는 많이 탔지만 이상하게도 1995년식 냉방형은 아쉽게도 충남 논산하고 대전에 한번도 신차가 들어오지 않아서 2001년 대전 협진운수 9375 호를 한번 탄 기억이 있습니다^^
1995년에는 현대자동차 파업으로 인해 차량 출고가 원활하지 않아 전반적으로 적었던 것 같습니다. 거기에 1994년 말부터 1997년까지는 현대 에어로시티 선호도가 대우 BS106하이파워나 아시아 AM937E에 비해 낮았습니다. 그나마 서울과 인천에 대우 하이파워 다음으로 많았고 대도시 지역에선 드물게 부산과 울산에서 에어로시티 선호도가 가장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