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사하기. 출석 확인.
2. 오늘 배운 내용을 소개하기.
3. ‘직업’에 관한 어휘 복습하기.
4. ‘직업’에 관한 어휘를 활용하여 문장 만들기.
他是学生。Tā shì xuéshēng. 그는 학생입니다.
我是医生。Wǒ shì yīshēng. 나는 의사입니다.
妈妈是护士。Māma shì hùshi. 엄마는 간호사입니다.
爸爸是警察。Bàba shì jǐngchá. 아빠는 경찰입니다.
哥哥是律师。Gēge shì lǜshī. 오빠는 변호사입니다.
爷爷是老师。Yéye shì lǎoshī. 할아버지는 선생님입니다.
奶奶是厨师。Nǎinai shì chúshī. 할머니는 요리사입니다.
5.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고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기.
오늘 새로 온 아동들이 있어 지금까지 배웠던 내용들 중 숫자를 말해볼 수 있도록 발음을 들려주고 한명씩 말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더니 서로 발표하려고 손을 들며 적극적인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직업에 관한 어휘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보았는데 처음에는 조금 틀렸지만, 옆에 같이 앉은 친구와 서로 익힌 내용을 확인하며 반복적으로 연습하니까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친구 한 명이 앞에 나와 직업을 몸으로 표현하면 다른 친구들이 정답을 중국어로 말해보니 더욱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