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하신 예수님은 왜 성령충만을 받으라 했을까. <요약>
<요20:19-23>. 2024.4.14.<주일>오사카 사랑하는 교회 김호일 목사.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기 전에도 성령님에 대해서 강조하시고 부활하신 후에도 제자들에게 성령충만을 받으라고 강조하셨습니다. 성령님이 얼마나 소중하시기에 이토록 자세히 말씀하시고 강조하셨을까요.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님에 대해서 좀더 깊이 알고 사모하고 의지하는 자들이 되어야 합니다.<요3:5-6>예수님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라.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처음으로 성령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라. 즉 회개하고 죄 사함을 받고 거듭나서 성령의 인도를 받아 예수님을 닮은 자가 되라고 말씀한 것입니다.
<요7:37-39>예수님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이 말씀은 목마른 자의 심정으로 예수님에게 와서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한 것입니다.
<요14:16-17>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이 말씀은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 곁으로 가서 보혜사의 역할을 하는 성령을 보내주겠다. 이 성령님은 우리 속에 거하시고 우리를 돌보고 보호하신다는 의미입니다.
<요15:26>내가 아버지께로 가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라. 이 말씀은 예수님이 하나님 아버지께 받아서 보내주실 보혜사 즉 돕는 역할을 하는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예수님을 증거하실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성령충만을 받아야 예수님을 증거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요16:13>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 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이 말씀은 진리의 성령님이 오시면 우리를 말씀을 깨닫게 하고 예수님을 알게 하시고 장래 일을 알게 해서 예언을 하게 하신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부활하신 후에도 제자들에게 성령충만을 받으라고 말씀했습니다.
<요20:23>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용서하여 주면 그 죄가 용서 될 것이요. 용서하지 않으면 그대로 있으리라.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첫 번째로 하신 말씀입니다. 먼저 두려워하지 말고 평강 하라
하시고 이어서 제자들을 향해 숨을 내쉬며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했습니다. 성령을 받아야 죄를 용서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눅24:49>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유하라 하시니라.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두려워 떨고 있는 제자들에게 의심하지 말고 믿으라 말씀하신 후 내가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받아서 너희에게 보낼 것이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받을 때까지 이 성전을 떠나지 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늘로 올라가시면서 까지도 성령의 능력을 받아서 예수님의 증인이 되라고 말씀했습니다.
ユーチューブ日本語映像アドレス
유튜브 일본어 영상 주소
https://youtu.be/1KfnCBXOdVo?si=azNDu67_Z8aWKVmz
첫댓글 ユーチューブ日本語映像アドレス
유튜브 일본어 영상 주소
https://youtu.be/1KfnCBXOdVo?si=azNDu67_Z8aWKVmz
PLAY
<요3:5-6>예수님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라.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