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에서 내려 지도를 펴시고 동쪽으로 조금만 더 가시면 함덕 해수욕장 근처에
"동복리 해녀식당 064-783-5438) 이라고 있습니다.
이집은 성게국수와 회국수가 아주 유명합니다. 가격도 6천원대로 아주 착한 가격이죠.
성게국수입니다. 국물맛이 담백하고 시원하다고 합니다. (시간관계상 저는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
회국수입니다.. 새콤달콤 양념맛이 끝내준다고 하는군요.
한바퀴 돌아 서귀포쪽으로 가면 해물뚝배기집이 모여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진주식당" 이라는 곳인데, 해물뚝배기로 빌딩을 차렸다고 하는군요.
요새는 하도 단체손님들이 많아 음식의 질이 푸욱~ 떨어졌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삼보식당 064-762-3620" 및 "제주할망뚝배기 064-733-9934" 가 맛있다고 합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제주맛찾사에서 추천한 "신주뚝배기 064-732-6979" 입니다.
가게가 크지는 않습니다. 진주식당 근처에 있어 찾기는 쉬웠습니다.
해물전골 "중= 2만원? " 입니다. 해물 종류 및 양이 푸짐하더군요. 국물도 시원합니다.
오분작 뚝배기 (=만원) 입니다. 된장 국물에 오분작 및 게를 넣어 끓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해물전골이 더 맛있었습니다.
아이들 용으로 시킨 전복죽 (=만원) 으로 고소합니다.
전복죽으로 따지자면 성산 일출봉 근처 "오조해녀의 집 064-784-7789" 을 절대로 빠뜨리면 안됩니다.
전복죽 최고의 맛입니다.
그집 전복죽을 먹다보면 서울에서 파는 전복죽은 죄다 가짜임을 느끼실 겁니다.
제주도까지 가서 중국집을 찾아가기는 뭣하지만, 이 집은 제주도 최고의 꿩 요리 전문 중국집이라고 합니다. 원덕성원 (0064-762-2402) . 서귀포시 나폴리 호텔 근처에 있습니다.
꿩회, 꿩샤브샤브 및 꿩깐풍까지 다양한 꿩 요리를 맛보실수 있답니다.
제일 유명한 꿩깐풍 요리인데요, 교촌치킨하고 똑같은 맛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긴 하더이다.
먹어보진 않았으나 ....;;;
의외로 제주도가 하도 넓어 맛있는 집이라고 소문난 곳도 제대로 찾아다니기 힘들었습니다.
렌트카에 네비게이션을 장착하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첫댓글 으으 먹고싶네요. 맛집 소개가 계속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마라도에서 짜장면 먹은 기억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