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회복원칙(40)
“ 수처작주(數處作主)의 생각 ”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담을 들어보면 한결같이 어려운 환경에서 불굴의 신념과 의지로 도전하고 또 도전하여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성공에 이른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무엇보다도 그들의 생각이 보통 사람들의 생각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반면에 실패하는 사람들과 말을 하다 보면, 실패를 할 만한 생각이 그의 마음에 가득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1. 성공자는 천국은 침노하는 자가 빼앗는다는 생각을 합니다.
내가 도저히 상상할 수 없고 꿈꿀 수 없는 것일지라도 하나님 앞에 나아가서 부르짖는 것이 도전입니다.
우리가 침노하고 빼앗는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에 대해서 도전하는 것을 말하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서
간절한 마음으로 부르짖어 구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2.성공자는 수처작주(數處作主)의 생각을 합니다.
수처작주(隨處作主)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뜻은 ‘어느 곳에 가든지 내가 주인이다’ 라는 의미입니다.
어느 곳에 가든지 ‘주라, 그리하면 돌려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눌러 흔들어 넘치게 해서 안겨 주리라’는 말씀대로 내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온갖 정성을 다하고 노력을 기울이면 그 다음에 보응이 다가오게 되는 것입니다.
게으르고 무관심하고 무책임하게 살면 결코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잘살아 보겠다고 생각하고 꿈꾸고 믿는 사람은 잘살게 되는 것입니다.
3. 성공자는 ‘이런 사람은 패배한다’는 실패의 사례를 알고 지혜로운 대처를 합니다.
1)부정적인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2)실패하는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책임을 전가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3)과도한 ‘자기 과시욕에 끌려 판단을 잘하지 못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4)실패하는 사람은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담대해야 합니다. 마음에 두려움을 가지고 불안증에 잡혀
있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