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 언어(라틴어)를 버리는 그 날...
교황 비오 12세(1939-1958, 임종 몇일전에) - 교회가 자신의 보편 언어(라틴어)를 버리는 그 날이 교회가 다시 카타콤으로 돌아가는 시초가 될 것이다.
성자의 교회는 초기 교회가 박해를 피해 지하 묘지로 숨어들 듯 너희도 숨어야 할 것이다 - 성모님: "로마에 큰 혼란과 시련이 있을 것이다. 사탄, 즉 루치펠이 인간의 모습을 하고 1972년 로마에 숨어들었다. 루치펠은 교황 바오로 6세가 본연의 임무인 하늘의 양들을 빛으로 인도하는 일을 더 이상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루치펠은 로마를 조종하였으며, 지금도 조종하고 있다. 나의 충고를 로마의 모든 고위 성직자들에게 알리고,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여라. 그렇지 않으면 지상의 성자의 교회는 초기 교회가 박해를 피해 지하 묘지로 숨어들 듯 너희도 숨어야 할 것이다. - 1978.9.7 -
라틴어는 세계의 언어로 남아야 한다... 저들이 너희에게서 이 언어을 빼앗았다 하더라도 성교회를 떠나서는 안된다 - 성모님: "나의 딸아, 많은 자들이 성찬식을 잘못 이해하고 있다. 하나의 언어로 이 성찬식을 행하는 것이 전능하신 성부의 뜻이었다. 전능하신 성부께서 베드로의 후계자가 지배하는 로마 가톨릭 교회안의 모든 교회에서 사용할 언어로 라틴어를 선택하셨다. 나의 자녀들아, 너희가 감정은 합쳐지는데 어째서 언어는 합쳐지지 못했는지 이해를 못하는구나!" "바빌론의 타락 때문이다. 바빌론의 죄 때문에 많은 새로운 언어들이 생겨났다. 너희가 한 나라 국민처럼 한가지 세계 언어로서 전례를 거행할 때 세상 어느 곳의 성교회에 가더라도 지상의 성자의 대리자로서 선택된 사제들과 모든 신자들간에 일치감을 느끼게 될 것이며, 편안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나의 딸아, 네가 만약 프랑스에 간다면, 그들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겠느냐? 하지만 너희가 라틴어의 전례를 안다면 프랑스에서도 똑같은 전례를 드릴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는 로마 가톨릭 교회에 있는 모든 은총을 간직한 이들에게 아름답고 공통적인 언어를 주는 것이다." "나의 자녀들아, 저들이 너희에게서 이 언어을 빼앗았다 하더라도 성교회를 떠나서는 안된다. 너희는 인간들에 의해 저질러지는 이 신성모독을 성자와 함께 슬퍼하며, 참고 기다려야 한다. 성교회안의 빨간모자와 자주 모자를 쓴 자들이 저지르고 있는 이 어리석은 행위 때문에 전능하신 성부께서 무척 상심해 계신다. 오, 추기경들아, 주교들아, 너희가 성자 앞에서 심판 받을 때 성자께서 보시기에도 너희의 가르침이 깨끗했었다고 말할 수 있겠느냐?" - 1976.4.10 -
바티칸, 정통적인 라틴미사 '최종' 금지 시행 계획, 7월 16일 가능성...
https://www.tldm.org/news60/vatican-planning-to-enforce-a-final-ban-of-traditional-latin-mass-likely-on-july-16.htm
LifeSiteNews.com은 2024년 6월 18일에 다음과 같이 보고했습니다.
에밀리 만지아라시나
몇몇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은 바티칸이 전통 라틴 미사를 '금지'하는 문서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통 가톨릭 언론 매체에 알렸고, 한 소식통은 LifeSiteNews에 이 일이 7월 16일에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알렸습니다.
Rorate Caeli는 월요일에 “ 전통 라틴 미사를 금지하는 엄격하고 급진적이며 최종적인 해결책을 담은 바티칸 문서를 가능한 한 빨리 실행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라고 Rorate Caeli가 월요일에 보도했습니다. 경신부처 장관인 아서 로슈 추기경의 “가까운 서클”을 포함하여 여러 대륙에서.
이 소식통은 " Traditionis Custodes 와 같은 문서가 올 것이라고 처음 공개한 사람"과 "바티칸이 주교들에게 설문 조사를 보냈다고 Rorate에 공개한 사람"과 "매우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2007년 교의에 따른 TLM 실행 Proprio Summorum Pontificum 은 라틴 미사의 광범위한 사용을 허용했습니다.
TLM에 대한 이 "최종" 억제를 계획하는 사람들은 특히 미국과 프랑스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의 라틴 미사 제한 문서 Traditionis Custodes 의 "분명히 느린 결과"에 "좌절"하고 있으며 "TLM 금지를 원한다"고 Rorate 는 말했습니다. 모든 곳에서 즉시 폐쇄하세요.”
암시적으로 프란치스코 교황을 포함하고 최소한 그의 동의를 요구하는 이들 바티칸 고위 성직자들은 이 라틴 미사 금지령을 “최대한 광범위하고 최종적이며 되돌릴 수 없도록” 만들고 싶어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Rorate Caeli는 모든 삶의 상태에 있는 사람들에게 “금지 조치가 구체적인 조치가 되는 것을 방지”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LifeSiteNews는 예상되는 제한 날짜가 Traditionis Custodes 시행 기념일인 7월 16일이라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
레이몬드 버크 추기경은 최근 Traditionis Custodes가 어떤 의미에서는 역효과를 냈다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 왜냐하면 그것이 시대의 미사에 대한 매력을 강화하고 배가시켰기 때문입니다. 추기경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너무나 많은 성인, 선언된 성인, 심지어 숨은 성인을 양성하고 배출한 로마 예식의 한 형태를 생각해야 합니다. 이 예식을 취소하거나 성도의 삶에서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교회.”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자신의 교서인 Summorum Pontificum을 통해 라틴 미사는 결코 폐지되지 않았으며 어떤 사제도 주교의 허락 없이 미사를 봉헌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갑자기 완전히 금지되거나 해로운 것으로 간주될 수도 없습니다.”
Traditionis Custodes에 이어 Burke 추기경은 전통 전례가 “ lex orandi 의 유효한 표현”에서 제외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단언했습니다 .
추기경은 2021년에 “이것은 심지어 최고 교회 권위의 의지에 의한 단순한 행위로도 바뀔 수 없는 하느님 은총의 객관적 현실에 대한 문제입니다.”라고 썼습니다.
이러한 생각에 따라 전례학자 Peter Kwasniewski 박사는 Traditionis Custodes 및 이에 수반되는 Responsa ad dubia를 통해 “위협이나 처벌에 관계없이” 라틴 미사를 제한하려는 시도에 사제들이 저항해야 한다고 썼습니다 . 거룩한 가톨릭 교회의 사명입니다.
'전통 미사는 교회 공동선의 가장 친밀한 부분에 속합니다. 이를 제한하고 게토로 몰아넣고 궁극적으로 종말을 계획하는 것은 정당성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성 토마스 아퀴나스(St. Thomas Aquinas)가 말했듯이 공동선에 반하는 법은 유효한 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2021년 가톨릭 정체성 컨퍼런스 연설에서 말했습니다.
크와스니에프스키(Kwasniewski) 박사는 진정한 순종은 “즉각적이든 간접적이든 언제나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권위가 하나님의 신성이나 자연법에 어긋나는 명령을 내릴 경우, 사도행전에서 선언하고 교황 레오 13세가 확인한 것처럼 “우리는 사람보다 하나님께 순종해야 합니다.”
Kwasniewski 박사는 “교회의 전통적인 전례 예배인 기도의 법칙( lex orandi )”은 신앙의 법칙인 교회의 lex credendi (신앙의 법칙) 의 “근본적인” 표현이며 , 모순되거나 모순될 수 없다는 점 을 지적했습니다. 가톨릭 교회 전체의 성령이 이끄는 연속성을 거부하지 않으면서 폐지되거나 크게 재작성되었습니다.”
이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그는 성 비오 5세의 교서 Quo Primum 의 엄숙한 말을 인용했습니다. 그는 “그의 후계자들이 쉽게 무시하거나 반대할 수 있는 '단순한 징계 문서'가 아닙니다. 이는 신앙과 도덕 문제에 관한 수수께끼 같은 믿음의 문서 이므로 후대 교황에 의해 제쳐질 염려가 없습니다.” 조심스럽게 머리말에 Quo Primum 을 붙여 비오 5세가 성문화하고 정식화한 것을 그들이 받아들이고 받아들였음을 보여줍니다.”
Quo Primum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 사도적 권위에 힘입어, 나는 어떤 교회에서든 미사를 낭송하거나 낭독할 때 앞으로는 양심의 가책이나 처벌에 대한 두려움 없이 이 미사 전례서를 절대적으로 따라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인정하고 인정합니다. 판단이나 비난을 할 수 있으며 자유롭고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상, 행정관, 대법관, 군목, 기타 세속 사제, 수도자 등 어떤 직함을 가지더라도 우리가 명령한 것 외에는 미사를 거행할 의무가 없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 문서가 취소되거나 수정될 수 없으며 항상 유효하고 완전한 효력을 유지함을 선언하고 규정합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그러한 행위(예: Quo Primum 변경 )를 저지를 것이라고 생각하겠습니까? 전능하신 하나님과 복된 사도 베드로와 바울의 진노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