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본넷이 찌그러졌다면? 수리방법은? 인천덴트
차량 본넷 (후드)에 찌그러짐이 발생되는 경우는
도로주행시 트럭이나 앞차량에서 날아온 물체에
본넷이나 지붕이 찍히기도 하고
골프연습장 등에서 골프공에 찍히기도 합니다.
도로주행시 날아온 물체에 찍혔을때는 블랙박스에 영상이
남아있다면 보상을 받을수 있지만
증거가 없으면 내돈 들여서 수리해야 됩니다.
골프연습장 등에서 관리부실로 차량에 손상이 갔다면
배상책임보험이 있으니 보상 받을수는 있구요.
차량의 평평한 패널 -> 지붕(루프) 이나 본넷 (후드) 의 경우
보강판이 있기때문에 실제 떨어지는 중력의 힘만큼 함몰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철판의 기본적인 탄성이 튕겨내듯이 떨어지는 물체를
밀어내기때문에 물체의 크기만큼 덴트가 발생되지는 않죠.
야구공이 떨어져도 크기는 야구공 보다 더 작은 덴트가 발생된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게 문제가 될수는 있습니다.
중심부의 깊이는 깊은데 탄성과 보강판 때문에
철판이 늘어나게 됩니다.
늘어난 덴트, 늘어난 철판은 간혹 덴트복원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쉬링킹방식의 덴트복원으로 진행하면
작업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장비와 기술이 필요하고
재질의 영향도 받습니다.
알미늄패널의 경우 쉬링킹 방식의 덴트복원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철판에만 이용되고있는 방식입니다.
아무튼
낙하물에 의해 평평한 패널에 발생된 덴트 (dent) 의 경우
쉬워보여도 늘어난 경우가 많다는것...
늘어난 철판이라도 덴트복원은 가능하지만
덴트의 원리와 작업방식의 선택이 잘못되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이번 작업은 그랜저ig 차량의 본넷 중앙에 낙하물에 의한 찌그러짐을
복원하는 작업입니다.
스코프를 통해 면을 유심히 보면 미세 스크래치가 보입니다.
광택작업으로 미세 스크래치를 제거하고
덴트의 깊이를 판단하고 늘어남 정도를 판단한 뒤
덴트복원의 방식을 선택하고 펴내게 됩니다.
일단,
비용의 차이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써비스쎈타 -> 교환합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마세요~~
그냥 교환견적 나옵니다.
정비공장 -> 교환 내지 판금도색입니다.
본넷의 경우 판금도색을 하게되면
제아무리 완벽하게 잡는다고 해도 면작업이 제대로 나오질 않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면작업을 했다 하더라도
퍼티를 발라야 되고 프라이머를 뿌리고
보수도료로 도장을 하게 됩니다.
열발생이 가장 많은 패널인데 사용되어진 재료에 의한
칠빨림현상, 광택소멸, 먼지잡티, 도장면수명저하 등은
무조건 따라올수 밖에없는 결과물이고 후유증 입니다.
본넷 교환하면 얼마?
본넷 판금도색하면 얼마?
이렇게 되면 비용이 문제가 아니게 됩니다.
당연히 덴트복원 보다 훨씬 비싸고 차량 가격하락의 원인이 됩니다.
정답은?
덴트복원, PDR 공법으로 찌그러짐을 복원하는것입니다.
이번 덴트복원방식은 전통적인 로드덴트와 글루덴트복원으로 진행하면 안됩니다.
덴트초보자들의 가장 많은 실수가
그냥 글루덴트복원을 들이대는데
기본적으로 늘어났다고 판단되는 덴트작업에서는
로드덴트로 진행하는것이 정석입니다.
덴트복원방식의 선택에 따라서 완성될수도 있고
실패할수도 있기때문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조금씩 mm 단위로 올려주고 탭다운 해주고...
넓게 잡아서 헤머링으로 펴주고
가출한놈 원래자리고 보내주면...
이렇게 이쁘게 복원됩니다.
교환이나
판금도색없이
본칠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쁘게...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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