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O EK STO : 문화 이벤트 및 티켓팅 산업의 NFT: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어떻게 유지할 수 있습니까?
출처 cointelegraph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여기 연예인과 이벤트 전문가에게 전화를 겁니다 — 당신을 괴롭힌 티켓 문제에 작별을 고하고 모두가 다음 공연 티켓을 얻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2016년 롤링 스톤즈 콘서트, 2017년 Fyre Festival 실패, 비욘세와 Jay-Z의 2018년 "On the Run" 투어,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Taylor Swift의 Era 투어 실패와 같이 티켓 문제가 점점 더 흔한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대규모 티켓 판매 대기업이 세계 크림 드 라 크림의 이벤트 주최를 독점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큰 물고기가이 문제를 해결할 자원이 없다면 나머지 우리는 무엇을 할 것입니까? 아마도 우리는 완전히 다른 해결책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글로벌 티켓팅 업계의 문제는 잘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봇 기반 기술은 동적 가격 책정과 공황 구매 모드로 인해 싸우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숨겨진 수수료, 대기열 및 사기, 스캘핑, 위조, 재판매 시장에서의 가격 전쟁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불공평하고 비 윤리적이라는 데 동의 할 수 있습니다. 업계는 더 많은 투명성과 진정성을 절실히 필요로 합니다.
NFT 기반 티켓팅이 실행 가능한 대안으로 라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은 티켓팅 게임을 영원히 바꿀 가능성이 있습니다. NFT 티켓팅은 팬에게 보다 유연하고 사용자 정의 가능한 티켓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 주최자는 VIP 경험이나 독점 이벤트를 위한 특별 NFT 티켓을 만들거나 팬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증가할 수 있는 수집 가능한 NFT 티켓을 구매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소비자를 속이기 위해 생성된 시스템의 간섭 없이 사용 가능한 티켓 수와 가격에 대한 투명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NFT에서 비롯된 출처를 통해 발권 사기가 크게 줄어들고 2차 판매의 성격과 식욕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NFT 티켓팅이 아직 실제로 존재합니까?
실제로 일부 회사는 이미 NFT를 운영에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Ticketmaster는 슈퍼볼 기간 동안 Dapper-Labs가 후원하는 Flow와 협력했으며 이전에는 Polygon과 협력하여 팬들에게 디지털 수집품을 발행했습니다. 기념 NFT는 또한 NFL 이벤트의 티켓 반권을 대체했습니다. 옐로하트, GUTS 및 NFT 티켓과 같은 소규모 회사도 Web3 이벤트 및 캠페인을 수용하기 위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요 글로벌 이벤트를 위해 대규모로 구현된다면 기본 체인이 네트워크에서 동시에 거래하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어떻게 지원할 수 있습니까? 결국 NFT 세계는 혼잡 문제, 네트워크 다운타임 및 가스 전쟁에 대해 낯설지 않습니다.
범용 체인은 이러한 트래픽 급증을 처리하기가 어렵습니다. 레드 핫 칠리 페퍼스 또는 두아 리파 티켓이 출시되고 수백만 명이 동시에 로그인하여 구매하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우리가 기억한다면, Yuga Labs의 가상 토지를 판매하는 동안 NFT 발행이 이더리움을 압도하여 거래 수수료가 치솟았고 단일 NFT 구매에 대한 수수료만 $3,000 이상에 달했습니다.
확장성과 그로 인한 혼잡, 높은 수수료 및 보안 부족과 같은 문제는 이더리움과 같은 주요 L1에서도 dApp을 계속 괴롭히고 있어 민트 이벤트를 위험한 제안으로 만듭니다.
이러한 경우 앱별 크기 조정 솔루션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벤트를 위해 전체 체인을 구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벤트가 끝나면 온체인 활동이 없어 자원 낭비가 됩니다. 이러한 경우 실행 계층의 이벤트 기반 모델은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문형 레이어를 스핀업하고 이를 사용하여 티켓을 발행한 다음 판매되면 레이어가 폐기되고 NFT가 기본 체인에 남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사람들은 이론적으로 티켓팅 및 팬 참여를 위한 실행 계층을 배포하고 이를 계층 1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종 사용자에게 수수료 급증 없이 대량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블록 체인 사용에 대한 정신적 '블록'
젊은 인구 통계는 이러한 기술 중 일부를 테스트하고 싶어 할 수 있지만 디지털 지갑이나 암호화 주소를 사용하여 거래를 수행하는 것과 같은 개념은 회의론자들에 의해 여전히 위험하거나 지나치게 복잡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사람들은 전문 용어와 UI/UX가 충분히 도전적이라는 것을 알았고 2022년 시장 침체는 혼합에 새로운 편집증을 추가했습니다. 예, 우리는 아직이 여정의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L2가 티켓팅 공급망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더라도 물리적 문서 요소가 전혀 없는 100% NFT 기반 티켓팅을 사용하는 콘서트를 보려면 블록체인의 광범위한 채택을 수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체계적인 문제는 교육, 다양한 인구 통계에 매력적인 인센티브 프로그램 및 암호화 트위터의 거품 밖에서 마크를 만드는 마케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엔터테인먼트에 깊이 연관되어 있고 수백만 명이 따르는 이벤트 및 티켓 업계는 옹호자와 대사를 사용하여 이러한 토론을 전 세계적으로 시작하여 다음 멋진 것으로 만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L2 기술은 다음 백만 명을 체인에 온보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음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하기 위해서는 대중 문화, 권력 및 영향력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수백만 명에게 잠재력을 보여 주어야하며 이미 가지고있는 소수가 아닙니다.
여기 연예인과 이벤트 전문가에게 전화를 겁니다 — 당신을 괴롭힌 티켓 문제에 작별을 고하고 모두가 다음 공연 티켓을 얻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Yaoqi Jia 박사는 AltLayer의 설립자이자 CEO로, 이더리움 기반 체인에 확장성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로서의 롤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맥, 협업 및 사고 리더십의 힘을 통해 미래를 건설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업계의 고위 임원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검증된 조직인 코인텔레그래프 이노베이션 서클(Cointelegraph Innovation Circle)을 통해 게재되었다. 표현된 의견이 반드시 코인텔레그래프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