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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연
생산사전 제작
《For a Few Dollars More》의 성공 이후, 유나이티드 아티스트의 경영진은 이 영화의 시나리오 작가인 루치아노 빈첸초니(Luciano Vincenzoni)에게 접근하여 이 영화와 차기작에 대한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프로듀서 알베르토 그리말디(Alberto Grimaldi), 세르지오 레오네(Sergio Leone)와 그는 계획이 없었지만, 빈첸조니는 그들의 축복과 함께 "미국 남북전쟁 당시 보물을 찾는 세 명의 악당에 관한 영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스튜디오는 동의했지만 다음 영화의 비용을 알고 싶었습니다. 동시에 그리말디는 자신의 거래를 중개하려고 했지만, 빈첸초니의 아이디어가 더 수익성이 높았다. 두 사람은 UA와 100만 달러의 예산에 합의했으며, 스튜디오는 50만 달러를 선불로 받고 박스 오피스 수익의 50%를 이탈리아 밖에서 진행했습니다. 총 예산은 최종적으로 120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레오네는 "전쟁의 부조리를 보여주겠다"는 시나리오 작가의 독창적인 컨셉을 바탕으로 ... 등장인물들이 마주치는 남북 전쟁. 내 기준에서, 그것은 쓸모없고 어리석은 것이다: 그것은 '좋은 이유'를 포함하지 않는다." 열렬한 역사광인 리온은 "어디선가 앤더슨빌과 같은 남부 캠프에서 12만 명이 죽었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다. 나는 북부에 수용소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은 아니었다. 항상 패자의 부끄러운 행동에 대해 듣게 되는 것이지, 승자가 아니라는 것을 듣게 됩니다." 블론디와 투코가 수감되어 있는 배터빌 수용소는 앤더슨빌의 철제 조각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영화의 많은 장면은 매튜 브래디(Mathew Brady)와 알렉산더 가드너(Alexander Gardner)가 촬영한 아카이브 사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남북 전쟁 중에 일어났기 때문에 전쟁 이후에 일어난 삼부작의 다른 두 영화의 프리퀄 역할을했습니다.
레오네는 빈첸초니의 아이디어를 대본으로 발전시켰고, 시나리오 작가는 아게노레 인크루치와 푸리오 스카펠리로 구성된 코미디 각본 팀에게 레오네와 세르지오 도나티와 함께 작업할 것을 추천했다. 리온에 따르면, "나는 그들이 쓴 것을 단 하나도 사용할 수 없었다. 그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심한 속임수였다." 도나티도 이에 동의하며 "최종 대본에는 그런 장면이 거의 없었다. 그들은 첫 번째 부분만 썼습니다. 단 한 줄만 남았습니다." 빈첸조니는 11일 만에 각본을 썼다고 주장하지만, 레오네와의 관계가 틀어지자 곧 프로젝트를 떠났다. 세 명의 주인공은 모두 레오네의 자전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인터뷰에서 그는 "[Sentenza]는 영혼이 없으며 가장 진부한 의미의 전문가입니다. 마치 로봇처럼. 다른 두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내 성격의 체계적이고 신중한 측면에서, 나는 il Biondo (금발)에 더 가깝지만, 나의 가장 깊은 동정심은 항상 Tuco 쪽에 있습니다 ... 그는 그 모든 부드러움과 상처 입은 인류를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영화감독 알렉스 콕스(Alex Cox)는 주인공들이 사냥하는 묘지에 묻힌 금은 138개의 무기 저장고 중 많은 부분을 묘지에 숨긴 반공산주의 조직인 글라디오(Gladio)를 둘러싼 소문에서 영감을 받았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스트우드는 처음 두 영화와 달리 백분율 기반 급여를 받았는데, 그로부터 그는 직선 수수료를 받았습니다. 리 밴 클리프(Lee Van Cleef)가 또 다른 달러 영화에 다시 캐스팅되었을 때, 그는 "그들이 나를 다시 데려온 유일한 이유는 그들이 포 어 Few 달러 모어에서 나를 죽이는 것을 잊었기 때문"이라고 농담했다.
이 영화의 가제는 '두 명의 장엄한 부랑자'(I due magnifici straccioni)였다. 촬영이 시작되기 직전에 빈첸초니가 레오네가 좋아했던 'Il buono, il brutto, il cattivo'(좋은 놈, 못생긴 놈, 나쁜 놈)를 떠올렸을 때 상황이 바뀌었다. 미국에서 United Artists는 원래 이탈리아어 번역인 River of Dollars 또는 The Man With No Name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했지만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를 선택했습니다.
촬영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의 세트와 배경에 독특한 험준한 지형이 있습니다.
2016 년의 슬픈 언덕 묘지.
1966년 5월 중순 로마의 시네시타 스튜디오에서 다시 제작이 시작되었는데, 이스트우드와 왈라치 사이의 오프닝 장면에서 블론디가 처음으로 투코를 붙잡아 감옥에 보내는 장면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런 다음 프로덕션은 미국 남서부의 두 배가 된 북부의 부르고스 근처의 스페인 고원 지역으로 이동하여 스페인 남부의 알메리아에서 서부 장면을 다시 촬영했습니다. 이번 프로덕션에는 대포가 쏟아지는 마을, 광범위한 포로 수용소, 미국 남북 전쟁 전장 등 보다 정교한 세트가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절정을 이루기 위해 수백 명의 스페인 군인을 고용하여 고대 로마 서커스를 닮은 수천 개의 묘비와 나무 십자가가 있는 묘지를 지었습니다. 다리가 폭파되는 장면은 첫 번째 테이크에서 폭발로 인해 세 대의 카메라가 모두 파괴되었기 때문에 두 번 촬영해야 했습니다. 이스트우드는 당시를 회상하며 "만약 당신이 스페인 사람들과 스페인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그들은 신경 쓸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당신을 매우 엄격하게 조사하겠지만, 당신이 남서부 미국이나 멕시코를 배경으로 한 서부 영화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 그들은 당신의 이야기나 주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신경 쓰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탈리아 최고의 촬영 감독 토니노 델리 콜리(Tonino Delli Colli)가 이 영화 촬영을 위해 투입되었고, 레오네는 이전 두 영화보다 빛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을 촉구했습니다. 엔니오 모리코네(Ennio Morricone)가 다시 한 번 작곡을 맡았다. 리온은 모리코네에게 묘지에서의 마지막 멕시코 대치 장면을 위한 트랙을 작곡하도록 요청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시체가 무덤 안에서 웃고 있는" 느낌을 주는 듯한 곡을 작곡하도록 요청했으며, 델리 콜리에게 관객에게 시각적 발레의 인상을 주기 위해 극적인 극단적인 클로즈업이 산재한 최면적인 소용돌이 효과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촬영은 1966년 7월에 끝났다.
이스트우드는 처음에 대본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월락에 의해 무대에 올려질까 봐 걱정했다. "첫 번째 영화에서 나는 혼자였다"고 그는 리온에게 말했다. "두 번째에는 우리 둘이었어요. 여기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다음 경기에서 나는 미군 기병대와 함께 주연을 맡게 될 것이다." 이스트우드가 그 역할을 받아들이기 어렵게 연기하자(그의 수입을 최대 250,000달러까지 부풀리면서), 또 다른 페라리 그리고 결국 미국에서 개봉했을 때 수익의 10%를 미국에서 개봉), 그는 그에게 3부작의 세 번째 영화를 수락하도록 촉구한 루스 마쉬와 배우에 대한 마쉬의 영향력에 불만을 품은 윌리엄 모리스 에이전시와 어빙 레너드 사이의 홍보 논쟁에 다시 직면했다. 이스트우드는 마쉬가 자신의 경력에 더 이상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추방했고, 프랭크 웰스가 보낸 편지를 통해 그녀를 사업 관리자에서 해고해야 했습니다. 그 후 얼마 동안 이스트우드의 홍보는 Gutman and Pam의 Jerry Pam이 담당했습니다. 촬영 내내 이스트우드는 당시 텍사스 아디오스를 촬영하고 있던 배우 프랑코 네로와 정기적으로 어울렸다.
월락과 이스트우드는 함께 마드리드로 날아갔고, 촬영 장면 사이사이사이 이스트우드는 휴식을 취하며 골프 스윙을 연습했다. Wallach는 촬영 중 영화 기술자가 그의 음료수 병 옆에 놓아 놓은 산성 병을 실수로 마셨을 때 거의 중독될 뻔했습니다. 왈라크는 그의 자서전에서 이것을 언급했다 그리고 리온이 훌륭한 감독이었지만 위험한 장면에서 배우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매우 느슨했다고 불평했습니다. 예를 들어, 권총을 쏜 후 교수형에 처해지는 한 장면에서, 그 밑에 있는 말은 도망쳐야 했습니다. 왈라크의 목을 감고 있던 밧줄은 끊어졌지만, 말은 조금 너무 겁을 먹었다. 그것은 왈라크를 여전히 말에 태우고 손을 등 뒤로 묶은 채 약 1마일을 질주했다. 왈라크가 세 번째로 생명의 위협을 느낀 것은 마리오 브레가와 그가 쇠사슬에 묶인 채 달리는 기차에서 뛰어내리는 장면이었다. 점프 부분은 계획대로 진행되었지만, 그의 캐릭터가 그를 (지금은 죽은) 병사에게 묶어두는 사슬을 끊으려고 할 때 Wallach의 생명이 위험에 처했습니다. 투코는 시체를 철로에 내려놓고, 기차가 사슬을 넘어 절단될 때까지 기다린다. 왈라크, 그리고 아마도 모든 영화 제작진은 모든 박스카에서 한 발자국씩 튀어나온 육중한 철제 계단을 알지 못했다. 만약 왈라크가 잘못된 타이밍에 엎드린 자세에서 일어섰다면, 튀어나온 계단 중 하나가 그의 목을 베었을 수도 있었다.
영화 속의 다리는 스페인 군대의 공병들에 의해 두 번이나 건설되었으며, 카메라에 포착된 폭발물 철거를 위해 조작되었다. 첫 번째 경우, 이탈리아 카메라 오퍼레이터가 촬영할 준비가 되었다는 신호를 보냈는데, 육군 대위는 이를 "시작"을 의미하는 비슷한 발음의 스페인어 단어로 오해했습니다. 그로 인한 폭발로 다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군대는 다리를 재건하는 동안 다른 장면은 촬영되었습니다. 다리는 버팀대가 아니라 다소 무겁고 견고한 기능적 구조물이었기 때문에 다리를 파괴하려면 강력한 폭발물이 필요했습니다. 리온은 이 장면이 부분적으로 버스터 키튼의 무성 영화 '장군'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외국인 배우들이 고용되었기 때문에 배우들은 자신의 모국어로 연기했습니다. Eastwood, Van Cleef, Wallach는 영어를 구사했으며 로마에서의 데뷔 릴리스를 위해 이탈리아어로 더빙되었습니다. 미국판의 경우 주연 연기 목소리를 사용했지만 조연 배우들은 영어로 더빙되었습니다. 그 결과 화면의 입술 움직임에 대한 음성의 동기화가 좋지 않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Leone이 동기화된 사운드로 장면을 촬영한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대화 중 어느 것도 완전히 동기화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한 다양한 이유가 언급되었습니다 : Leone은 종종 장면에서 Morricone의 음악을 재생하고 배우에게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무언가를 소리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리온은 대화보다 시각적인 것에 더 신경을 썼다(그의 영어는 기껏해야 제한적이었다). 당시의 기술적 한계를 감안할 때, Leone이 자주 사용하는 대부분의 초광각 샷에서 사운드를 깔끔하게 녹음하는 것은 어려웠을 것입니다. 또한 당시 이탈리아 영화에서는 무음 촬영과 포스트 더빙이 표준 관행이었습니다. 실제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영화의 모든 대화는 후반 작업에서 녹음되었습니다.
촬영이 끝날 무렵, 이스트우드는 드디어 리온의 완벽주의적 감독적 특성을 충분히 갖추게 되었다. 리온은 종종 강하게 다양한 각도에서 장면을 촬영하고 가장 세세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였으며 이는 종종 배우들을 지치게 했습니다. 뚱뚱했던 리온은 그의 과잉 행동으로 재미를 자아냈고, 이스트우드는 그에 대한 농담을 함으로써 그에게 지시를 받는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법을 찾았고, 그의 나쁜 성격 때문에 "요세미티 샘"이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영화가 완성된 후 이스트우드는 다시는 리온과 함께 일하지 않았고, 나중에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더 웨스트(1968)에서 하모니카 역할을 거절했는데, 리온은 그에게 대본을 주기 위해 직접 로스앤젤레스로 날아갔다. 그 역할은 결국 찰스 브론슨에게 돌아갔다. 몇 년 후, 리온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를 촬영하는 동안 이스트우드에게 복수를 다짐했는데, 그는 이스트우드의 배우로서의 능력이 대리석이나 밀랍 덩어리와 같고 로버트 드 니로의 연기력보다 열등하다고 묘사하면서 "이스트우드는 폭발과 총알의 우박 사이에서 몽유병자처럼 움직인다. 그리고 그는 항상 똑같습니다—대리석 덩어리입니다. 바비는 우선 배우이고, 클린트는 우선 스타다. 바비는 괴로워하고 클린트는 하품을 한다." 이스트우드는 나중에 그가 세 편의 영화에서 입었던 판초를 친구에게 줬는데, 그것은 캘리포니아 카멜에 있는 멕시코 식당에 걸려 있었다.
촬영
폭력을 묘사하기 위해 Leone은 극단적인 얼굴 샷과 스윕 롱 샷을 혼합하여 특유의 롱 드로잉 및 클로즈업 촬영 스타일을 사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리온은 극한의 눈빛과 얼굴 샷, 또는 권총집이 든 총을 향해 천천히 손을 뻗는 장면으로 점철된 장대한 시퀀스를 연출할 수 있었습니다. Leone은 또한 영화의 많은 총격전 전과 도중에 긴장과 압박감을 고조시키기 위해 음악을 통합했습니다.
중요한 총격전을 촬영할 때 리온은 캐릭터의 행동에 더 집중하기 위해 대화를 대부분 제거했는데, 이는 영화의 상징적인 멕시코 대치 상황에서 중요했습니다. 이 스타일은 영화의 주인공 중 한 명인 블론디(이름 없는 남자)에서도 볼 수 있는데, 비평가들은 그를 말보다 행동으로 더 정의한다고 묘사합니다. 세 캐릭터 모두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살인을 저지르는 안티 히어로로 볼 수 있습니다. Leone은 또한 Blondie가 사람의 머리에서 모자를 쏘고 잘 배치 된 샷으로 교수형 집행인의 올가미를 자르는 것과 같은 트릭 슈팅을 사용하여 영화의 유명한 총격전을 많이 수행했습니다.
테마
세르지오 레오네 감독은 그의 많은 영화와 마찬가지로 이 영화가 서부 장르에 대한 풍자라고 언급했다. 그는 폭력과 옛 서부 낭만주의의 해체를 강조하는 영화의 주제에 주목했다. 폭력에 대한 강조는 세 명의 주인공(블론디, 엔젤 아이즈, 투코)이 다양한 폭력 행위에 소개되는 방식에서 볼 수 있습니다. Blondie와 함께 Tuco를 풀어주려는 시도에서 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총격전이 벌어집니다. 엔젤 아이즈는 스티븐스로부터 숨겨진 보물에 대해 배우고, 스티븐스가 그를 끌어당기면 죽이고, 그의 고용주 베이커('악당'이라는 제목을 달고 있음)를 죽이는 장면으로 설정됩니다. Tuco는 세 명의 현상금 사냥꾼이 그를 죽이려고 하는 장면으로 설정됩니다. 영화의 오프닝 장면에서 세 명의 현상금 사냥꾼이 투코가 숨어 있는 건물에 들어갑니다. 총소리가 들리자 투코는 세 명을 쏜 후 창문을 통해 탈출하고, 그 중 한 명은 살아남는다(그의 칭호는 '추악한'이다). 그들은 모두 금을 쫓고 있으며 그것을 얻을 때까지 어떤 일도 서슴지 않을 것입니다. 이 영화는 등장인물을 안티 히어로로 묘사함으로써 옛 서부 낭만주의를 해체합니다. 영화에서 '선한 자'로 간주되는 캐릭터조차도 도덕적 의미에서 그 칭호에 걸맞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평가 드류 마튼(Drew Marton)은 이를 미국의 서구 이데올로기를 비판하는 "바로크적 조작"이라고 묘사한다. 존 웨인(John Wayne)에 의해 대중화된 영웅적인 카우보이를 도덕적으로 복잡한 안티 히어로로 대체함으로써 말이다.
잔인함과 탐욕과 같은 부정적인 주제에도 초점이 맞춰지며 이는 이야기의 세 주인공이 공유하는 특성입니다. 잔인함은 영화 내내 Tuco를 대하는 방식에서 Blondie의 캐릭터에서 나타납니다. 그는 때때로 그와 친하게 지내는 것으로 보이며 다른 장면에서는 그를 두 번 교차시키고 옆으로 던져 버립니다. 그것은 엔젤 아이즈에서 영화 속 그의 태도와 영화 전반에 걸쳐 폭력적인 행동을 저지르는 경향을 통해 드러난다. 예를 들어, 그가 스티븐스를 죽일 때, 그는 그의 아들도 죽인다. 영화 후반부에 그가 투코를 폭력적으로 고문할 때도 보인다. Tuco에서 그가 심하게 탈수되었을 때 Blondie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방법을 보여주지만 실제로는 금을 찾기 위해 그를 살려두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그가 동생과의 대화에서 보여주는데, 그것은 잔인한 삶이 그가 아는 전부임을 드러냅니다. 리처드 아퀼라 (Richard Aquila)는 "이탈리아 서부극의 폭력적인 안티 히어로는 메조 기오르노 (Mezzogiorno)의 농민을 위협하는 부패한 정부나 교회 관리와 싸우기 위해 모든 수단을 사용한 마피아와 자경단을 기리는 남부 이탈리아의 민속 전통에도 부합한다"고 썼다.
탐욕은 빌 카슨이 Sad Hill Cemetery의 무덤에 묻혀 있다고 말한 200,000 달러를 찾고자하는 세 명의 캐릭터의 주요 핵심 줄거리를 통해 영화에서 나타납니다. 주요 줄거리는 금을 얻기 위해 일련의 이중 교차와 충성 변경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탐욕에 관한 것입니다. 러스 헌터(Russ Hunter)는 이 영화가 "호모사회적 관계의 형성이 부를 추구하는 데서만 기능하는 것으로 강조할 것"이라고 썼다. 이 모든 것은 묘지에서 일어나는 영화의 마지막 세트 피스에서 절정에 이릅니다. 엔젤 아이즈의 죽음 이후, 투코는 목에 위태롭게 감긴 밧줄에 묶여 있고, 블론디는 자신의 몫의 돈을 가지고 떠난다.
많은 비평가들은 또한 이 영화의 반전 테마에 주목했다. 미국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민간인, 도적, 특히 군인과 같은 사람들의 관점을 취하고 전쟁 중 그들이 겪는 일상의 고난을 보여줍니다. 이는 영화의 거칠고 거친 미학에서 볼 수 있다. 이 영화는 남북 전쟁에 기인 할 수있는 더러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차례로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전쟁이 많은 사람들의 삶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보여줍니다. 확장판의 한 장면은 엔젤 아이즈가 전투에 휩싸인 남부연합 전초 기지에 도착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엔젤 아이즈는 고통받는 병사들에게 연민을 보이며 '더 배드'조차도 전쟁의 참상에 충격을 받는다고 지적한다. [ 인용 필요 ]
전쟁에 참전하지는 않았지만 세 명의 총잡이는 점차 이어지는 전투에 얽히게 됩니다(시나리오 작가 Luciano Vincenzoni와 Age & Scarpelli가 기여한 영화인 The Great War와 유사). 예를 들어 Tuco와 Blondie가 전투의 양측을 분산시키기 위해 다리를 폭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들은 묘지로 가는 길을 터야 하고 그렇게 하는 데 성공해야 합니다. 엔젤 아이즈가 노조 하사관으로 변장하여 투코를 공격하고 고문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는 과정에서도 볼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전투에 자신을 얽히게 됩니다. [ 인용 필요 ]
음악
엔니오 모리코네(Ennio Morricone)의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사운드트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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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보기: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사운드트랙)
음악은 Leone과 자주 협업하는 Ennio Morricone이 작곡했습니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두 사람이 이전에 어떻게 협력했는지에 대한 이전의 관습을 깨뜨렸습니다. 후반 작업 단계에서 영화의 스코어링을 하는 대신, 촬영이 시작되기 전에 테마에 대해 함께 작업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영화가 음악에 영감을 주는 것이 아니라 음악이 영화에 영감을 주기 위함이었습니다. 리온은 세트장에서 음악을 틀어주고 음악에 맞춰 카메라 움직임을 조정하기도 했습니다.
이탈리아 가수 에다 델 오르소 (Edda Dell'Orso)의 보컬은 "The Ecstasy of Gold"작곡에서들을 수 있습니다. 기타리스트 브루노 바티스티 다마리오(Bruno Battisti D'Amario)는 'The Sundown'과 'Padre Ramirez'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트럼펫 연주자 Michele Lacerenza와 Francesco Catania는 'The Trio'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가사가 있는 노래는 'The Story of a Soldier'로, 가사는 토미 코너가 썼다.
Morricone은 총소리, 휘파람 (Alessandro Alessandroni)과 같은 몇 가지 특이한 악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요들링.
코요테의 울부짖는 소리를 닮은 메인 테마(오프닝 크레딧 이후 첫 장면에서 실제 코요테의 울부짖는 소리와 어우러짐)는 자주 등장하는 2피치 멜로디로, 세 명의 주인공에게 사용된다. 블론디(Blondie)에는 플루트, 엔젤 아이즈(Angel Eyes)에는 오카리나, 투코(Tuco)에는 인간의 목소리가 각각 다른 악기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음악은 투코가 엔젤 아이즈에 의해 고문을 당할 때 죄수들이 부르는 발라드 "The Story of a Soldier"가 포함된 영화의 미국 남북 전쟁 설정을 보완합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인 멕시코 3파전은 "The Ecstasy of Gold"의 멜로디로 시작해 "The Trio"(모리코네의 전작 'For a Few Dollars More'에 대한 음악적 암시를 포함)로 이어진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라는 제목의 메인 테마는 1968 년 사운드 트랙 앨범으로 1 년 이상 차트에서 히트했습니다. 빌보드 팝 앨범 차트 4위, 블랙 앨범 차트 10위에 올랐다. 메인 테마는 1968년 빌보드 팝 싱글 2위에 오른 휴고 몬테네그로(Hugo Montenegro)의 히트곡이기도 합니다.
대중 문화에서
사운드트랙은 영화 개봉 이후 많은 언급을 받았으며, 특히 두 곡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미국의 헤비메탈 밴드 메탈리카는 1985년부터 〈The Ecstasy of Gold〉를 콘서트의 전주곡으로 연주했으며(1996-1998년 제외), 2007년에는 모리코네에게 바치는 컴필레이션 헌정곡을 위해 이 곡의 버전을 녹음했다. Ramones와 같은 다른 밴드는 앨범과 라이브 쇼에서이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이 노래는 또한 힙합 장르, 특히 Immortal Technique 및 Jay-Z와 같은 래퍼에 의해 샘플링되었습니다. "황금의 황홀경"은 로스 앤젤레스 풋볼 클럽이 홈 경기를 열 때 의식적으로 사용되기도합니다. XM 위성 라디오의 The Opie & Anthony Show도 "The Ecstasy of Gold"로 모든 쇼를 엽니다.
펑크 록 밴드 더 레이먼즈(The Ramones)는 1996년 해체될 때까지 라이브 앨범 《Loco Live》의 오프닝과 콘서트에서 메인 테마를 연주했다. 영국의 헤비메탈 밴드 Motörhead는 1981년 "No sleep 'til Hammersmith" 투어에서 서곡 음악으로 메인 테마를 연주했습니다. 미국 펑크 록 밴드 더 반달스(The Vandals)의 노래 'Urban Struggle'은 메인 테마로 시작한다. 영국의 일렉트로니카 밴드 Bomb the Bass는 1988년 싱글 〈Beat Dis〉의 여러 샘플 중 하나로 메인 테마를 사용했으며, 1991년 앨범 〈Unknown Territory〉의 오프닝 트랙인 〈Across The Whole World〉에서 투코의 대화 부분을 사용했다. 이 대화는 Fistful of Dollars의 노새 대화 중 일부와 함께 Big Audio Dynamite의 1986년 싱글 Medicine Show에서 샘플링되었습니다. 메인 테마는 또한 영국 밴드 New Order가 1993년 싱글 〈Ruined in a Day〉의 앨범 버전을 위해 샘플링/재창조했습니다. 밴드 Gorillaz의 노래는 "클린트 이스트우드"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주제가의 반복 샘플과 함께 배우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에 등장하는 상징적인 외침은 뮤직비디오가 시작될 때 들린다.
미국 뉴웨이브 그룹 월 오브 부두(Wall of Voodoo)가 엔니오 모리코네(Ennio Morricone)의 영화 테마를 메들리로 불렀다. 유일하게 알려진 녹음은 The Index Masters의 라이브 공연입니다.
석방연극의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1966년 12월 23일 이탈리아에서 발매되었다.
미국에서는 1967년에 리온의 《달러 3부작》 세 편이 모두 개봉되었다: 《한 주먹의 달러》는 1월 18일에 개봉되었다. For a Few Dollars More는 5 월 10 일에 출시되었습니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12월 29일에 발매되었다. 원래 이탈리아 국내 버전은 177 분 길이였습니다. 그러나 국제판은 다양한 길이로 상영되었다. 대부분의 판화, 특히 미국에서 상영 된 판화는 이탈리아 초연 버전보다 16 분 짧은 161 분의 런타임을 가졌지만 다른 판화, 특히 영국 판화는 148 분만큼 짧았습니다.
홈 미디어
1998년 1월 28일, 이 영화는 MGM 홈 비디오에 의해 DVD로 출시되었다. MGM에서 출시된 것에는 엔젤 아이즈가 어떻게 유니언 포로 수용소에서 블론디와 투코를 기다리게 되었는지 설명하는 장면을 포함하여 영화의 북미 출시에서 잘린 14분 분량의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02년, 이 영화는 미국 개봉을 위해 잘린 14분짜리 장면이 영화에 다시 삽입되어 복원되었습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Clint Eastwood)와 일라이 월락(Eli Wallach)은 영화의 최초 개봉 이후 35년 이상 지난 후에 캐릭터의 대사를 더빙하기 위해 다시 데려왔습니다. 성우 사이먼 프레스콧이 1989년에 사망한 리 밴 클리프를 대신했다. 다른 성우들이 그 자리를 채웠고, 그 후 사망한 배우들을 대신했다. 2004년 MGM은 이 버전을 두 장의 디스크로 구성된 스페셜 에디션 DVD로 출시했습니다.
디스크 1에는 작가이자 비평가인 Richard Schickel의 오디오 코멘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스크 2에는 두 개의 다큐멘터리, "Leone's West"와 "The Man Who Lost The Civil War", 그리고 "Restoring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Socorro Sequence: A Reconstruction"이라는 제목의 누락된 시퀀스의 애니메이션 갤러리; 확장된 투코 고문 장면; "Il Maestro"라는 장편 영화; "Il Maestro, Part 2"라는 오디오 장편 영화; 프랑스 예고편; 그리고 포스터 갤러리.
이 DVD는 일반적으로 호평을 받았지만 일부 순수주의자들은 원래 사운드 트랙에 대한 옵션이 없는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 효과(특히 총성이 교체됨)가 포함된 리믹스 스테레오 사운드트랙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다시 삽입된 장면 중 적어도 하나는 이탈리아에서 영화가 개봉되기 전에 레오네에 의해 잘렸지만 이탈리아 시사회에서 한 번 상영되었다. Richard Schickel에 따르면, 리온은 페이싱을 위해 기꺼이 장면을 잘라냈다. 따라서 그것을 복원하는 것은 감독의 바람에 반하는 것이었다. MGM은 2007년 "세르지오 레오네 앤솔로지" 박스 세트로 2004년 DVD 에디션을 재출시했습니다. 또한 두 편의 다른 "달러" 영화와 Duck, You Sucker!도 포함되었습니다. 2009년 5월 12일, 영화의 확장판이 블루레이로 출시되었다. 2004년 스페셜 에디션 DVD와 동일한 특징이 포함되어 있지만, 영화 역사가 크리스토퍼 프레일링 경의 해설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 영화는 2014년 새로운 4K 리마스터를 사용하여 블루레이로 재출시되었으며, 화질과 디테일이 향상되었지만 색상 타이밍이 변경되어 이전 릴리스보다 더 많은 노란색 색조를 갖게 되었습니다. 2017년 8월 15일 키노 로버 스튜디오 클래식(Kino Lorber Studio Classics)에 의해 블루레이와 DVD로 재출시되었으며, 극장 및 확장 컷, 새로운 보너스 기능, 이전 디스크의 노란색 타이밍을 수정하려는 시도가 포함된 새로운 50주년 기념 릴리스로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 4월 27일, Kino는 2014년 리마스터와 동일한 스캔을 사용하지만 광범위한 색상 보정이 포함된 극장 컷의 Ultra HD Blu-ray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삭제된 장면
다음 장면은 원래 영화의 영국과 미국 극장판에서 배급사에 의해 삭제되었지만 2004년 스페셜 에디션 DVD 출시 후 복원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모두 2004년 DVD 릴리스의 추가 기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셉션매표소
이탈리아에서 이 영화는 당시 63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이 영화는 2,51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또한 다른 국제 영토에서도 75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총 3,89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비판적 대응
리뷰 집계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77개의 리뷰를 기반으로 97%의 지지율을 유지하며 평균 평점은 8.8/10입니다. 웹사이트의 비평적 합의는 "틀림없이 스파게티 서부극 중 가장 위대한 이 서사시는 매력적인 이야기, 기억에 남는 공연, 숨막히는 풍경, 잊혀지지 않는 음악을 특징으로 합니다." 가중 평균을 사용하는 메타크리틱은 7개의 리뷰를 기반으로 영화에 90개의 리뷰를 기반으로 100점 만점에 7점을 부여하여 "보편적인 찬사"를 나타냅니다.
개봉 당시,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폭력 묘사로 비판을 받았습니다. 리온은 "내 영화에 나오는 살인은 과장된 것인데, 그 이유는 평범한 서부 영화에 대해 혀를 내두르는 풍자를 하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서부는 폭력적이고 단순하지 않은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나는 이 강인함과 단순함을 내 사진에 다시 담으려고 노력한다." 오늘날까지 낡은 서부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으려는 리온의 노력은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초기 개봉 당시 영화에 대한 비판적인 의견은 엇갈렸는데, 당시 많은 평론가들이 "스파게티 웨스턴"을 경시했기 때문입니다. 평론가 레나타 애들러(Renata Adler)는 뉴욕 타임즈에 실린 부정적인 리뷰에서 이 영화가 "독특한 장르의 역사상 가장 비싸고 경건하며 혐오스러운 영화임에 틀림없다"고 말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지의 찰스 챔플린은 "지금 도시 전역에서 상영되고 있는 '좋은 놈, 나쁜 놈', '추악한 놈'을 '나쁜 놈, 따분한 놈, 끝없는 놈'이라고 부르고 싶은 유혹을 물리칠 수 없다는 것이 증명되었다"고 썼다. 로저 에버트 (Roger Ebert)는이 영화를 나중에 위대한 영화 목록에 포함시켰다. 회고를 통해 그는 원래 리뷰에서 "별 네 개짜리 영화를 설명했지만 별 세 개만 줬는데, 아마도 '스파게티 웨스턴'이었기 때문에 예술이 될 수 없었기 때문일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유산재평가
일부 비평가들의 초기 부정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이후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축적했습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지난 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100선'에 선정된 작품으로, 평론가 리처드 콜리스(Richard Corliss)와 리처드 쉬켈(Richard Schickel)이 선정했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유럽 영화 최고의 서부 영화로 묘사되었습니다. 쿠엔틴 타란티노 (Quentin Tarantino)는 "역사상 최고의 감독 영화"이자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업적"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2002년과 2012년 Sight & Sound 매거진 투표에서 그가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영화에 대한 선택으로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에 투표한 것에 반영되었습니다. 사운드 트랙의 주요 음악 테마는 Classic FM에서 가장 상징적 인 테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버라이어티 매거진은 이 영화를 가장 위대한 영화 50편 중 49위에 올렸다. 2002년 Film4는 100대 영화 투표를 실시하여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가 46위에 올랐습니다. 프리미어 매거진은 이 영화를 역사상 가장 대담한 영화 100편에 선정했습니다. Mr. Showbiz는 영화 #81을 역대 최고의 영화 100편 목록에 올렸습니다.
엠파이어 매거진은 2007년 9월호에서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를 마스터피스 컬렉션에 추가했으며, "The 500 Greatest Movies",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에 대한 투표에서 25위에 올랐습니다. 2014년,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잡지 독자들이 투표한 Empire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301편" 목록에서 47번째로 위대한 영화로 선정되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뉴욕 타임즈에 의해 1000편의 영화들의 비슷한 목록에 올랐다. 2014년 Time Out은 여러 영화 평론가, 감독, 배우 및 스턴트 배우를 대상으로 최고의 액션 영화를 선정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그들의 명단에서 52위를 차지했다. An article on the BBC website considers the 'lasting legacy of the film, and describes the trio scene as "one of the most riveting and acclaimed feature films sequences of all time".
In popular culture
The film's title has entered the English language as an idiomatic expression. Typically used when describing something thoroughly, the respective phrases refer to upsides, downsides, and the parts that could, or should have been done better, but were not.
Quentin Tarantino paid homage to the film's climactic stand-off scene in his 1992 film Reservoir Dogs.
이 영화는 1967년 조 밀라드(Joe Millard)에 의해 "이름 없는 남자(Man with No Name)"를 기반으로 한 "달러 웨스턴(Dollars Western)" 시리즈의 일부로 소설화되었습니다. 한국 서부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은 이 영화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줄거리와 캐릭터 요소의 많은 부분이 리온의 영화에서 차용되었다. 스티븐 킹은 2003년 출간된 그의 소설 《다크 타워: 건슬링어》의 개정판 서문에서 이 영화가 《다크 타워》 시리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스트우드의 캐릭터가 킹의 주인공 롤랜드 데스체인의 창작에 영감을 주었다고 말했다.
1975년, 윌리 콜론은 요모 토로, 헥터 라보와 함께 《The Good, the Bad, the Ugly》라는 제목의 앨범을 발매했다. 앨범 커버에는 카우보이 복장을 한 세 사람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서부 장르에 대한 영향
달러 트릴로지가 이탈리아에서 이른바 스파게티 웨스턴 사이클의 시작은 아니었지만, 미국의 많은 사람들은 이를 가장 잘 알려진 미국 영화 장르에 대한 이탈리아 침략의 시작으로 보았습니다. 크리스토퍼 프레일링(Christopher Frayling)은 미국인들이 대체로 "지친 할리우드 장르에 지루해졌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폴린 카엘(Pauline Kael)은 당시의 비미국 영화가 "서부 장르의 관습을 이용하면서 그 도덕성을 폭로할 수 있는" 방법을 높이 평가했다고 지적한다. 피터 본다넬라(Peter Bondanella)와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프레일링은 그러한 수정주의가 리온의 성공의 열쇠였으며, 어느 정도는 스파게티 웨스턴 장르 전체의 성공의 열쇠였다고 주장한다. 좋은 놈, 나쁜 놈, 못생긴 놈은 나중에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더 웨스트 (Once Upon A Time In The West)와 마찬가지로 서사시 서부, 무법자 (총잡이) 영화, 수정주의 서부 및 스파게티 서부 영화와 같은 여러 서부 하위 장르에 속합니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최고의 스파게티 웨스턴이라고 불립니다 – 구어체로 이들은 이탈리아인이 제작하고 감독한 서부극으로, 종종 다른 유럽 국가, 특히 스페인과 서독과 공동으로 제작하고 감독합니다. '스파게티 웨스턴'이라는 이름은 원래 외국 비평가들이 미국 서부 영화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영화에 붙인 경멸적인 용어였습니다. 대부분의 영화는 저예산으로 만들어졌지만 당시에는 유럽에서도 많은 인정을 받지 못했지만 일부는 여전히 혁신적이고 예술적이었습니다. 이 장르는 명백히 가톨릭 장르이며, 예를 들어 십자가 처형이나 최후의 만찬과 같은 가톨릭 도상학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시각적 스타일이 있습니다. 많은 스파게티 웨스턴의 야외 장면, 특히 상대적으로 예산이 많은 장면은 스페인, 특히 Almería와 Colmenar Viejo 및 Hoyo de Manzanares의 Tabernas 사막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라치오(Lazio) 지역이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이었습니다.
이 장르는 구로사와 아키라(Akira Kurosawa)의 사무라이 영화 요짐보(Yojimbo)를 각색한 세르지오 레오네(Sergio Leone)의 '한 주먹의 달러(A Fistful of Dollars)'의 성공으로 확장되어 국제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Leone이 장르를 재정의하기 전에 이탈리아에서 소수의 서부극이 만들어졌고 이탈리아인은 60 년대 유럽에서 서부극을 만든 최초의 사람이 아니 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첫 번째 서부 영화와 곧 뒤이어 나올 두 작품, 즉 For a Few Dollars More와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로 장르의 모습과 태도를 정의한 사람은 Leone이었습니다. 이 영화들을 합쳐서 달러 트릴로지(Dollars Trilogy)라고 부릅니다. 후자에서 리온이 묘사한 서부는 개척지나 선과 악의 개념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세계가 그보다 더 복잡하다는 것, 그리고 서구 세계가 어떻게 죽이거나 죽임을 당하는 세계인지에 관심이 있었다. 이러한 영화들은 5분에서 10분마다 칼부림, 구타, 총격전 또는 기타 폭력적인 행동을 특징으로 하였다. "도덕성의 문제는 미국 서부 영화의 문제"라고 이탈리아 감독 페르디난도 발디는 설명한다. "우리 영화의 폭력은 미국 영화보다 더 무의미하다. 주인공이 나쁜 사람인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도덕성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스트우드의 캐릭터는 재미와 이익을 위해 상대방을 살해하는 폭력적이고 무자비한 살인마입니다. 그의 차갑고 돌 같은 시선 뒤에는 모호한 도덕성에 의해 동력을 얻은 냉소적인 마음이 있습니다. 이전의 카우보이 영웅과 달리 이스트우드의 캐릭터는 항상 작은 시가를 피우고 거의 면도를 하지 않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서양식 의상 대신 납작한 모자를 쓰고 멕시코 판초를 입습니다. 그는 누군가를 만날 때 절대로 자신을 소개하지 않으며, 아무도 그의 이름을 묻지 않는다. 또한 스파게티 웨스턴은 1960년대와 70년대의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서부 장르를 재정의했습니다. 그들은 전통적인 신화적인 서부를 기회, 희망, 구원의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땅으로 묘사하는 대신, 황량하고 버림받은 서부를 묘사했습니다. 이 폭력적이고 혼란스러운 시대에 스파게티 웨스턴은 안티 히어로, 모호한 도덕, 잔인 함, 반 체제 테마로 관객의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영화의 불필요한 폭력, 초현실적 스타일, 우울한 표정, 섬뜩한 사운드는 시대의 우울함을 포착했습니다. 70년대 후반과 80년대 초반의 수정주의 서부극을 정의한 장르에 대한 이 새로운 접근 방식입니다. 스파게티 웨스턴 (Spaghetti Westerns)의 이러한 도덕적 모호성에 의해 시작된 운동과 역사적 사건의 맥락에서 서부 배치; 두 속성 모두 The Good, the Bad, The Ugly에 의해 정의되고 설정됩니다.
이 영화는 눈에 띄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웅장한 와이드 샷과 클로즈업으로 캐릭터의 눈과 영혼을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놈, 나쁜 놈, 못생긴 놈'은 스파게티 웨스턴의 전형적인 영화 기법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Leone의 시그니처 기법으로, 극단적인 클로즈업이 산재된 롱 드로잉 샷을 사용하여 긴장감을 조성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킵니다. 그러나 레오네의 영화는 스타일에만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니었다. 쿠엔틴 타란티노(Quentin Tarantino)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들에게는 또한 현실주의가 있었다: 그 형편없는 멕시코 마을들, 작은 판잣집들 - 카메라를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조금 더 컸다 - 그들이 콩을 담는 모든 접시들, 커다란 나무 숟가락들. 영화는 1930년대, 40년대, 50년대의 서부 영화에서 항상 빠져 있는 것처럼 보였던 잔인함과 회색과 검은색의 다양한 음영에서 매우 사실적이었습니다. 리온은 더 어두운 블랙과 오프 화이트를 찾았습니다. 리온이 '좋은 놈, 나쁜 놈, 못생긴 놈'에서 남북전쟁을 묘사한 데에는 그보다 앞서 일어난 모든 남북전쟁 영화에서 빠졌던 사실감이 있다. 레오네의 영화와 그 안에서 그가 정의한 장르는 더 폭력적이고, 덜 말이 많고, 더 복잡하고, 더 연극적이고, 전반적으로 더 상징적인 서부를 보여주며, 음악이 내러티브의 설명 요소이기 때문에 오페라처럼 보입니다.
미국의 사촌들보다 오페라적 폭력성이 더 강했던 스파게티 웨스턴의 주기는 몇 년 동안만 지속되었지만, 스파게티 서부극은 장르를 다시 썼다고 합니다.
영화 관광
이 영화의 팬들은 산토 도밍고 데 실로스 (Santo Domingo de Silos)의 슬픈 언덕 묘지 (Sad Hill Cemetery)의 위치를 재구성했습니다. 재건은 Guillermo de Oliveira의 다큐멘터리 Sad Hill Unearthed (2017)에 기록되었습니다. 2024년, 사비나레스 델 알란자 자연공원(Sabinares del Arlanza Natural Park)은 새드 힐(Sad Hill)에서 약 6km 떨어진 촬영 장소에 베터빌(Betterville) 포로 수용소를 재건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취소된 속편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는 Dollars Trilogy의 마지막 영화이므로 공식 속편이 없습니다. 그러나 시나리오 작가 루치아노 빈첸초니(Luciano Vincenvoni)는 여러 차례에 걸쳐 속편을 위한 트리트먼트를 썼다고 밝혔는데, 가칭 Il buono, il brutto, il cattivo n. 2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2)이다. 빈첸조니(Vincenzoni)와 엘리 왈라크(Eli Wallach)에 따르면, 이 영화는 원작으로부터 20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투코가 블론디의 손자를 쫓아 금메달을 노리는 과정을 따라갔을 것이라고 한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내레이터 역할을 포함하여 영화 제작에 참여하는 데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조 단테(Joe Dante)와 리온(Leone)도 각각 영화의 감독과 제작을 제안받았다. 이 프로젝트는 결국 리온에 의해 거부되었는데, 그는 원래 영화의 제목이나 캐릭터가 재사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고 다른 서부 영화에 참여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참고 항목
엔니오 모리코네
이탈리아의 작곡가, 지휘자 (1928년–2020년)
스파게티 웨스턴
이탈리아 영화 장르
세르지오 레오네
이탈리아의 영화 감독 (1929년–198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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