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뮤지컬을 영화로 만든 2008년 최고의 로맨틱 뮤지컬 블록버스터 <맘마미아!>(수입/배급 :UPI 코리아)의 OST의 하이라이트가 공개된다. <맘마미아!>의 OST는 주연배우들이 노래를 직접 부른 것으로 주목 받으며 각종 해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영화의 흥행과 더불어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인터파크에서 공개되는 아바 (ABBA) 음악의 알짜배기!!
올해 최고의 로맨틱 블록버스터로 손꼽히는 <맘마미아!>는 전세계를 사로잡은 동명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결혼을 앞둔 딸이 완벽한 결혼식을 위해 엄마의 옛 연인 3명을 초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화는 뮤지컬을 원작으로 한 작품인 만큼 아바의 음악으로 만들어졌는데 우리에게 익숙한 곡들을 들을 수 있다. 7월 전세계 개봉과 함께 유럽 UK 차트 및 미국 빌보드 차트 POP, 사운드 트랙 부분 1위를 차지하고 이어 한국에서도 이미 판매 첫 주 사운드 트랙 부분 1위에 올라 화제가 되었다. 이렇게 알찬 <맘마미아!>의 OST중 가장 사랑 받는 노래 4곡의 하이라이트가 인터파크를 통해 공개된다.
1. 엄마의 일기장을 훔쳐본 소피의 장난기 어린‘Honey, Honey'
아바의 실질적인 세계시장 데뷔 앨범 [Waterloo](1974) 앨범 수록곡. 아바 음악의 특징인 탁월한 멜로디가 흐르는 이 곡은 3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사랑 받고 있다. 소피 역의 아만다 시프리드 등 세 명의 배우가 부르는 이 곡은 아바의 원곡과는 완전히 느낌이 다르지만, 오히려 풋풋한 감각으로 불러져 매력적으로 들린다.
2. 뮤지컬에서 영화까지 <맘마미아!>의 대표곡
<Mamma Mia>는 1975년 앨범 [ABBA]에 수록되어 당시 영국 차트에서 9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약 2년 동안 차트에 머물면서 스테디 셀러가 되었던 곡이다. 영국에서는 바로 이 곡이 아바의 대표작으로 기억된다. 아바 음악의 특징인 키보드 사운드가 인상적인 톡톡 튀는 감각의 이 곡은 메릴 스트립이 결혼식을 앞두고 느닷없이 찾아온 과거의 남자들(?)때문에 당황하는 장면에서 부른 노래다.
3.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POP 1위 'Dancing Queen'
1977년에 발매된 앨범 [Arrival] 수록곡우로 영국 등 각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아바 노래 중 유일한 미국 빌보드 차트 1위곡이다. 화려했던 시절을 회상하며 이 곡을 함께 부르는 메릴 스트립과 친구역을 맡은 출연진들은 도나의 모텔에서 시작해 바닷가까지 이동하며 온 마을을 신나는 춤으로 발칵 뒤집어 놓는다. ‘한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POP 1위’답게 관객들을 가장 들썩이게 할 것이다.
4. 화려한 춤과 음악의 조화 ‘Gimme! Gimme! Gimme!’
아바의 대표적인 디스코풍의 아주 신나는 노래다. 소피의 파티 중 나오는 노래로 ‘Voulez-Vous’와 함께 여름밤의 축제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운다. 젊은 여자 배우들의 활기찬 군무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5. 화려한 춤과 음악의 조화 ‘Voulez-Vous’
1979년에 발매된 앨범 [Voulez-Vous] 수록곡. 역시 신나는 디스코 리듬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트랙으로 절로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곡. 남녀가 함께 춤추는 장면에서 사용되었는데 뮤지컬 보다 인원이 많아진 이 장면을 위해 안무 감독은 안무를 완전히 새롭게 구성해야 했다.
앨범 [Super Trouper] 수록 곡으로서 당시 아그네타가 남편이었던 남편 비요른과 한창 갈등을 빚던 시기에 발표된 작품으로 아그네타가 아바 시절에 불렀던 곡 중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곡이기도 하다. 사랑과 이별의 아픔을 노래하는 있는 이 곡은 특히 뮤지컬 제작자 주디 크레이머에게 아바의 노래로 뮤지컬을 만들겠다는 영감을 준 곡이기도 하다.
7. 소피의 청아한 목소리가 가장 돋보이는‘I Have A Dream’
1979년에 발표된 [Voulez-Vous]앨범 수록곡. 영화의 후반부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여행을 떠나며 부르는 노래로 아바(ABBA)가 반한 소피의 목소리를 제대로 실감할 수 있는 노래다. 1970년대 아바의 마지막 히트곡이라 할 이 곡은 합창단의 코러스 역시 인상적인데 원곡의 느낌과 비교하며 들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준다.
첫댓글 영화와 음악 모두 좋죠 ^^
^^ 이번에 뮤지컬 "맘마미아" 를봤는뎅....정말 기립박수 나오더라구요...영화도 그런 감동이...있기를...기대해보렵니다.
맘마미아 뮤지컬은 가격대가 비싼데다 시간 맞추기가 힘들어 못봤지만.. 이번에 영화로 저렴하게 관람했네요! 그러면에서 영화는 가격대비 감동이 무척 크고 좋은 문학적 장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신부 여주인공이 노래를 제일 잘하는 것 같았음! 키는 작지만 청아한 목소리의 깊은 성량이 Good, 그에 반해 '피어스 브로스난'은 외모에 비해 노래는 별로 였음..^0^;; 신은 공평함...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