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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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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측선을 활용한 7호선 비첨두시 급행 운영방안
kfjs 추천 4 조회 1,968 13.08.11 01:14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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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8.11 09:16

    첫댓글 글쎄요...급행의 필요성은 첨두시간에 필요한건데 비첨두시간에 둔다면 공사에서도 고려해보지 않을 것 같내요..철도기술연구원서도 각 호선별로 측선이나 기존선을 활용한 방안을 내놓은 연구를 본 적이 있었는데 현재 수도권도시철도에선 구현하기엔 사업성이 별로 없다고 한걸 본적이 있네요..ㅠㅠ 그래도 구체적인 자료와 함께 정말 대단하시네요!!

  • 13.08.12 15:05

    역발상으로, 비첨두시간엔 도로 혼잡이줄어드므로 도로교통의 경쟁력이 올라갑니다. 그런 도로교통과 경쟁하려면 비첨두시간 급행도 매력적이죠. 2복선의 경우는 첨두시간에도 속도보다는 수송력 증대를 위해 느린 계통 위주로 운행하는 사례도 많고요.(그 시간대는 도로교통도 대체로 느리니까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3.08.12 11:55

    상행선 측선에 지금은 없는 어린이대공원 방향으로 놓으면 어떤가 하는 얘기 같군요. 그렇게 놓고서도 8량짜리 전동차를 넣을 수 있을런지는 궁금합니다.

  • 13.08.12 19:43

    상시 운용할지 폐지할지 여부는 추후 결정하더라도 일단 한 번 시험적으로 시도해보면 좋겠습니다. 혹시 묻혀있던 수요를 발굴하거나 급행 덕분에 새로운 승객을 유치할지도 모르죠.

  • 13.08.15 19:10

    근래에 이렇게 상세한 급행열차 제안은 처음 봤습니다. 정말 인상적입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에 정식으로 한번 제안해보시면 어떨까도 싶습니다.
    http://www.smrt.co.kr/main/publish/view.jsp?menuID=001002004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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