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쪽지보내신 분들이 몇분 있으시길래 적습니다.
한동안 카페에 휙들렀다가 보지도 않고.. 이제야 2턴째 하고 있기때문에 조금 바빴어요.
위생도 확인해봐야하는데... 다른분이 답잘달아두신것 같고..
제일 좋은건 병원약사하고 계신분들에게 여쭤보는게 최선이겠지만
일단 제가 모은 정보로는..
부산지역&근교에서 병원약사를 모집하는 병원: 부산대병원(아미동),부산대병원(양산),인제대병원(부백),인제대병원(해백),동아대병원,고신대복음병원,보훈병원,봉생병원,침례병원등이 있습니다.
모집기간은 12월 초인 얼마전에 마감한 곳도 있고 약시 끝날때쯤에 다시 모집하는곳도 있어요.
시설면으로는 현재로는 양산부산대병원이 가장 시설이 좋더군요. 해운대 백병원은 아직 개원하지 않아서 가보지 않았지만
최근에 지은 대규모 병원이라 아마 시설쪽에 있어서는 이 두 병원이 박빙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머지 병원들도 괜찮은데 시설은 비슷하다고 알고 있습니다.(제가 직접가서본곳은 부산대병원,양산부산대병원,동아대병원)
인원모집은 9월 당시로 제가 설명회때 들은것을 기록해두기를...
부산대병원(아미동): 11명
양산 부산대병원: 34명(2010년까지 충원할시)
인제대병원(부백)&동아대병원&고신대병원: 미공개
이였는데 중간에 한번 모집이 끝나서 약시 이후의 인원수는 이것보다 적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해운대병원같은 경우 신경쓰지않고 있는동안 12월 초에 한번 모집했더군요.
예상모집인원은 두자리수일것이라 생각합니다.
해백같은 경우에 의사들도 부백에서 해백으로 파견나가는데 약사도 그렇지 않겠느냐는 지인의 말이 있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따로 뽑기도 하는듯합니다.
그외 다른 병원들은 모집인원 공고는 안해두더군요. 따로 들으신 분이 있으시면 적어주시면 고맙겠어요.
분위기는 가서 본거나 주워듣기로 대충 비슷한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일하고 계신분께 문의하세요.(회피)
업무시간은 대개 오전 8시반~오후 5시반까지고 점심시간이 한시간정도 있습니다.
주말이나 야간당직은 돌아서 하는 편이라 들었고 휴가나 연차도 잘 지켜지는 편이라고 해요.
연봉은 병원마다 다르긴한데 대학병원의 경우 세전 3200~3400정도로 들었구요.
(지금은 얼마정도라고 하는지 모르겠고 가을에 들은것)
양산부산대병원은 거리가 멀어서 교통비가 따로 나온다고 합니다. 기숙사도 있습니다.
다른 병원들은 대부분 부산 시내에 있어서 버스나 지하철로 쉽게 갈수 있는 편입니다.
16번 버스노선과 지하철이 생겨서 양산부산대병원도 부산시내에서 바로 갈수는 있지만 조금 멉니다.
2차 병원들같은경우에는 대학병원보다는 좀더 연봉이 많은데 최고로 많이 부르는 두병원이
세전 4200~4300정도로 설명회때 들었었습니다.
제가 가본곳들이 대학병원이라 그런지 대학병원의 신규약사 교육시스템은 좋아보였습니다.
두서없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하면서... 잘못되거나 이상한점은 고쳐주세요.
아니면 이글 삭제요청 바라시면 쪽지나 댓글을....
ps. 구직하는 입장에서 본다면 학점 거지고... 약시가 까딱까딱하는 제입장으로서는 어디든 붙여주면 감사하며 갈것 같지만....
일단은 집에서 가까운곳을 최우선으로 할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drug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