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5천만 금을 빼앗겼고 베이징의 차이나 골드 매장은 텅 비어 있었다.
https://cn.ntdtv.com/gb/2024/03/25/a103864814.html
5천만 금을 빼앗겼고 베이징의 차이나 골드 매장은 텅 비어 있었다.
사진은 파일사진입니다. 2024년 2월 5일, 베이징의 한 주대복 보석상에서 점원이 금 제품을 진열했습니다. (JADE GAO/AFP, Getty Images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3-25 11:31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3월 25일] 3월 25일 ' 중국 황금 1위 매장이 갑자기 텅 비었다'라는 제목이 인기 검색어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본 매장은 베이징 조양구 솽징 R&F 플라자에 위치한 차이나 골드 베이징 컨셉 스토어 입니다 . 현재 피해자는 수십 명 에 이르고, 그들이 보관하고 있는 금의 액수는 5천만 위안(위안화, 이하 동일)을 넘을 수도 있다.
23일 '매일경제' 보도에 따르면 해당 상점은 금 '보관' 사업을 하고 있는데, 상인이 금 400g당 예금 이자를 10g씩 돌려준다고 약속해 이곳에 금을 보관하는 이들이 많다. 1년.
많은 소비자들은 차이나 골드 베이징 컨셉 스토어가 ' 문을 닫았다 '는 소식과 이전에 매장에 '걱정 없이' 비축해 두었던 금을 인출할 수 없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 피해자는 올해 1월 기준 권익보호 단체에서 "(단체가) 40명일 때 (인출할 수 없는 금은) 60kg 정도"라는 통계가 나왔다고 말했다.
2016년 피해자 Zeng 씨는 '걱정 없는 예약' 모델을 통해 투자용 금괴를 구입했으며, 정상적인 갱신 기간 동안 매년 100g을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올해 3월 Zeng 씨는 원래 금 보관 사업을 재개할 계획이었지만 WeChat에서 China Gold Concept Store 직원과 채팅을 하던 중 직원이 Zeng 씨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경찰서에 가서 신고하세요...····가입하면...도망가지 않으면 파산합니다.”
현재 관련 매장은 문을 닫고 분실됐으며, 일부 소비자들은 차이나 골드(China Gold)라는 브랜드를 비난하며 자신들의 권리를 지킬 길이 없는 상황이다.
상점이 문을 닫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Zeng 씨는 경찰의 요청에 따라 은행 명세서를 확인한 결과 China Gold Concept Store의 원래 수취인이 "Beijing Sandingyuan Gold Jewelry Co., Ltd."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R&F 플라자 관계자는 "차이나 골드 컨셉 스토어는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R&F 플라자와 거의 동년배"라고 말했다. 현재 가게는 임대료를 지불해야 하며 집주인과 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피해자 딩씨는 이번 사건에 대한 차이나골드의 공식적인 태도가 2단계로 나뉘었다고 말했는데, 처음에는 차이나골드가 (해당 매장이) 프랜차이즈 매장이라는 이유로 “부인”했지만 이후 차이나뉴는 해, 차이나골드의 태도가 바뀌고 인정받았습니다. 책임지고 도와주세요. "책임은 인정하되, 책임이 얼마나 큰지는 인정하지 마세요. 모든 것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산둥성 '제남시보'는 2월 말 중국금투자(China Gold Investment)의 안심 골드바 예약 증명서에 중국국금그룹공사(China National Gold Group Corporation)가 국내 금 산업의 대규모 중심 기업임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해당 매장이 차이나골드의 프랜차이즈 매장일 뿐 직영 매장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인터뷰 대상자들은 차이나골드의 금 매장이 사라질까 봐 매우 당황스럽다고 밝혔고, 매장 직원들은 금을 판매할 때 프랜차이즈 매장이라는 사실을 한 번도 언급한 적이 없었다.
"제가 보관하고 있는 금은 상대적으로 적고, 자신의 권리를 옹호하는 소비자 중 일부는 500만 위안 이상을 연루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탕후이는 차이나 골드 베이징 컨셉 스토어에서 금을 구매해 '에스크로'를 제공해왔다.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건 이후 보관된 금은 매장과 함께 '사라졌다'.약 50명의 소비자로 구성된 권리보호단체의 추정에 따르면 보관된 금의 액수는 5000만 위안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매일경제'는 피해자 리 씨가 중국의 이 금 컨셉 매장이 2023년 12월 27일에 문을 닫았다고 말했고, 매장이 문을 닫자마자 점원으로부터 통지서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는 현재 자신이 시작한 권리 보호 단체에 70명 정도가 있는데, 그들 대부분이 솽징 R&F 플라자에 있는 차이나 골드 컨셉 스토어의 피해자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 연차 보고서에 따르면 차이나 골드는 총 3,642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105개는 직영 매장이고 나머지 3,537개는 프랜차이즈 매장으로 약 97.12%를 차지한다. 동시에 차이나골드는 그해 직영점 21개와 프랜차이즈 매장 325개를 추가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