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부전울산복선전철(광역전철)의 호계연장 - 호계역 여객 O/D 추이
station™ 추천 0 조회 1,641 13.09.01 14:56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그냥 태화강역에서 딱 끊는게 나을듯 싶어요

  • 작성자 13.09.04 23:34

    지역주민들이 싫다면 거기서 끊어야겠죠. 부전마산광역전철도 내서까지 안가고 마산에서 끊어지죠. 내서는 광역전철 연장해달라고 하지만

  • 13.09.02 00:56

    광역전철 연장 떡밥 던져 놓으면 또 모르죠.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붙여달라고 할 지도...
    물론 지하화 요구는 빠질 수가 없을 듯?

  • 작성자 13.09.04 23:29

    광역전철 연장이죠. 지하화를 요구하겠지만 공사비 때문에 힘들겁니다. 울산시가 내지않는이상

  • 13.09.02 03:05

    일반철도로 건설이 되면 승객이 없는 역들은 죄다 없어지지만 광역전철이 되면 승객이 없어서 폐쇄되었던 역들도 다시 되살아나지요.

  • 작성자 13.09.04 23:33

    모순같은데 듣고보니 그렇습니다.
    처음 사업 추진할 때 부전-울산이 아니라 부전-호계로 엮었으면 많이 달랐겠죠.

  • 13.09.04 00:56

    호계까지 전철이 이어진다는 방안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호계역을 이용해 봤는데, 딱 앞에 있어서 접근성도 정말 좋고 전철로 이동하게 된다면 상습적으로 막히는 길도 빵빵 뚫리면서 다닐 수 있겠네요. 공항 접근성도 그렇고... 마을버스가 호계쪽 곳곳을 이어준다면 태화강역에서 전철로 갈아타서 가면 좋을 것 같아요.

  • 작성자 13.09.04 23:32

    호계 뿐만 아니라 울산~호계 사이에 중간역 만들면 많이 늘거예요. 울산과 부산이동 뿐만 아니라 울산북구와 울주사이 교통도 많이 개선되겠죠.

    약간 무리하면 호계 또는 공항 근처로 터미널 옮기면 배후수요로 동부산도 바라볼 수 있겠죠.

  • 13.09.04 23:35

    아이러니한 점은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와 부전~마산 간 복선전철로 김해공항 접근성도 좋아지게 되지요.

  • 작성자 13.09.04 23:41

    일인승무님 // 김해공항역이 김해공항에서 2km떨어진곳에 들어서니 사상역에서 환승하는게 차라리 나을겁니다. 그래도 개선되는거긴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