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파티흐 비롤 사무총장은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인 중국과의 다양한 에너지 및 기후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을 진전시키기 위해 지난 주 중국을 공식 방문했습니다.베이징에 있는 동안, 비롤 박사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면서 에너지 안보를 보장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여러 장관 및 다른 정부 고위 관리들과 양자 회담을 가졌습니다.
최근 에너지 시장의 발전에 대한 논의 후, 중국의 장젠화 에너지부 장관과 비롤 박사는 깨끗한 에너지 전환에 대한 중국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중요한 협정인 새로운 3년간의 작업 프로그램에 서명했습니다.중국의 기후 특사 Xie Zhenhua와의 포괄적인 회의에서, 비롤 박사는 중국의 현재 목표인 2030년 이전에 배출량이 정점에 이를 것이라는 기대를 밝히면서 올해 COP28 기후 정상회담과 중국의 청정 에너지 발전 전망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비롤 박사는 또한 황룬추 생태환경부 장관과 생산적인 회의를 갖고 기후에 대한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했습니다.그는 왕즈강 과학기술부 장관을 만나 에너지와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청정 에너지 혁신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습니다.그리고 그는 칭화 대학의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세계 청정 에너지 전환에서 중국의 역할에 대해 말했습니다.
방문 기간 동안, 비롤 박사는 베이징에 있는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열린 공식 행사에서 권위 있는 중국 공학 아카데미에 헌액되었습니다.외국인 학자가 되는 영광은 공학,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중국의 가장 높은 국제적인 명성입니다.아카데미는 그의 "에너지, 엔지니어링, 기후 변화 및 경제에 대한 탁월한 서비스"를 인용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2015년 IEA 패밀리에 가입한 중국과의 관계에 대해 뉴스 기사에서 알아보십시오.그리고 비롤 박사의 베이징 방문에 관한 이 비디오를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