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ure - 21
4 x Wild Mongrel
4 x Basking Rootwalla
4 x Merfolk Looter
2 x Aquamoeba
2 x Phantom Centaur
2 x Arrogant Wurm
3 x Wonder
Spell - 19
4 x Circular Logic
4 x Careful Study
3 x Roar of the Wurm
2 x Deep Analysis
2 x Living Wish
2 x Quiet Speculation
2 x Aether Burst
Land - 20
8 x Island
8 x Forest
2 x Cephaild Coliseum
2 x City of Brass
Side Board - 15
3 x Nantuko Vigilante
2 x Gigapede
2 x Ravenous Baloth
2 x Deep Analysis
2 x Aether Burst
1 x Krosan Beast
1 x Ray of Revelation
1 x Krosan Reclamation
1 x Evacuation
전형적인 매드니스덱에 리빙위시를 섞은 버젼입니다..
리빙위시때문에 사이드의 활용이 상당히 높아졌구요..
에테르버스트를 넣은 이유는 무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에테를 버스트를 2장 넣으면 언서먼 3장넣은 효과랑 비슷하기땜에 좋다구 생각해서 넣었구요...
임계가 걸렷을때 뒤집기 카드로 크로산 비스트도 투입했습니다..그리구 라이프를 째고 딥이나 황동의도시나 Cephaild Coliseum를 쓰기땜에 혹시나 해서 발로스도 2장 넣었습니다..
그리고 아로간트웜은 팬텀센타에 비해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생각에 비율을 1:1로 넣었습니다..
우연히 잰더형과 듀얼을 했는데 거의 비슷한덱이었다는..
잰더형은 머폭을 안넣고 카운터스펠을 넣은듯 했는데...
사이드에 원더1장 넣구 사이드로 찾아오는...생각지도 못했던 발상...
메인엔 1장 들어있구...그럼 내가 원더를 드로우할때 다른카드를 드로우한다는 생각에 섬뜩...그게만약 판을 뒤집을수 있는카드라면 이라고 생각하며 이글을 마침니다.
UG 에 애로웜을써본결과 4장은 너무 많아요. 3턴 애로웜은 강하지만 팬텀말로 2장을 대체함으로써 매우 안정적이며 애로웜보다 훨씬 강하다는 것을 체감. 바운싱은 메인 최하 3장이라고 생각. 모든 덱을 상대해야하는 메인이기때문에 기본 바운싱은 필수. UG 가 생물덱이므로 같은 생물덱에 대해서 꼭 필요한 카드.
바운싱은 있어야 합니다,.. 적의 뮤틸이나 레쓰 등이 날라오면 피해야 되기때문이죠.. 매드니스는 플래이에서 고스란히 다 무덤으로 가버리면 다시 불러올수있는것이 거의 전무하기때문에 판에 깔려있는 키카드를 손으로 다시 데리고 와야합니다..그리고 대지 비율은 약간 적다고 생각하지만 손에 섬+케어풀스터디만 있음
첫댓글 UG 가 랜드비중이 적긴하지만..최소한 22장은 되야하지않을까요..? 그리구 2장쓸꺼라면 에테르버스트보다는 언서먼이 훨씬 좋습니다..
허접한 생각이지만 UG는 잔재주 필요없이 패는덱이라고 생각합니다. 2장씩 에더버스트 넣을 필요가 없죠. 센타가 좋은건 사실입니다만 아무래도 매드니스가 주 테마이고 스피드가 있는 덱인 만큼 초반(3턴) 4/4 생물은 큽니다. 스펠큘은 3장이 효용성이 있으며 랜드는 22~23까지 쓰지만 22가 가장 좋은듯 합니다.
UG 에 애로웜을써본결과 4장은 너무 많아요. 3턴 애로웜은 강하지만 팬텀말로 2장을 대체함으로써 매우 안정적이며 애로웜보다 훨씬 강하다는 것을 체감. 바운싱은 메인 최하 3장이라고 생각. 모든 덱을 상대해야하는 메인이기때문에 기본 바운싱은 필수. UG 가 생물덱이므로 같은 생물덱에 대해서 꼭 필요한 카드.
바운싱은 있어야 합니다,.. 적의 뮤틸이나 레쓰 등이 날라오면 피해야 되기때문이죠.. 매드니스는 플래이에서 고스란히 다 무덤으로 가버리면 다시 불러올수있는것이 거의 전무하기때문에 판에 깔려있는 키카드를 손으로 다시 데리고 와야합니다..그리고 대지 비율은 약간 적다고 생각하지만 손에 섬+케어풀스터디만 있음
1랜드로도 플래이 해도 되고 대지도 5개 이상 깔리면 나중에는 머폭으로 대지를 전부 버려버리게 되므로 20장만 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