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통해 사람을 키우는 新 나눔 문화를 느낄 수 있는 2021년 멘토링 활성화 지원사업 “라온교실” 4회차! 올해 마지막 체험학습이 11월 5일(금), 함양군 소재의 플라워&아트 백점현 강사님의 진행으로 가드닝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가드닝이란 정원을 가꾸고 돌보는 일을 의미하며, 최근에는 홈가드닝이라는 이름으로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가드닝 활동(체험)들이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예치료의 한 형태로도 많이 활용 중인, 가드닝 활동을 라온교실 회원들도 함께 해보았습니다.
푸른 초록색 잎과 분홍, 노랑색의 이쁜 꽃들을 화분에 심고, 자갈 등으로 화분을 꾸미니 눈과 마음이 함께 정화되던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체험학습을 끝내며, “내 옆에 있는 누군가로부터 힘을 얻는 시간들이었고, 이 시간들이 2021년 한 해를 기억하는 아주 뜻 깊은 시간이 될 것 같다.” 라는 소감을 말해주셨고, 코로나19의 시기에도 불구하고 멘토-멘티가 자주 만나서 서로의 감정을 교류하며 마음을 어루만져주었던 것이 여성장애인들에게 작은 변화의 시작된 것 같아 담당자로서도 뿌듯한 2021년 한 해가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이 산엔청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로의 발걸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 주승기 팀장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