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동화향기 20권. 해윤(초등 6학년)이는 아이슬란드를 여행하고 돌아온 외삼촌(길산)에게 퍼핀 그림책을 선물 받고, 이상하고 신비한 얼음 나라 이야기를 듣게 된다. 길산은 우연히 들어간 서점에서 트롤과 퍼핀이 그려진 그림책과 함께 알사탕이 든 카드 석 장을 사서 카페 ‘파란 주전자’에 들린다. 거기서 만난 아름다운 퍼핀을 따라 판타지 세계로 들어간다.
눈화장이 멋진 티나 엄마를 만나고, 섬을 마음대로 옮겨다 놓는 트롤 브로와 친구가 되어 게임으로 대결한다. 마법의 구슬 찾기에 도전해 유라시아 협곡 천 개의 서랍 속에서 파랑 구슬만 가지고 오다가 고래 떼를 만나 구슬을 잃지만, 남자 인어 플랑의 도움으로 구슬을 되찾는다.
한편, 트롤 브로 엄마는 황금사과를 너무 먹어 아기가 되었는데 엄마를 되돌리려면 비프로스트 무지개다리를 건너 뜸부기 깃털을 구해 와야 하는 모험도 티나와 함께한다. 늘 괴롭히던 브로를 용서하고 헤어지면서 티나가 준 노랑 구슬로 공간 이동을 하는데….
목차
1.마법의 알사탕
2.퍼핀이 된 길산
3.트롤 브로와 게임
4.세이두르
5.글루카 베듀시
6.라바 필드에 사는 카트린 할머니
7.비프로스트 무지개다리
8.황금 항아리에 든 뜸부기 깃털
9.거꾸로 핀 무지개
10.노랑 구슬의 비밀
저자 및 역자소개
손수자 (지은이)
부산교육대학과 같은 대학원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40년간 어린이들과 함께 생활했습니다. 교직에 있는 동안 부산광역시 영재교육원 창작 영재 강사와 동의대학교 인문대학 문예창작과에서 동화를 가르쳤습니다. 독자의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하늘나라 기차표》 《걸어 다니는 바다》 《깃발》 《말의 씨앗》 《단지 엄마》 《삼층 집 하나》 외 여러 권이 있습니다. 이주홍문학상, 눈높이아동문학상, 한국불교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지금도 인연이 닿는 동화를 만나기 위해 상상력의 불씨를 끄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영란 (그림)
그림을 그리는 것이 좋아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오랫동안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늑대야 울지 말고 노래해》 《책을 구한 고양이》, 그린 책으로 《우리 곁엔 병원이 있어》 《피타고라스 구출 작전》 《플라톤 삼각형의 비밀》 《안녕하세요 장자》 《못난 사과의 꿈》 《뽀꾸의 사라진 왕국》 《안녕, 안데르센》 외 여러 권이 있습니다.
손수자(지은이)의 말
얼음과 불의 나라, 아이슬란드는 아름다움과 놀라움, 그 자체였다. 빙하와 화산으로 이루어진 장엄한 폭포에서 핀 무지개, 깎아지른 절벽에 사는 예쁜 새 퍼핀, 화산재로 덮인 삭막한 땅에 추위를 뚫고 자란 이끼와 잔디, 멋지게 물을 뿜는 고래와 펄떡거리는 대구, 햇빛을 받으면 돌로 변하는 괴물 트롤까지. 아이슬란드의 여행은 그대로 한 편의 동화였고, 경이로움 그 자체였다.
아름다운 것을 만나면 잠깐 멈춰서 마음으로 보는 것, 진정 아름다운 것은 우리에게 관심이 없다는 것을 예쁜 새 퍼핀에게 영감을 받았다. 대자연에서 뭔가 ‘번쩍’ 하고 꽂히는 순간, 끝없이 일어난 상상력의 산물로 탄생한 판타지 동화이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첫댓글 손수자 선생님의 신간 발간을 축하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