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인류가 찾던 꿈의 에너지일까?
수소는 무한에너지이고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청정에너지이며 태양,바람,파도 있는곳이면 만들수 있다.
[여전히 제기되는 한계와 눈부신 가능성]
수송,발전,건설등 화석연료가 사용되는 모든 수요처를 대체할만한 에너지는 수소밖에 없다.
수소전기자동차를 만들려는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의 도전
하이드로젠7의 단점은 수소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한다는점이다.
수소전기자동차vs배터리전기자동차, 어느쪽이 더 좋은가
향후 가능성까지 염두에 비교를 해봐야하기때문에 결론내리기 쉽지않다.
[배터리전기자동차의시작]
내연기관자동차가 전기자동차를 압도하기 시작했다
[친환경자동차 1차대전:클린디젤vs 하이브리드]
클린디젤의 비결은 완전연소와 후처리 기술에 있다.
[두개의 심장으로 달리는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는 가솔린엔진,전기모터 두가지의 동력원을 함께 사용하는 방식이다.
[디젤게이트와 클린디젤의 몰락]
연비와 친환경성을 모두 잡았다는 클린디젤의 위명은 조작으로 만들어진 허구였다.
[친환경자동차 2차대전:배터리전기자동차 vs 수소전기자동차]
두자동차 비교할때 유념해야할 세가지에는 미완의 기술,이후의 가정,인프라 구축비용 발생이 있다.
[연료및 인프라 가격]
현재기준으로 연료비는 배터리가 가장 유리하다.
[성능과 주행거리]
배터리자동차는 주행거리를 짧게 설계할수록 배터리가 덜 탑재되서 저렴하게 만들수 있다.
[충전설비]
배터리전기자동차는 충전시간이 오래걸린다는것이 단점이다.
[친환경성]
배터리전기자동차와 수소전기자동차 논쟁중 가장 치열한 주제는 친환경성이며 존재 이유기도 하다.
[자원의 고갈과 가격]
배터리전기자동차와 수소전기자동차를 연료가격,주행거리,성능,충전소,친환경성,자원의고갈 측면에서봤을때 개선해야할것 많다.
수소의 가격은 얼마일까
석유화학 단지에서 떨어질수록 비싸다.
[한국에 수소는 얼마나 있을까?]
2015년 기준 한국에서 생산되는 전체 수소량은 190만톤이다.
수소전기자동차의 전제조건, 수소충전소
수소충전소에 대한 대중적인 이미지가 그리 긍정적이지 않다.
[수소충전소의 부정적인 이미지]
일반적으로 수소충전소는 환영받지 못하고있다.
[수소충전소가 넘어야할 수많은 장애물]
수소충전소는 이용시간도 제한적이며 운영비용도 걸림돌이 된다.
[수소충전소의 유형]
공급방식에서는 저장식,제조식이 있고 입지에 따라서는 단독형 복합형 융합형으로 나뉜다.
[수소충전소를 만들면 돈을 벌수 있을까?]
저장식 충전소나 제조식 충전소 모두 가동률이 낮은 초기에는 적자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내연기관자동차의 미래는 없다.
폭바스겐이 사기를 친 이유는 성능과 환경규제를 충족하기 위해서였는데 한계가온것이며 친환경성과 성능은 반비례하다.
[내연기관자동차의종말을 예고하는 환경규제]
2025년까지 이산화 탄소 배출량을 쏘나타 하이브리드 수준으로 맞춰야하는데 불가능하다.
[친환경자동차만 예뻐하는 각종제도]
환경규제만 내연기관자동차를 밀어내고 있는것이 아니다.
수소사회 선도하는 일본, 수소시대의 중동을 꿈꾸는 호주
[수소사회의 선두주자 일본]
일본은 쓸모없는 에너지를 찾는데 쓸모없는 에너지에서 수소를 추출하면 수소의 가격은 떨어질것이다.
첫댓글 매우 수고 하였다. 매우 뛰어나게 요약을 잘 하려면 언니와 연습을 하면 된다. 신문 제목을 가리고 맞히는 연습을 하루에 한 쪽지씩 해 볼래?
귀찮아도 꼭 해 봐요. 언니와 함께 웃는 날이 올거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