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 2012년식 차주입니다.
약 3주전 부터 아침에 시동 켜면 에어서스펜션 경고등이 들어와서 "차가 너무 낮습니다, 레벨조절중" 이렇게 뜨는 데요,
영하 5도 되는 날(날 추운것이 영향이 더 있는 줄은 모르겠지만.)은 레벨조절하다가, 노란색 경고등으로 바뀌고 이러다가 차 주저 앉나 싶어서 살살 주행하다가 정차 후 시동 끄고 잠시 쉬었다가 다시 시동걸면 문제 없이 운행됩니다. 이런 증상은 콤프레셔 문제일까요, 서스펜션 문제일까요? 콤프레셔하고 서스펜션 연결에 문제일까요? 고수님들 중에 아시는 분 계세요...? 수리비는 어느 정도 될까요? (정식 센터말고요)
아 그리고 검색 하다가 본것인데... 근래 정차시 차량 떨림이 심한 거 같아서 그러는 데 이게 엔진마운트가 교체할때가 된 것이라 봤는 데요, 엔진마운트 교체비용은 어느 정도 되나요?
궁금한게 많은 데 알려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컴프레션 문제로 보입니다. 에어서스는 오래타면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일단 센터에 진단받고 문의해보세요.
몇 년전 에어서스 교체비용이 8백만원쯤 했던거 같은데 요즘은 모르겠네요.
차량 떨림은 TDI가 오래타면 진동이 심해지더라고요. 다른 원인일 수 있으니 전단 받아보심이. 더 큰일 나기전에요.
8백 견적은 에어서스 콤프레셔 연결 호스 까지 정식센터에서의 일괄교체비용인가요??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콤프레셔는 애프터 신품이 부품 값만 50만원 정도하는 것 같은데.(인터넷 쇼핑몰에서)
일단 센테가서 에어서스펜션 관련해서 고장 진단부터 받으세요. 서스펜션이 문제인지 콤프레셔가 문제인지 진단해줍니다.
그다음 에어서스펜션 수리 잘하는 정비소 가시면 합리적인 가격에 수리할 수 있어요.
제차기준 센터비용은 에어서스 전륜기준 한쪽에 250 정도, 컴푸레서는 300 정도 하더군요.
요즘은 사설 수입차정비 잘하는 곳은 좀 더 저렴하게 해주던데...컴푸레서면 그래도 많이 들겠죠 ㅠ
a8 만두대째인데요 에어서스는 알리에서 저렴히구해서 동내잘아는카센타 가셔서 갈고
레벨셋팅만 잘하면 오래타더라구요. 교체할때는 두쪽다하시는게좋요
또 한가지 쑈버내리신김에 부싱갈이도 같이하심좋아요 저는 아는 카센타에서
자가수리 하니 다해도 100 미만입니다
수리비용은 땅거미님이 갑인 것 같습니다. 알리가 그 중국의 뭐냐? 그 알리바바 쇼핑몰 그거 같습니다.
콤프도 알리에서판매합니다.보링 만하심될듯해요 경험상
엔진 미미는 유튜보심 싸게하는데 나오드라구요 6기통은 자가수리되는데
8기통이면 많이힘들어요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현재 사설 업체에 맡겼고요, 진단 결과는 조수석 후방 에어서스펜션의 미세한 균열이 있다 합니다. 그리고 콤프레셔의 밸브블럭을 교체해야 한다고 그럽니다. 그래서 차량 뒷좌석 한꺼번에 양측(보통 교체시 양측을 같이 한번에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잘 모르니까 그런줄 알아야죠 뭐.) 에어서스 교체, 밸브블럭 교체 하기로 했고요. 마운트도 균열과 고무가 가라앉아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엔진마운트 2개랑, 미션마운트 까지요. 추가로 방지턱 넘을때 찌그덕 소리가 난다고 했더니 차량하부에 여기저기 부싱 일체를 교체하라고 하네요. 에어서스랑 밸브블럭 엔진마운트는 정품교체(진짜 정품인지 잘 모르니 걍 믿고 맡겨야죠 뭐.), 미션마운트하고 부싱 일체는 재생품으로 (비용 절감 고려, 가성비를 위해서.)한다고 하네요. 비용은 500정도 깨질 것 같습니다. 수리 완료 후 차량 상태를 후기로 간략하게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