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 안녕~ 잘 지냈나요?
6월 셋째주여서 인지 날씨가 넘 덥네요. 더운 날씨지만 친구들과 즐겁게 숲 놀이를 안전하게 해 봐요.
오늘은 ‘사는 곳이 다른 곤충들, 어디어디 숨었나요?’라는 주제로 무등산에 있는 곤충들을 찾아서 관찰할꺼예요. 무등산 숲에 어떤 곤충들이 어디에 숨었을까요? 우리 친구들~~ 함께 찾으러 떠나볼까요?
친구들이 조금 걷고 있는데 개미들이 벚나무에 많이 있는걸 발견했어요. 개미들은 벗나무에서 무얼하고 있는 걸까요?^^ 또 어디에 곤충이 있을까? 눈을 동그랗게 뜨고 찾아보니 별박이자나방 모습, 무당벌레 애벌레와 무당벌레가 진딧물을 먹기위해 열심히 움직이는 모습도 있어요. 그리고 잠자리, 콩벌레, 극동등에잎벌애벌레, 먹그림나비애벌레, 큰남생이잎벌레가 잎을 먹은 흔적 등 많은 곤충들을 만났습니다.
오늘은 꼭 가재를 찾을꺼예요. 찾기 시작~~
열심히 가재를 찾아 돌을 조심히 들어봅니다. 그때 어디선가 “찾았다” 라는 소리가 들리네요, 친구들이 하나둘 모여 신나하는 모습으로 가재를 관찰해 봅니다.
여기는 개미지옥입니다. 명주잠자리가 되는 개미귀신이라고 하는 애벌레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신기한 눈으로 관찰해 봅니다. "선생님! 머리부분에 집게 같은 것이 보여요.~~" 친구들이 신기한 듯 소리칩니다.
친구들이 다음에 올 때는 무등산이 어떻게 변해있을까요? 벌써부터 다음 만남이 기대됩니다.
다음에 만날 때까지 친구들 잘 지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안녕~~